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전화 걸면 펭수 동영상이 나온다고? 톡톡 튀는 V 컬러링 설정하기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귀여운 펭수 동영상이 나옵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부장님의 V 컬러링은 벌써 가을 단풍으로 물들었습니다. 미스터트롯에 푹 빠진 엄마에게 전화를 거니, 영탁의 트롯 경연 영상이 흘러나오네요.

2020년을 뜨겁게 달군 ‘숏폼’이 컬러링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요즘 대세는 보이는 컬러링, V 컬러링입니다. 상대방에게 전화를 거는 시간이 어느새 ‘놀이’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상으로 ‘V 컬러링’을 설정하셨나요?

V 컬러링을 소개합니다

V 컬러링은 ‘보이는 컬러링’입니다. 음성 컬러링을 영상으로 업그레이드 한 버전으로, SKT가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이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내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오늘 SKT Insight에서 V 컬러링 설정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 V 컬러링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V 컬러링 둘러보기

이제 V 컬러링을 만나러 가볼게요. 앱을 실행하면 처음 보이는 화면입니다.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요즘 핫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부터 통화 상황별 영상, 틱톡에서 유명한 영상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TV CF에서 자주 봤던 김연아와 서장훈 링도 보이네요.

V 컬러링 영상은 인기 태그로 검색하거나 카테고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호하는 영상의 유형을 선택하면, 관련 V 컬러링을 모아서 보여주어 참 편리합니다.

다양한 V 컬러링 영상을 구경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드디어 마음에 드는 V 컬러링을 골랐습니다. 블랙 핑크의 HYLT 댄스 퍼포먼스 영상과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의 두 주먹 영상입니다. V 컬러링으로 설정하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해지는데요. 미리 보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V 컬러링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원하는 상황에 맞게 설정하세요

V 컬러링은 시간대, 발신자, 상황에 따라 동영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운전중인 상황이라면, V 컬러링으로 운전 중인 것을 알릴 수 있죠. 특히, 시간대 설정은 휴가 기간이나, 근무 시간이 유동적인 분들께 유용합니다.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나의 상황을 미리 설명할 수 있으니까요. 만약 취침 중이라면 관련 영상을 시간대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거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 각각 영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보여주고 싶은 특정 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주를 보고 싶어 하는 부모님께는 손주 영상이 보이게, 부장님이 전화 걸었을 땐 열심히 일하고 있는 내 모습이 보이게 설정해도 재미있겠죠.

시간대별, 상대방별 기능을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V 컬러링 설정 방법부터 선물하기 기능까지

설정하고 싶은 V 컬러링을 고르셨나요? 왼쪽 하단인 파란색 ‘V 컬러링 받기’ 버튼을 누르면, 영상 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무료인 경우에는 바로 설정이 되고, 유료 콘텐츠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구매하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선물 박스 아이콘을 선택하고, 친구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은 영상도 공유하고, 내가 보고 싶은 영상을 친구에게 선물도 해보세요. 친구에게 전화를 거는 시간이 기다려 질 것입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영상은 시시하신가요? 그렇다면 나만의 기발한 영상을 직접 만들어 V컬러링으로 설정해보세요. 배경, 뷰티, 필터를 활용해서 더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편집한 동영상으로, 나만의 페르소나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V 컬러링은 오는 12월까지 월정액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 400편의 유료 및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보이는 컬러링을 설정해보세요. 듣기만 하는 지루한 컬러링은 이제 그만!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부터 빵 터지는 짤방까지 톡톡 튀는 당신만의 감성을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