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비대면이 킬포, SKT 하반기 채용 : 인터렉티브한 언택트 ‘인:택트’로 모십니다

skt채용, skt하반기채용, 미더스, skt인재영입, 인택트면접, 비대면면접

취업준비생 A씨는 오랜만에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채용이 눈에 띄게 줄어든 가운데 SKT 하반기 정기/수시채용이 시작됐기 때문이죠. 채용설명회부터 면접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더욱 안심인데요. 비대면 채용 상담을 앞둔 A씨, 영상 통화 앱 ‘미더스(MeetUs)’를 켠 그는 올해 그토록 꺼내고 싶던 한마디를 던집니다. “안녕하세요. JT 지원자 OOO입니다.”

SKT가 하반기 채용을 시작하며,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1:1 비대면 채용 상담까지 도입했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채용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SKT 하반기 채용. 자세한 내용을 SKT Insight가 전해드립니다.

SKT 하반기 JT 채용, 이렇게 진행돼요

skt채용, skt하반기채용, 미더스, skt인재영입, 인택트면접, 비대면면접

SKT가 9월 14일부터 하반기 정기채용과 수시채용을 시작합니다. Junior Talent(JT, 직무경력 3년 미만의 지원자)를 뽑는 전형이죠. 신입 채용에 해당합니다. 정기채용 지원서 접수는 9월 14일부터 25일까지인데요. 수시채용 지원서의 경우 9월 14일에 시작해 10월 2일에 마감합니다.

정기/수시채용은 전형 과정이 각각 다른데요. 정기채용은 10월 SKCT, 11월 인:택트 면접으로 진행되죠. 수시채용은 직무에 따라 다양한 면접이 시행됩니다. 합격자는 올해 중 최종 선발될 예정입니다. 입사 예정 월은 2021년 1월입니다.

궁금한 건 언택트로 물어보세요

올해는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따로 진행되지 않죠. 때문에 SKT 채용에 관해 궁금한 점이 매우 많을 텐데요. 걱정할 것 없습니다. SKT가 비대면으로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하나하나 풀어줄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채용에서 SKT는 1:1 영상통화 기반 인:택트(In:tact, Intertactive Untact) 채용 상담으로 개별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해주는데요. 온라인 채용설명회 T-Career Cast도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담당 실무자가 직접 채용 과정과 직무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죠.

먼저 인:택트 채용 상담은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활용한 채용 프로세스입니다. 지원자들에게 개별 상담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 비대면 채용 프로세스로 볼 수 있죠. 과정은 ① 관심 전형 또는 직무 선택 ② 담당자 선택 ③ 시간 조율 ④ 상담 순서로 진행됩니다.

인:택트 채용 상담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시행되며, 신청 기간은 9월 14일부터 20일 오후 12시까인데요. 자세한 사항은 SKT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Career Cast는 SK그룹 채용 유튜브에서 열리는 온라인 채용설명회입니다. 지원자는 T-Career Cast에서 채용 직무와 전형에 관해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요. 설명회 진행 중 실시간 채팅과 댓글을 통해 직접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T-Career Cast는 9월 19일 오후 1시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SKT와 부담 없이 카톡해요

skt채용, skt하반기채용, 미더스, skt인재영입, 인택트면접, 비대면면접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SKT는 카카오톡으로 채용 정보를 더욱더 빠르게 전달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SKT 인재영입을 신설했는데요. 이 채널에서 SKT 정기/수시채용 공고 소식과 더불어 채팅 상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채용과 관련해 SKT 공식 메일 계정으로 문의하기는 부담스러울 때가 있죠. 그럴 때는 언제든 부담 없이 ‘SKT 인재영입’ 채널에 문의하면 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취업 시장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채용 포털에 따르면 기업의 약 26%가 채용을 중단했다고 하죠. 기업은 인재를 구하지 못해, 취업준비생은 직장을 구하지 못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SKT의 비대면 인:택트 채용이 취업 시장에는 채용 모범 사례로, 지원자들에게는 소중한 취업의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