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춘천 여행을 환영한다냥~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에서 즐기는 AR 동물원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AR 동물이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에 놀러 왔습니다. SKT는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야외 정원에 AR 동물원을 조성했는데요. AR 동물원은 진짜 동물원에 갈 필요 없이, Jump AR 앱 하나로 귀여운 AR 동물들과 놀 수 있는 체험 공간입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해줄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속 AR 동물원을 소개해드립니다.

만화 속 주인공과 AR 동물을 한 자리에서!

 

 

만화에 푹 빠진 아이들을 위한 여행지인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이곳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푸른 나무와 동화 속 캐릭터가 어우러진 정원이 관람객을 반겨줍니다. 바로 AR 동물원이 마련된 정원인데요. AR 동물원에 입장하기 전, Jump AR 앱을 설치하면 깜찍한 AR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춘천 AR 동물원
춘천 AR 동물원
춘천 AR 동물원 춘천 AR 동물원

산책로로 꾸며진 정원 곳곳에는 웰시코기와 알파카, 아기비룡, 레서판다 등, 동물 친구들과 자이언트 캣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렇게 Jump AR 카메라로 공간을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에 마치 진짜인 듯한 AR 동물을 소환할 수 있죠. AR 동물을 터치로 클릭할 때마다, 애교를 부리고 춤도 추는 사랑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미니 동물들과 놀며 산책로를 걷다 보면, 정원 가운데서 거대 고양이가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바로 올림픽공원과 롯데월드타워 등 SKT 5GX 부스트파크에서 만났던 자이언트 캣이 이곳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AR 동물원에 찾아왔습니다.

 

 

모두들 자이언트 캣 동상 옆에서 인증샷을 찍느라 분주했는데요. 이렇게 AR 동물을 소환한 다음 함께 인증샷을 찍고, #자이언트캣 #애니메이션박물관 #춘천AR동물원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인증샷 이벤트는 오는 1월 28일까지라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지정된 장소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할 각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정원 곳곳에 숨어 있답니다. 만화 캐릭터 옆에 AR 동물을 소환한 뒤 찰칵 찍은 사진으로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해도 좋겠죠?

놀이와 코딩 교육을 한 번에 즐기는 알버트 체험
춘천 AR 동물원
춘천 AR 동물원
춘천 AR 동물원 춘천 AR 동물원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붙어있는 토이 로봇관에서는 SKT의 코딩 로봇 알버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알버트는 어려운 코딩 이론을 쉽게 알려주는 교육용 로봇인데요. 알버트를 조종해 장애물을 요리조리 피하다 보면 어느새 코딩에 한 발짝 다가선 아이들을 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속 AR 동물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다채로운 놀이는 물론, 최첨단 ICT 체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춘천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춘천 AR 동물원에 꼭 방문해보세요!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주소 :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운영 시간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 10:00 – 18:00 (입장 마감 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정기 휴관)

 

사진. 전석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