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내게 맞는 band 데이터 요금제는? – by T리포터 망상K

2015.06.16 FacebookTwitterNaver

SKT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 band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된지 약 3주가 지났는데요. 최단 기간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인기의 비결은 29 요금제부터 적용되는 음성 통화 무제한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써볼까 생각은 했지만, 어떤 걸 써야할지 몰라서 망설이고 계신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골라보도록 할까요~?

SKT는 T월드를 통해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가 band 데이터 요금제에 특화되어 있지는 않은데요. SKT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요금제라 웬만하면 추천 요금제로 나옵니다.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는 T월드 웹페이지와 모바일 T월드 앱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에는 PC 버전의 웹페이지가 더 낫고요. 기본적인 사항을 바탕으로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와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 염두에 두시길!

모바일 T월드 앱에서 요금제>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에서 확인 가능

T월드 홈페이지(http://www.tworld.co.kr/) 로 접속(로그인 필요).
3개월 평균 사용량과 최대 사용량 둘 중 하나를 선택.
그 다음 원하는 만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요금제, 할인 사항을 체크.
여기서 주의할 것은 T끼리 온가족할인!
band 데이터 요금제는 T끼리 온가족 할인이 30년 이상은 30%, 20년 이상은 10% 적용됩니다.

입력사항을 모두 넣고 확인을 누르면, 월정액, 데이터, 음성통화 기준의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저는 데이터 사용량에 차이를 두고 두번 검색했더니, band 데이터 47과 51이 월정액이 저렴한 추천 요금제로 나왔습니다.

▲band 데이터 47 / 51 요금제 비교

band 데이터 47과 51 요금제는 음성 통화 / 문자 무제한은 동일하고, 데이터 제공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47 요금제 3.5GB / 51 요금제 6.5GB.
부가세 포함 요금은 각각 51,700원, 56,100원으로 4,400원 차이. T끼리 온가족 할인 30% 적용을 기준으로 하면 2,800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왔고요. 데이터를 3GB 더 쓸 수 있는 것에 비하면 요금 차이가 큰 편은 아닌 듯 싶네요.

이외에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무료 콘텐츠 혜택!

두 요금제 공통으로 Btv 모바일 월정액 무료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단, 지상파 채널은 15년 6월부터 제외)
여기에 51요금제 이상은 T freemium plus의 영화, 뮤직, 만화 등의 최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의 경우 T freemium plus 전용 앱이 없으므로 제외)

나는 무료 컨텐츠는 별로 필요 없고, 47요금제면 만족하는데, 데이터가 약간 아쉽다면… 추가요금을 더 내지 않고, 데이터를 좀 더 융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리필, 데이터 선물받기! 물론 51요금제를 쓰면서 데이터를 좀 더 쓸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죠.

▲데이터 리필 쿠폰

데이터 리필 쿠폰은 SKT 2년 이상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인데요.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시 1년 미만이라도 리필 쿠폰 1매, 1년 이상이라면 2매가 제공됩니다.
(출시 프로모션 혜택이라 2015년 11월 19일까지 제공)

T끼리 데이터 선물은 월 2회, 최대 2GB까지 가능합니다. 가족의 경우 매달 자동 선물 설정도 가능합니다.
즉, 데이터가 남아 도는 가족이 있는 경우, 매달 받아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말씀!

속도가 좀 느려도 좋으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쓰고 싶다면, 월정액 5,500원짜리 LTE 안심옵션이 있습니다.
47, 51요금제에 이 서비스를 추가하면 웹서핑, 이메일 정도의 인터넷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나에게 맞는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찾아보고, 47 vs 51 요금제를 비교 해봤는데요. 저는 T끼리 온가족 할인을 적용 받고 있어서, 51요금제가 좀 더 끌리네요. 2800원을 더 내면 데이터 3GB를 더 쓰고, T freemium plus 혜택까지 적용 받으니까요.

무료 컨텐츠 혜택이 필요 없고, 데이터를 거의 안 쓰거나, 이메일 확인이나 카톡 정도만 써서 느려도 상관없는 분들이라면 band 데이터 29요금제에 LTE 안심옵션 추가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band 데이터 요금제는 모두 음성 통화가 무제한인 요금제 입니다. 즉, 요금제 선택의 기준은 데이터 제공량과 추가 혜택이 될텐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세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

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1. 음성 무제한 관련

– 국내 무선 음성통화(HD Voice 음성통화 포함) 및유선통화(070 인터넷전화 포함)에 한함

(· 단, 전화를 받는 고객의 번호가 착신전환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일 경우, 무제한 음성통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음)

– 부가통화: 영상통화(HD Voice 영상통화 포함), 전국 대표번호(15XX, 16XX, 18XX 등), 개인번호서비스(050, 060 등), 0130, 011-200, 011-700, 지역번호+153/141/700 등의 통화 시 1초 이용 시 부가통화 제공량에서 1초 차감 (단, 영상통화는 1.66초 차감)

– 아래의 경우에 해당 시, 본 요금제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일 음성 통화량이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 당월 총 음성 통화량이 10,000분을 초과하는 경우

· TM / 폰팅 등과 같이 음성통화를 광고/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가입 이동전화 회선에 SMS로 혜택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2. 문자 관련

– SMS, MMS(텍스트형, 멀티미디어형), joyn.T 대화(텍스트) 포함(joyn.T 전용 App.을 통해 이용하는 대화(텍스트) 서비스에 한정, 기타 사항은 joyn.T 약관을 따름)

– 아래의 경우 해당 시, 본 요금제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SMS/MMS] 일 사용량이 200건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10회를 넘는 경우

· [SMS, MMS, joyn.T 공통] 광고성 스팸 메시지 발송과 같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물리적 장치 또는 자동발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해당 회선에 SMS로 무료이용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 상기 조건 외, 방통위 스팸방지종합대책에 의거 일 최대 발송량은 500건으로 제한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