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이동통신 부문 16년 연속 1위 SK텔레콤 KS-SQI 시상식 현장!

2015.06.29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지난 6월 25일에 열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16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발표하는 대표적인 서비스품질지수로서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서비스 경험을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5년 KS-SQI에서는 SK텔레콤을 비롯하여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SK플래닛 11번가가 각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하였는데요. 특히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부문 16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럼 SK텔레콤의 빛나는 KS-SQI 인증 수여식 현장 함께 보실까요?

행사장에는 KS-SQI 1위를 달성한 기업들의 배너들이 나란히 세워져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16년 연속 1위 기록을 세운 SK텔레콤의 배너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주위로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11번가의 배너도 보이네요.

행사장으로 입장하니 많은 참가자가 지정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도 나누고 사진도 찍으며 앞으로 시작될 행사를 기대하는 축제 같은 분위기였는데요.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2015년 KS-SQI 인증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고객중심경영기업’ SK텔레콤, 이동통신 부문 16년 연속 1위 달성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SK텔레콤은 10년 이상 1위를 차지한 기업들 중에서도 16년 연속으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달성하여 최고의 고객 가치를 지향하는 ‘고객중심경영’기업임을 다시한번 인정 받았습니다.

SK텔레콤 안근 실장(좌),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우)

SK텔레콤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고객공감 CEM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SK텔레콤은 매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토론하여 회사의 운영 방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2만 원대의 요금제로 유, 무선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band 데이터 요금제’ 출시하여 한 달여 만에 가입자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T멤버십 서비스도 혁신하여 T멤버십 VIP, 골드 고객이 최대 멤버십 제휴처의 할인율을 최대 30%까지 원하는 대로 조정 할 수 있는 ‘내 맘대로 멤버십’을 출시하여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증가시켰습니다.

왼쪽부터 SK플래닛 11번가 김석희 전무, SK텔레콤 안근 실장, SK브로드밴드 이인찬 대표, SK텔링크 김현구 실장

KS-SQI 인증 수여식에는 다른 반가운 수상자들도 있었는데요.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SK플래닛 11번가도 각 부문 1위 기업으로 KS-SQI를 수상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쁜 마음으로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초고속인터넷도 이제는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이인찬 대표(좌),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우)

SK브로드밴드는 이번 2015년 초고속인터넷 부문 신규 1위로 진입하였는데요. 기존 고객에 대한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 감사 초청 행사 정례화, 자문위원회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고객가치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방송통신 위원회에서 실시한 ‘이용자 보호 노력’ 평가에서 국내 통신업체 중 유일하게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제전화는 ‘00700’ 국제전화부문 7년 연속 1위 SK텔링크

SK텔링크 김현구 실장(좌),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우)

다음 수상은 대한민국 대표 국제전화 ‘00700’을 서비스 하고 있는 SK텔링크입니다. 다양한 유무선 통신서비스와 함께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휴대폰 요금제의 기본통화량 내에서 국제전화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00700 프리’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7년 연속 KS-SQI 국제전화 부문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인터넷 오픈마켓 8년 연속 1위 SK플래닛 11번가

SK플래닛 11번가 김석희 전무(좌),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우)

그다음으로 수상한 SK플래닛 11번가는 2008년 런칭이후 8년 연속으로 인터넷 오픈마켓 1위에 선정되었는데요. 업계 최초로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위조품 보상제, 최저가 보상제 등 차별화된 정책과 신뢰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쇼킹딜3.0을 선보이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쇼핑을 강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의 축사가 끝난 후 수상자들의 단체 기념 촬영으로 인증패 수여식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공식적인 수여식 일정이 끝나고 KS-SQI 수상기념으로 함께 기념 사진을 찍었는데요. 2016년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KS-SQI 수상을 위한 파이팅을 외치면서 훈훈하게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을 살펴보셨는데요. 지난 16년간 한결같은 고객님들의 사랑과 격려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님들과의 소통과 실질적인 혜택을 더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음성 무제한 관련

– 국내 무선 음성통화(HD Voice 음성통화 포함) 및유선통화(070 인터넷전화 포함)에 한함

(· 단, 전화를 받는 고객의 번호가 착신전환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일 경우, 무제한 음성통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음)

– 부가통화: 영상통화(HD Voice 영상통화 포함), 전국 대표번호(15XX, 16XX, 18XX 등), 개인번호서비스(050, 060 등), 0130, 011-200, 011-700, 지역번호+153/141/700 등의 통화 시 1초 이용 시 부가통화 제공량에서 1초 차감 (단, 영상통화는 1.66초 차감)

– 아래의 경우에 해당 시, 본 요금제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일 음성 통화량이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 당월 총 음성 통화량이 10,000분을 초과하는 경우

· TM / 폰팅 등과 같이 음성통화를 광고/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가입 이동전화 회선에 SMS로 혜택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2. 문자 관련

– SMS, MMS(텍스트형, 멀티미디어형), joyn.T 대화(텍스트) 포함(joyn.T 전용 App.을 통해 이용하는 대화(텍스트) 서비스에 한정, 기타 사항은 joyn.T 약관을 따름)

– 아래의 경우 해당 시, 본 요금제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SMS/MMS] 일 사용량이 200건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10회를 넘는 경우

· [SMS, MMS, joyn.T 공통] 광고성 스팸 메시지 발송과 같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물리적 장치 또는 자동발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해당 회선에 SMS로 무료이용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 상기 조건 외, 방통위 스팸방지종합대책에 의거 일 최대 발송량은 500건으로 제한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