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어버이날 선물로 좋은 효도폰 추천! LG폴더2, 갤럭시 A50/와이드4

skt, sk텔레콤, 효도폰, 가성비폰, 어버이날

다양한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고,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들도 요즘엔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하지만 아직까지 손에 익숙한 폴더폰을 애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희 어머니께도 몇 번 최신 사양의 스마트폰으로 바꿔드리겠다고 말씀을 드려, 한달 정도 직접 사용해보기도 하셨는데요.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는 방식보다는 실제 눌림이 있는 키보드가 편하다고 하십니다. 또 전화 이외에는 문자도 많이 보내지 않으시고 크고 무거운 폰은 휴대하기에도 힘들다고 하셔서 아직 폴더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폴더폰은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면서 오래가는 배터리 타임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인데, 문제는 새롭게 출시되는 폴더폰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폴더폰 수요는 있지만 신제품은 거의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 LG 폴더2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다이렉트샵에서 어버이날 선물로 드리기 좋은 효도폰을 3종을 소개해드립니다. LG폴더2와 삼성 갤럭시 A50, 갤럭시 와이드4입니다.

AI비서 ‘누구’가 탑재된 ‘LG폴더2’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는 뉴 플레티넘 그레이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폴더폰이지만 안드로이드 8.1을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SK의 음성 인식 인공 지능 서비스인 ‘누구(NUGU)’를 이용할 수 있어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들도 조금 더 편하게 일상에 관련된 정보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일기예보와 같은 간단한 내용은 TV 뉴스를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조금 더 편하게 일과를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패키지 구성은 LG 폴더2 본체와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 어댑터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되어 있으며, 3.5mm 단자에 연결할 수 있는 이어폰까지 포함되어 있어 간단하게 음악 감상을 하거나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후면의 커버를 열면 USIM과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추가로 배터리 하나만 더 구입하여 저녁에 충천해 두면 어디서든 직접 갈아 끼울 수 있으니 부모님이 조금 더 마음 편하게 외출하실 수 있겠죠?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LG 폴더2와 같은 ‘폴더폰’을 효도폰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물리식 키보드에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져보는 버튼과 사운드가 익숙하면서도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사실 이것 하나만으로도 부모님을 위한 효도폰으로 추천해 드리기에 충분합니다. 물론, 연세가 있으셔도 최신 스마트폰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부모님께는 잠시 후 살펴볼 갤럭시 A50이나 갤럭시 와이드4와 같은 가성비 스마트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익숙한 폴더폰이지만 스냅드래곤 210에 1GB의 메모리와 8GB의 저장 공간, 안드로이드 8.1을 탑재하고 있어 조금 더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다만 커스텀 UI를 적용하여 구글의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할 수 없으니 카톡과 같은 추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없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키보드 왼쪽 상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길게 누르면 SK의 인공 지능 비서인 ‘누구(NUGU)’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도울 일을 말해달라는 ‘누구(NUGU)’의 음성에 “오늘의 날씨를 알려줘”라고 물어보니 답을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뉴스나 간단한 정보 검색도 할 수 있으며, 계산기나 재미있는 유머와 같은 감성적인 대화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금제에 상관없이 2020년 4월 17일에서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누구(NUGU) 데이터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해당 기간 내에 접속 시 소요되는 데이터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부담 없이 이용해보세요.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adult_01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adult_01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주된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웹서핑을 할 수도 있으며, 이어폰을 연결하면 FM 라디오의 청취도 가능합니다. 외부 알림창을 통해서는 전화나 문자 수신 여부를 확인하고 시간이나 배터리 상태를 볼 수도 있습니다.

 

adult_02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adult_02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후면의 SOS 키를 누르면 등록된 번호로 전화 연결 및 위치 정보를 담은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이 됩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버튼 한 번으로 빠르게 연결을 할 수 있으니 혹시 모를 위험까지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LG폴더2

T다이렉트샵에서 가입시 공시 지원금 이외에 최대한도인 15%까지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가 엄선한 효도 라디오와 같은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1:1 채팅이나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프리미엄 패키지로 안전하게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찾아와 개통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9만 8천원에 출시되어 최저 기본 요금제에 가입해도 월 할부금과 통신 요금을 포함하여 1만 8천원도 안하는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4’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갤럭시A50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갤럭시 와이드4’가 적당합니다. 1,560 x 720 HD 해상도의 6.4인치 Super-AMOLED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크고 시원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엑시노스 7884 AP에 3GB 메모리와 32GB의 저장 장치를 내장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9.0을 탑재하여 카카오톡이나 웹서핑, 간단한 게임 정도는 무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갤럭시A50

전면 F2.0 800만, 후면 F1.9 1,300만 기본과 F2.2,500만 화소 광각 렌즈를 적용하여 일상의 모습을 편하게 담고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AR 스티커와 같은 기능을 활용하면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으니, 부모님께 간단한 조작 방법을 알려드리면 가족과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뛰어난 성능의 가성비 스마트폰, 갤럭시 A50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갤럭시A50

고가의 플래그쉽 모델은 부담되지만 최신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고 싶은 부모님들에게는 갤럭시 A50이 적합합니다.

2,340 x 1,080 FHD 해상도의 6.4인치 Super-AMOLED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감상하기에 적당합니다. 엑시노스 961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4GB 메모리, 64GB의 저장 공간을 내장하고 있어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가성비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가성비를 고려한 중급기이지만 삼성 페이를 지원하므로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물건을 구입할 때도 신용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젊은 층에서는 삼성 페이 때문에 삼성의 스마트폰을 선택한다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편하게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부모님 세대에서도 부담 없이 이런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스마트폰 중의 하나입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갤럭시A50

F1.7 2,500만 기본 렌즈와 F2.2,800만 123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에 F2.2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까지 장착되어 라이브 포커스의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세 개의 카메라를 통해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의 촬영을 할 수 있으며, 더 넓은 풍경이나 인물을 돋보이도록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할 수도 있으니 더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부모님이라면 폴더폰보다는 갤럭시 A50 정도의 가성비 스마트폰이 더 적합하겠습니다.

sk텔레콤, SKT,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효도폰, 갤럭시A50

지금까지 가격대와 형태에 따라 효도폰으로 추천할만한 3종의 핸드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T다이렉트샵에서 가입할 수 있는 3종은 LG 폴더2에서 살펴보았던 여러가지 혜택 이외에도 하나 T-Zero 33만 6천원과 KB T프리미엄 36만원 할인 등 더블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며, 각종 신용카드나 복지, 멤버십 포인트를 모아 사용할 수 있는 T모아 쿠폰을 이용하면 최대 7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 통화를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이나 1:1 채팅으로 실시간 상담까지 받을 수 있으니 어떤 요금제가 적당한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글. 모이모이의 IT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