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T맵 미식로드 누적 방문수 100만 돌파 기념! ‘사람들의 검색이 궁금해’

T맵미식로드, 티맵미식로드, 미식로드, 빅데이터맛집추천, 맛집추천

18억 T맵 데이터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 ‘T맵 미식로드’[관련 내용]가 누적 방문수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지금까지 T맵 미식로드 이용자들은 어떤 옵션을 선택하고, 검색을 했을까요? 누적 방문수 100만을 기념해, 데이터를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지역을 많이 검색했을까?

T맵미식로드, 티맵미식로드, 미식로드, 빅데이터맛집추천, 맛집추천

사람들은 어느 지역을 가장 많이 검색했을까요? 1위는 서울 강남구입니다. 이어, 제주도 제주시, 경기도 수원시 순이었습니다. 전국 단위 검색량에 경기도가 많았던 만큼 세부 지역별 TOP 10에도 경기도가 6곳을 기록했습니다. 제주도의 경우,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모두 TOP 10 순위 안에 든 것도 특이점인데요. 평일 약속, 주말 당일치기 여행, 그리고 휴가 시즌까지! T맵 미식로드가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예측해볼 수 있는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T맵 미식로드를 활용한 사람들은 누구?

T맵미식로드, 티맵미식로드, 미식로드, 빅데이터맛집추천, 맛집추천

그럼, ‘T맵 미식로드’는 누가 많이 활용 했을까요? 남성 70% VS 여성 30%으로, 남성의 사용량이 여성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연령대 비율도 40대(32%), 50대(28%), 30대(21%) 순으로 이용 연령대가 높았습니다. 왠지 맛집 검색은 젊은 세대의 전유물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결과를 통해, 중장년층 역시 자신에게 맞는 맛집을 찾고 싶은 니즈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접근도가 낮은 고연령층까지 폭넓게 포괄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역할이 더 기대되는 T맵 미식로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누구와 함께, 어떤 맛집을 갔을까?

T맵미식로드, 티맵미식로드, 미식로드, 빅데이터맛집추천, 맛집추천

‘T맵 미식로드’는 동행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죠. ‘나를 위한’ 맛집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연인, 부모님, 아이들’ 등 함께하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다른 맛집 추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T맵 미식로드’ 이용자들은 누구를 위한 맛집을 가장 많이 찾았을까요? ‘연인 또는 배우자’가 38%로 가장 높았습니다. ‘나를 위한~’ 맛집이 2위를 기록한 것도 흥미롭네요. 이어, ‘친구’(18%), ‘부모님’(9%), ‘아이들’(8%)’ 순으로 검색을 많이 했네요.

T맵미식로드, 티맵미식로드, 미식로드, 빅데이터맛집추천, 맛집추천

‘T맵 미식로드’의 마지막 옵션인 ‘어떤 곳으로 가고 싶으세요?’ 데이터 결과는 어떨까요? 이용자들은 검증된 맛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맛집 취향 검색 1위는 ‘유명한 맛집’(27%), 2위는 ‘현지인 애정 맛집’(21%)이 나왔습니다. ‘T맵 미식로드’가 실사용자 데이터 기반인 만큼 진짜 맛집 정보를 얻고 싶은 니즈를 반영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이어, 근소한 차이로 ‘다 좋아요’가 20%로 3위를 기록했네요.

지금까지, ‘T맵 미식로드’ 이용자 데이터를 확인해봤는데요. 흥미로우셨나요? 앞으로도 ‘T맵 미식로드’는 여러분의 맛집 선택에 도움이 되는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더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립니다! 다음 시간에는 2탄으로, 좀 더 재미있고 상세한 데이터 분석을 해볼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