오직 SKT에서만! 전 세계가 주목한 VR 기기 오큘러스 고 체험기

2019. 12. 20

VR 매니아라면 그동안 직구로 탐냈던 오큘러스 고(Oculus Go), 이제 SKT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고는 스마트폰이나 PC가 없어도 구동되는 독립형 VR 기기입니다. 지금까지는 오큘러스 고를 사려면 해외 배송이나 직구를 거쳐야만 했는데요. 지난 11월 SKT는 페이스북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큘러스 고를 국내에서 전격 출시했습니다. 오직 SKT에서만 만날 수 있는 VR 기기 오큘러스 고를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전 세계 100만대나 팔렸다는 오큘러스 고 언박싱 타임

얼리어답터라면 누구나 두근두근거릴 시간이죠. 바로 언박싱 타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 판매된 상품인 만큼, 얼른 두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싶은데요. 마치 보물 상자 같은 오큘러스 고 박스를 뜯어서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박스는 오큘러스 고 본체와 조이스틱, 그리고 안경 사용자용 고무 패드와 건전지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오큘러스 고 본체는 형광등 불빛에도 반사되지 않는 깔끔한 무광 표면이 눈에 띄는데요. 기기에 달린 끈은 천 소재로 되어 있어, 머리에 착용 시 거슬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무게 역시 가벼워 VR 공간을 보기 위해 고개를 힘껏 돌려도 목에 부담이 없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한 뒤 로딩을 기다리면 VR 세상으로 순식간에 점프합니다. 고개를 좌우로 흔들거나 뒤돌아봐도 VR 화면 내에서 끊김 없는 성능을 자랑하죠. 부드러운 모션과 실감 나는 그래픽 덕분에 또 다른 현실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카페 티타임은 물론 영화관 데이트까지! Jump VR 체험

오큘러스 스토어에서는 무려 1,000개 이상의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SKT의 Jump VR을 다운받아 체험해봤습니다. Jump VR에서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버추얼 소셜 월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버추얼 소셜 월드 속에서 나를 대신해줄 아바타는 내 취향대로 마음껏 꾸밀 수 있답니다. 눈코입은 물론 머리 스타일부터 의상까지 직접 고를 수 있죠. 이렇게 만든 아바타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VR 공간의 이곳저곳을 즐겨보세요!

버추얼 소셜 월드에서는 테마룸에 여럿이 모여 음성과 문자 채팅으로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함께 영화나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는 영화관 공간에 방문해봤습니다. 보고 싶은 영상을 골라 마치 실제 영화관 쇼파에 앉은 듯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SKT T1팀의 치열한 롤 경기를 보고 있다면, 이렇게 T1 응원봉을 들고 힘껏 응원해봐도 좋겠죠?

이외에도 아바타로 즐기는 클럽 디제잉부터 카페 티타임과 셀카 촬영까지, 다채로운 체험을 Jump VR에서 누릴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속 SNS보다 현실에 더 가까운 소셜 미디어 같네요. 오큘러스 고를 이용하신다면 Jump VR도 꼭 한번 체험해보세요!

지금까지 SKT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큘러스 고를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VR 세계로 접속 가능한 매력적인 기기였는데요. 앞으로 SKT가 보여줄 VR 서비스도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