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폰 ZEM이랑 새학기 더 ZEM있게

2020. 03. 03

새학기에 우리 아이나 조카 휴대전화를 바꿔주고 싶으신가요? 어린이 고객을 위한 전용 스마트폰 ‘잼폰’(ZEM)을 추천해 드릴게요.

잼폰은 어린이만을 위해 SKT가 기획한 폰이랍니다. 잼폰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방수 기능과 강한 내구성을 갖춘 휴대전화예요. 또한, 우리 아이 휴대전화 중독을 걱정하는 학부모를 위해 웹서핑이나 앱스토어 접근은 차단돼 있죠. 어린이 친구들이 써보기 전에 에디터 언니(누나)가 써봤는데요. 새학기 등교길 가방에 쏙 넣어가도 좋을지 찬찬히 알려드릴게요.

귀여운 로고에 눈길이 가요


두근두근 기대감을 키워주는 상자예요. 어릴 때 이런 휴대전화 선물 받으면 기분 좋았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예쁜 상자를 열어볼게요~


상자 안에는 ZEM폰과 휴대전화 보호 케이스, 충전 어댑터, 케이블, 화면 보호 필름이 들어 있어요. 귀여운 ZEM 로고가 쓰인 목걸이도 보이네요. 잃어버리지 않도록 어린이들이 목에 걸고 다니기에 좋아요.


케이스를 씌우기 전의 전면과 후면이에요. 굉장히 앙증맞게 생겼죠? 전면은 유리로 되어 있어 강한 충격에 주의해야 해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무게, 84g


잼폰은 한 손에 쏙 들어와요. 84g으로 초경량 휴대전화예요. 최신 스마트폰 중 가볍다고 평가받는 제품들의 무게가 약 150g이니 거의 절반 수준이에요. 실제로 들어봤는데 화장품 쿠션팩트보다 가벼운 느낌이에요. 어린이들이 잼폰을 목이나 어깨에 걸어도 부담 없을 거예요.

배경화면도 귀엽죠? 테마는 ‘ZEM’, ‘굴리굴리 프렌즈’, ‘플로피하우스’, ‘유후와 친구들’, ‘스위트몬스터’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어요. 배경은 ‘스노우 마운틴’, ‘차’, ‘큰곰’ 3가지 중에 고를 수 있어요.


사이즈도 정말 앙증맞아요. 보세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데다가, 빗이랑 볼펜보다도 세로 길이가 짧네요. 완전 귀엽죠? 어릴 때 이런 휴대전화가 있었으면 동네방네 자랑하려고 목에 꼭 걸고 다녔을 거예요.

있을 건 다 있어요! 1,300만 화소 카메라도 쏠쏠


전면과 후면에 1,300만 화소 고화질 카메라도 장착됐어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어린이들에겐 유용한 기능이 될 거예요.

▲ 자녀 위치 조회, SOS 호출 시 ‘잼(ZEM)-부모용’ 앱 화면

부모는 ‘잼(ZEM)-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한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어요. 더 나아가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의 위치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고요. 이 기능은 ‘잼(ZEM)-부모용’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부모가 사용하는 이동통신사는 어디든 상관없어요. 자녀들이 SKT를 사용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단말 상태 확인 기능도 부모에겐 필수예요. 자녀 핸드폰이 꺼져 연락이 안 되면 온종일 불안하잖아요. 잼폰은 배터리 전원이 15%, 5%일 때 보호자에게 충전 필요 알림을 전송해요.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함께 ON/OFF 상태 알림이 전송된답니다.

자녀가 위급 상황에 부닥치면 ‘SOS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어요. 자녀가 전원 버튼을 5회 누르면 부모에게 자녀 위치와 함께 SOS 메시지가 전송되는 기능이에요.

우리 아이 공부에 재미 붙여줄 애플리케이션 탑재

SKT는 잼폰 구매 고객에게 55,000원 상당의 윤선생 ‘초통영’ 1개월 학습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미취학 및 초등학교 저학년 전용 학습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학습 앱과 교재를 통해 알파벳부터 기초 영어 표현까지 배울 수 있죠.

또한, 외국어가 번역되는 ‘파파고’ 앱과 영어사전, 국어사전, 한자사전, 중국어사전 등 다양한 언어 사전을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사전’ 앱도 탑재돼 있어요. 아이들 공부에 도움이 될 거예요.

‘NUGU(누구)’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백과사전, 날씨, 감성대화 등 더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요. 홈 화면을 쓸어 올리기만 하면 ‘음성 인식’ 모드로 진입해 ‘NUGU누구’를 이용할 수 있죠. 예를 들어 궁금한 점이 생겼을 경우 홈 화면을 쓸어올린 뒤 “○○○이 뭐야?”라고 물어볼 경우, 10여 종의 백과사전 검색 결과를 화면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출고가는 25만 3,000원입니다. 공시지원금은 전 요금제 동일하게 10만 원으로 15만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지금 T월드 다이렉트(shop.tworld.co.kr)에서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200명에게 ‘T기프트’와 ‘카카오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하는 출시 이벤트도 펼쳐집니다. 지금 바로 요금제와 구매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