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ICT정보] 해외 여행에 도움이 되는 무료 번역 앱 추천!

2015.06.18 FacebookTwitterNaver

어느덧 무더운 여름을 피해 휴가를 준비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이번 ICT정보는 7~8월 피서철 해외 여행을 계획한 분들을 위해, 실속 있는 무료 번역 앱을 골라보았습니다. 어떤 앱이 준비되어 있는지 SK텔레콤 블로그와 함께 살펴보시죠.

<참고 사항>
– 무료 버전 (추가 기능 설치 없음)으로 진행
– 기능은 각 번역 앱의 설명 문구 참조

– 이 글은 특정 상품을 홍보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님을 알립니다.

번역도 실시간 대화로, ‘Google 번역’

처음으로 소개할 앱은 ‘Google 번역’입니다. 영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언어 지원으로 이미 많은 분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Google 번역’ 앱은 마이크, 카메라, 필기 입력 같은 기능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대화 모드’ 기능을 켠 상태로 외국인과 대화를 나누면 실시간 번역해 음성을 들려주므로, 해외 여행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실행화면

실제 구동 화면입니다. 예시로 이상하자 광고 슬로건을 넣어봤는데요, ‘이상한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를 입력하자 ‘This strange idea to change the world’라고 번역이 되었습니다.

‘Google 번역’ 앱의 경우, ‘워드 렌즈’라는 촬영 모드가 인상적인데요, 해외 여행 시 교통표지판, 음식점 메뉴, 여행 안내지 등에서 텍스트 번역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사용방법은 ‘번역 화면’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 후, 텍스트를 카메라로 스캔 및 드래그하면 됩니다. 또한 촬영된 사진을 불러와서 번역도 가능하므로 여행 중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해외에서는 SK텔레콤의 band LTE 같은 속도를 기대하기는 조금 어려운데요. 그래서 번역 앱도 다소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출국 전에 미리 원하는 언어팩을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프라인 번역’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지원하는 점 잊지 마세요!


주요기능

1. 대화 모드 : 스마트폰에 대고 이야기하면 실시간으로 번역 음성 재생 및 문자 번역
2. 워드 렌즈 : 스마트폰 카메라로 간판이나 텍스트 사진을 찍으면 자동 번역(36개 언어)
3. 필기/키보드 입력 : 스마트폰 화면에 필기 및 키보드로 문장을 입력하면 자동 번역
4. 오프라인 번역 : 언어를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상태에서 번역 앱 사용(안드로이드만 지원)
5. 음성 재생 :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줌

번역 지원 언어(총 91개. 구글 플레이 공식 설명 기준)

그리스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러시아어, 몽골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태국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한국어 등

– Google 번역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 iOS)

기본에 충실한 ‘S번역기’

S번역기는 삼성 갤럭시S4 이상 기기에 기본으로 내장된 번역 앱으로 기본 번역 기능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음성인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번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용구 즐겨찾기를 통해 일상적으로 많이 쓰는 외국어를 가볍게 익힐 수도 있습니다. 상용구 지원은 영어 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제 2외국어 상용구까지 다루고 있어 부담 없이 쓰기에 좋습니다.

번역된 내용의 정확한 발음이 궁금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번역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이 재생되므로, 현지인과 대화할 때 편리합니다. 이 기능은 ‘Google 번역’ 앱과 이어서 소개해 드릴 ‘Yandex Translate’에서도 지원 됩니다.

– 실행화면


주요기능

1. 실시간 번역 : 번역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번역 결과를 실시간으로 표시
2. 상용구 즐겨찾기 : 자주 사용하는 제2외국어들이 상용구로 들어가 있어 쉽게 확인 가능
3. 음성 재생 :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줌

삼성 갤럭시S4를 포함해 이후 출시된 기기에 기본 내장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지원하는 ‘Yandex Translate’

해외 여행을 다니다 보면 통신이 원활치 않을 때도 있죠~ 이럴 때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지원하는 앱이 있다면? 러시아의 구글이라고 불리는 검색엔진, ‘Yandex’에서 내놓은 ‘Yandex Translate’ 앱은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통신상태가 좋지 않은 곳에서도, 오프라인 번역을 활용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Google 번역 앱의 경우, ‘오프라인 번역’ 기능이 안드로이드만 지원되는데 반해, ‘Yandex Translate’는 아이폰도 지원되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오프라인 번역 데이터에서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지만, 영어를 여러 언어로 번역 가능해서 긴급할 때 유용합니다. ‘Yandex Translate’는 아이폰에서는 한글 UI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영문 UI로 되어 있으니 사용에 참고하세요.

– 실행화면

주요기능

1. 실시간 번역 : 텍스트 입력과 동시에 해당 언어로 번역
2. 오프라인 번역 : 언어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상태에서 번역 앱 사용(iOS, 안드로이드 지원)
3. 즐겨찾기 : 자신이 원하는 문장을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필요할 때 사용 가능

번역 지원 언어(총 37개)

한국어, 아랍어, 불가리아어, 중국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스어, 히브리어, 헝가리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스웨덴어 등

Yandex Translate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 iOS)

지금까지 다양한 특징과 기능을 지닌 무료 번역 앱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여행상황에 따른 앱을 알맞게 사용해서 더욱 즐거운 여행길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SK텔레콤 공식 블로그는 다음에도 더 알찬 ICT정보를 가지고 여러분을 만나 뵙겠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