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훠이훠이! 병원 찾고 질병 정보 알려주는 앱&서비스

2020. 01. 3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질병 예방에 관한 관심과 우려가 높아진 요즘이죠. 질병부터 가까운 병원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앱&서비스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해외감염병NOW’에서 질병 뉴스 빠르게 확인하기!

질병예방앱1
질병예방앱1
질병예방앱1 질병예방앱1

‘해외감염병NOW’는 해외를 여행하는 우리나라 국민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질병관리본부가 제공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최신 뉴스도 바로 받아볼 수 있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황열병, 댕기열, 홍역 등 해외 국가별 감염병 발생 상황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세계지도에서 궁금한 나라를 클릭하면 질병 현황부터 주의 사항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하시고 틈틈이 보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으로 가까운 응급실과 병원 찾기


한밤중에 열이 펄펄 끓거나 칼에 손을 베였다면 급히 응급실을 찾게 되는데요. 앞으론 문 연 병원을 찾기 위해 일일이 전화하는 수고로움은 안녕! 보건복지부가 만든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말과 공휴일에도 문 여는 의료 기관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제공하는 정보에는 병원 현황과 영업 시간, 소아 야간진료를 보는 어린이병원 등이 담겨있습니다. 두통, 복통, 심폐소생술(CPR)이 필요한 환자를 위해, 응급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도 상황별로 알려줍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염려될 땐 병원은 NO! 응급실도 NO!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전국의 선별진료소로 가면 됩니다.

‘T맵&T전화’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찾기

이번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SKT는 T맵과 T전화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하고 알린 진료소 480곳을 모두 T맵에서 확인할 수 있죠. 이밖에도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과 응급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나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T맵 검색창에서 ‘코로나’, ‘신종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중국폐렴’, ‘선별진료소’, ‘격리치료소‘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내게 가장 가까운 진료소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T전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T맵과 T전화에서 선별진료소를 알아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를 확인하세요!

 

질병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도 안전하게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