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흐린날에도 선명한 SK텔레콤 갤럭시 A8 카메라 화질!

2015.08.19 FacebookTwitterNaver

지난달 합리적인 가격과 프리미엄급 성능, 그리고 슬림한 메탈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갤럭시 A8’을 SK텔레콤에서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A8은 갤럭시 S 시리즈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6와 같은 고성능 카메라로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해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SK텔레콤 공식 블로그가 갤럭시 A8과 함께 서울 나들이를 떠났는데요. 갤럭시 A8 카메라로 담은 선명한 화질의 서울숲과 올림픽공원 사진! 지금 함께 살펴보실까요?

밝고 선명한 사진. 그리고 ‘퀵 카메라’

갤럭시 A8은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와 F1.9 조리개 값의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홈 버튼’을 연속해서 두 번 누르면 0.7초 만에 카메라 앱이 바로 실행됩니다. 이때 카메라 설정은 자동 모드로 기본 설정됩니다. 일상에서 누구나 촬영할 수 있는 사진을 보여드리기 위해 SK텔레콤 블로그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한 상태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자동 모드 촬영 옵션
-HDR 자동, 플래시 끔, 기타 효과 적용 없음
-후면 카메라 사용, 피사체 추적 AF 미사용

다만 좀 더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보여드리기 위해 서울숲에서는 4:3 비율, 올림픽공원에서는 16:9 비율로 설정한 후 촬영했으니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A8로 바라본 서울숲

우선 갤럭시 A8 카메라로 촬영한 서울숲의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날은 촬영 막바지에 소나기가 내리는 등 내내 흐린 날씨를 유지했는데요. 갤럭시 A8은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도 A급 화질의 사진을 뽑아내 주었습니다. 그럼 이제 갤럭시 A8로 바라본 서울숲의 모습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자동 모드로 촬영한 실제 사진



블로그 자동 리사이징(3264×2448 ▶ 740×555)외 수정 없음

비가 내리기 전, 구름이 잔뜩 낀 매우 흐린 날이었는데요. 그런데도 나무의 표면 등 피사체의 질감이 잘 살아있습니다. 빽빽하게 솟아있는 나무와 그 가운데 나 있는 길이 정말 깊은 숲 속에 들어온 느낌을 줍니다.


블로그 자동 리사이징(3264×2448 ▶ 740×555)외 수정 없음

서울숲에는 알록달록한 꽃들이 여기저기 피어있는데요. 갤럭시 A8 카메라로 꽃을 담아보았습니다. 아름다운 꽃들의 다채로운 색감이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작은 나무집의 ‘빨간 머리 앤’도 창 너머로 꽃을 감상하고 있네요!

리사이징(2448×3264 ▶ 340×453)외 수정 없음

해바라기와 조각 작품 내의 ‘사랑’이라는 단어를 촬영해보았습니다. 자동 모드로 찍었는데도 디테일이 잘 살아있네요!


블로그 자동 리사이징(3264×2448 ▶ 740×555)외 수정 없음

서울숲의 사슴과 작은 곤충도 찍어보았는데요. 흐린 날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눈으로 보는 듯이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A8 카메라로 담은 올림픽공원

갤럭시 A8과 함께하는 다음 나들이 장소는 올림픽공원입니다. 안타깝지만 이번에도 구름이 잔뜩 낀 흐린 날이었습니다. 그래도 갤럭시 A8이 손에 쥐어져 있어서 날씨로 인한 걱정을 덜어낼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자동 리사이징(2440×688 ▶ 740×227)외 수정 없음

첫 번째 사진은 자동 모드가 아닌 파노라마 촬영 모드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A8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을 보고 있으면 가슴속까지 탁 트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자동 모드로 올림픽공원 곳곳을 촬영한 사진들을 살펴보실까요?

*자동 모드로 촬영한 실제 사진


블로그 자동 리사이징(3264×2448▶ 740×416)외 수정 없음

넓은 올림픽공원의 내부를 편하고 재미있게 둘러보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올림픽공원의 명물 호돌이 열차와 사륜 자전거인데요. 갤럭시 A8로 두 명물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두 사진 속 피사체의 색감이 잘 살아있지 않나요? 아래에서 위로 촬영한 구도로 생생함을 더 살려보았습니다.

블로그 자동 리사이징(3264×2448▶ 740×416)외 수정 없음

혹시 지난 3월 전 세계 애플 홈페이지의 메인을 장식했던 명소가 서울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올림픽공원 9경 중 6경에 속하는 ‘나홀로 나무’인데요. SK텔레콤 공식 블로그에서 갤럭시 A8 카메라로 ‘나홀로 나무’를 직접 촬영해보았습니다. 홀로 우뚝 솟은 나홀로 나무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대표하는 갤럭시 A8! 마치 닮은꼴을 보는 것 같네요~

이상하지 않을 거면 만들지도 않겠다! 갤럭시 A8

그런데 이처럼 뛰어난 성능의 카메라에 대화면,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까지 모두 담고도 얇은 착한 스마트폰 갤럭시 A8은 과연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이상하지 않을 거면 만들지도 않겠다’는 신입, 손호준의 패기!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

[이상하자_SK텔레콤] 제17화 이상하지 않을거면 만들지도 않겠다! 갤럭시A8

지금까지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A8 카메라 사용기를 함께 하셨는데요. 갤럭시 A8과 함께하면 좋은 날이든 흐린 날이든 밝고, 선명한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스펙, 다양한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이상하는 스마트폰 갤럭시 A8! 지금 바로 T월드 다이렉트에서 만나보세요~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