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가까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료소, T맵과 T전화로 확인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SKT는 T맵과 T전화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가까운 진료소 정보를 빠르게 안내하고, 국가 비상 대응 체제에 힘을 보태기 위함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하고 알린 진료소 480곳을 모두 T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보는 방법,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방법 1. 지도에서 ‘코로나’ 검색하기

T맵 검색창에서 ‘코로나’, ‘신종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중국폐렴’, ‘선별진료소’, ‘격리치료소‘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내게 가장 가까운 진료소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중구 명동 근처에서 ‘서울백병원’이나 ‘코로나’를 검색하면 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신종코로나 서울백병원 선별진료소>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근처의 보건복지부 지정 병원이 T맵에 명확히 표시됩니다.

또한, 지역명을 함께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진료소를 바로 확인하고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영등포’, ‘코로나’를 함께 입력하면 영등포 지역 내 선별진료소를 확인할 수 있죠.

방법 2. T맵 홈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진료소 찾기’ 클릭
코로나 진료소1
코로나 진료소1
코로나 진료소1 코로나 진료소1

T맵을 실행한 뒤 홈 하단에 ‘코로나바이러스 진료소 찾기’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세요.

코로나 진료소2
코로나 진료소2
코로나 진료소2 코로나 진료소2

만약 홈 화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진료소 찾기’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더 보기’ 메뉴를 클릭한 뒤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클릭해 보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 진료소를 한눈에!


T맵을 통해 보건복지부가 지정하고 알린 전국 진료소 480곳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진료소를 추가 지정할 경우 SKT는 T맵에 즉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또한, 실시간 검색 현황을 반영하여 검색어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T전화에서도 ‘코로나’ 검색하세요!

SKT T전화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연락처와 위치 지도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T맵과 마찬가지로 T전화에서 ‘코로나’, ‘신종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우한폐렴’, ‘중국폐렴’, ‘선별진료소’, ‘격리치료소‘ 등을 검색하면 나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진료소가 나옵니다. 또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 필수품을 검색하면 가까운 약국도 안내받을 수 있으니,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구비해 질병을 예방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T맵과 T전화로 안전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