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스마트폰 바꾸는 우리 아이에겐 어떤 요금제가 좋을까?

2020. 02. 07

새학기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바꿔줄 계획이시라면, 청소년 자녀의 생활 패턴에 맞는 SKT 요금제를 상황 별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영상으로 공부하는 자녀에겐? 0플랜 라지

학교 가는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도 영상 강의를 시청하며 공부에 몰두하는 자녀에겐 넉넉한 데이터가 필수입니다. 데이터 100GB를 제공하는 ‘0플랜 라지’ 요금제를 쓰시면 데이터 부담없이 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다 쓰면 5Mbps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데이터가 부족하다면? T가족모아데이터로 최대 20GB까지 가족 데이터를 공유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통화는 무제한이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는 매달 300분씩 제공됩니다.

또, 부가 서비스 3개 가운데 1개를 선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멤버십 VIP 혜택(연 6회 영화 무료 관람, 숙박&워터파크 최대 78% 할인 등), FLO 앤 데이터 월정액 무료(전용 데이터 매월 3GB), wavve 앤 데이터 월정액 무료(전용 데이터 매일 1GB) 가운데 1개를 선택하세요. 등하굣길에 FLO로 최신 음악을 듣거나, wavve에서 미드를 봐도 좋습니다. 월 69,000원입니다.

스마트폰 많이 봐서 걱정인 자녀에겐? 0플랜 스몰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너무 많아 걱정이라면 ‘0플랜 스몰’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먼저 0플랜 요금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0,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상품인데요. 이 중에서도 ‘0플랜 스몰’은 한 달 데이터가 2GB로 제한되기에 데이터를 조절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단,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는 100분 제공됩니다. 데이터 할인도 있습니다. 매일 자정부터 아침 7시까지 사용하는 데이터는 75% 할인됩니다.

‘0플랜 스몰’ 요금제를 이용해도 T가족모아를 가족과 함께 가입하면 가족 데이터를 최대 20GB까지 공유 받을 수도 있습니다. 0플랜 스몰 요금제는 한 달 33,000원입니다.

주말 바깥 활동이 잦은 자녀에겐? 주말엔 팅 3.0G

주말이면 평일에 못했던 동아리 활동과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바쁜 우리 자녀들. 토요일과 일요일엔 각각 데이터 1GB가 추가로 제공되는 ‘주말엔 팅 3.0G’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주말 전용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400Kbps로 속도가 자동으로 제어됩니다.

또한, 집 전화와 이동전화가 무제한 제공되는 터라, 아이들이 원할 때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습니다.

주말 전용 데이터 사용 시간은 토요일 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입니다. 주말이 아닌 공휴일은 주말 무제한에 포함되지 않아요. 토요일과 일요일만 적용됩니다. T가족모아데이터는 평일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41,000원입니다.

 

지금까지 청소년 자녀의 생활 패턴에 맞는 SKT 요금제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새학기를 맞이하는 청소년 자녀에게 뜻깊은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