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고객과 함께 만드는 광고, 일일 배우들의 <이상하자> 광고 촬영기

2015.06.25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상적인 통신 시장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국내 최초 퓨전 사극 드라마 <이상하자>를 선보여 왔습니다. 또한 ‘이상한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는 캠페인의 슬로건에 따라,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고객이 직접 광고를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이상한 생각에 착안하여, SK텔레콤과 고객이 함께 만드는 광고를 위한 ‘이상한 광고 출연 배우 오디션’을 진행했습니다.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고객은 실제 <이상하자> 광고 드라마에 출연을 할 수 있는 이상한 경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거죠.

지난 5월 진행됐던 이 오디션에는 무려 600여 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릴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고 하는데요. 그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분들이 실제로 <이상하자> 광고 드라마 촬영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SK텔레콤 공식 블로그가 그 촬영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200:1의 경쟁률을 뚫고, <이상하자> 광고 드라마에서 깨알 같은 조연으로 활약할, ‘일일 배우’ 이경우님, 김보희님, 성영주님입니다. 낯선 카메라의 촬영 요청에도 금세 포즈를 취하는 모습에 <이상하자> 컨셉처럼 왠지 평범하지만은 않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이번 <이상하자> 광고 드라마에서 일일배우 세 분에게는 웨이터와 사신 역할의 단역이 주어졌습니다.

비록 광고 드라마 속에서의 비중은 크지 않았지만, 각 배우들 모두 맡은 역할에 따라 열연(?)을 펼쳐주셨는데요, 이렇게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단역 배우들 덕분에, 드라마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촬영 스케줄 탓에 피곤할 법 한데도 힘든 내색 없이 즐거운 분위기가 이어졌는데요, 쉬는 시간에 장난도 치고, 셀카도 찍으며 친하게 지내는 모습에 한 관계자는 “원래 알고 지내던 사이신가요?”라고 물을 정도였답니다.

그리고 덥고 습한 날씨 속에 빡빡한 촬영 스케줄로 지쳐갈 무렵, 일일 배우 세 분 앞에 AOA 설현과 GOT7 주니어가 나타났습니다. 처음엔 서로 어색해했지만, 평범한 포즈는 <이상하자> 광고 드라마 컨셉과 맞지 않다며 즉석에서 재미있는 포즈까지 취해주는 센스를 보여주셨는데요, 마치 짠 것처럼 손발이 척척 맞으시더라고요.

사실, 일일 배우로써 TV 광고에 내가 나온다는 점도 매력적이지만, 이렇게 평소 보기 힘들었던 연예인들을 코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게, 광고 촬영장의 가장 큰 묘미가 아닐까요?

마지막으로 촬영을 모두 마치고, 간단한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오늘의 일일 배우 중 청일점을 담당하셨던 이경우님은, 최근 취업 면접에 연달아 탈락으로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다는 이야기로 인터뷰를 시작했습니다. 번듯한 4년제 대학교를 포기하고 2년제 대학으로 편입할 때 주위 사람들에게 이상하다는 핀잔을 많이 들었던 경험으로, 이번 <이상하자>드라마 오디션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오디션에 뽑힌 것을 시작으로 다른 면접에서도 척척 붙겠다는 당찬 포부를 보여주셨습니다.

두 번째 인터뷰는 일일 배우 세 분 중 유일한 기혼자셨던 김보희님입니다. 남편, 아이와 ‘엽기적인 그녀’의 영화처럼 매일매일을 버라이어티하게 지내고 있어, ‘이상하자 광고 배우 오디션’을 보자마자 ‘이건 꼭 나가야겠다’라는 느낌을 받으셨다고 하는데요. 처음 겪어본 촬영 현장이 쉽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광고가 TV에 나오게 되면 꼭 아이와 함께 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마지막 순서는 SK텔레콤과 독특한 인연을 갖고 계신 성영주님입니다. 성영주님은 SK텔레콤 인턴 지원자라고 본인을 소개했는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했던 오디션에 당첨돼서 왠지 ‘합격’의 좋은 징조가 아닐까라는 기대를 하고 나왔다고 합니다. 실제로 광고 촬영 며칠 후가 합격 발표날이라고 하셨는데요, 꼭 좋은 소식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재미있는 포즈로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신 일일 배우 세 분이 출연하는 <이상하자> 광고 드라마 후속편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