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이 매력! ‘예쁜폰’ LG 벨벳 리뷰

lg벨벳

아이스크림이 반가운 계절이 돌아왔어요. 정~말 다양한 아이스크림이 있지만, 개중 좋아하는 걸 꼽으라면 별난바가 아닐까 합니다. 커피 맛 아이스크림 안에 초콜릿 그 안에 막대 사탕 그리고 다 먹으면 피리 장난감까지. 다양한 맛을 하나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는데, LG전자의 ‘벨벳(VELVET)’을 보면 딱 그런 느낌이죠.

LG 벨벳은 스마트폰으로써의 기능뿐만 아니라 ‘스타일러스 펜’과 ‘듀얼 스크린’로 필기와 멀티 태스킹을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맛이 있는데요. 다만 차이점이라면 별난바는 그 모든 게 하나에 들어있었던 것이고, LG 벨벳은 별도로 다 추가를 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난바를 떠올리는 이유는 그 맛 자체가 좋았고, LG 벨벳 역시 맛 자체는 잘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LG 벨벳은 어떤 매력을 가진 스마트폰일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1) 크지만 가벼운 무게와 매력적인 디자인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처음 LG 벨벳을 봤을 때 꽤 긴데 무겁진 않을까? 하는 점이 가장 큰 걱정이었어요. 200g에 가까워지면 체감상 정말 부담스럽거든요. 하지만 180g의 무게와 7.9mm의 두께는 타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하더라도 꽤 가볍고 얇은 편이라 부담은 없었습니다. 전·후면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 덕분에 손에 딱 밀착되어 안정감 있게 들고 다니는 중입니다.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배터리도 4,300mAh 대용량인데도,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무게인 이유에는 퀄컴 최초의 5G 통합 모바일 플랫폼 ‘스냅드래곤 765 5G’ 칩셋의 역할도 크게 작용했습니다. AP와 5G 모뎀을 하나로 통합한 원칩이기에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성능과는 별개로 꽤 득을 크게 본 부분이기도 하죠.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LG 벨벳은 겉모습부터 “나 예쁨”을 뽐내고 있습니다. 은은한 오로라 컬러가 매력적입니다.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의 4가지 색상 모두 빛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줍니다. 떨어지는 물방울의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은 후면 카메라는 요즘 스마트폰과는 확연히 다른 인상을 줍니다.

2) 몰입감 높은 디스플레이와 스피커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요즘은 하루의 대부분을 영상과 함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LG 벨벳은 몰입감을 위해 20.5:9 비율의 대화면에 베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올레드 패널로 밝고 선명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FHD+의 해상도이지만 395ppi로 보는 데 부족함이 크진 않았습니다. 좌우 레터박스가 남긴 했지만요.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작년 LG OLED TV를 체험해보면서 가장 놀란 점은 인공지능이 장르에 맞는 사운드를 선택해준다는 점이었습니다. 1,700만 개의 데이터를 학습한 AI기반의 ‘인공지능 사운드’가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콘텐츠에 따라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해주는데요. 영화는 웅장하게, 음악은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외부 스피커 성능도 굉장히 개선이 많이 이뤄졌다고 생각될 정도로 풍성해서 놀라기도 했고요.

3) 1인 미디어를 위한 카메라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이제는 누구나 1인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단순히 콘텐츠를 소모하는 시대를 지나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해졌는데요. 이렇게 바뀔 수 있었던 이유는 스마트폰의 역할이 컸죠.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LG 벨벳은 크리에이터에 입문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촬영 중 배속 변경이 가능한 ‘타임랩스 컨트롤’, 촬영자의 흔들림까지 잡아주는 ‘스테디 캠’, 작은 소리까지 또렷하게 녹음하는 ‘ASMR 레코딩’, 목소리를 또렷하게 녹음해 전달력을 높여주는 ‘보이스 아웃포커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주간은 물론 실내, 야간에도 모바일 환경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물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야간처럼 빛이 부족한 곳에서는 ‘나이트 뷰’로 촬영하고, 흔들림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삼각대를 활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4)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

LG벨벳, skt, sk텔레콤, 물방울카메라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지원해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도 편리하게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2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해 더욱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IP68 방수·방진과 밀리터리 스탠다드 인증을 받기도 해 내구성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LG 벨벳을 4가지 매력포인트로 살펴봤습니다. 가볍고 부담 없는 대화면 스마트폰, 디자인이 예쁜 스마트폰을 원하는 분들에겐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글. 비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