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안심하고 사는 방법! 행복커넥트 행복한에코폰

2020. 11. 23

중고폰, 행복한에코폰, 행복한에코폰샵, 행복커넥트

에코백, 에코 보틀, 에코 빨대. 요즘엔 이런 친환경 제품이 제법 많은데요. 천연 소재 사용, 일회용품 대체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죠. 혹시 스마트폰에도 에코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여기, 스마트폰 재활용으로 자원 낭비와 환경 오염을 예방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전문 감정사, 90일 A/S 등 신뢰 높은 서비스로 에코폰을 판매하는 기업, 수익금을 사회적 가치 창출에 쓰는 착한 기업, 행복커넥트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을 재활용하는 착한 기업

중고폰, 행복한에코폰, 행복한에코폰샵, 행복커넥트

한국인터넷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교체 주기는 약 3년입니다. 스마트폰 성장기 대비 2배 늘어난 수치라고 하지만, 여전히 짧다면 짧습니다. 성능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죠. 상향 평준화로 요즘 스마트폰 대부분이 고스펙인데요. 3년 이상 써도 충분한 성능을 보입니다. 그런데도 3년마다 수많은 스마트폰이 버려지거나 집 안 한 구석에 방치되다 폐기되죠.

* 2018 인터넷이용실태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결국 버려질 중고폰을 재활용하면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행복커넥트의 행복한에코폰은 이런 생각에서 출발했는데요. 행복커넥트에 따르면 중고폰 시장 활성화 시 새 휴대폰을 생산하는 등의 자원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생산 공정에서 발행하는 탄소 배출량도 줄어듭니다. 합리적인 값의 중고폰은 가계 부담을 줄이는 효과도 있죠. 쓰던 폰을 재활용할 때 얻는 효과는 여러모로 큰데요.

‘중고폰인 만큼 믿을 수 있는 판매 프로세스가 보장되어야 하는데…’

행복커넥트 한발 더 나아갔습니다. 중고폰 거래를 비즈니스 모델로 삼은 만큼 신뢰할 만한 매입·판매 프로세스를 도입한 것이죠.

믿을 수 있는 행복한에코폰

중고폰, 행복한에코폰, 행복한에코폰샵, 행복커넥트

행복한에코폰은 전문가의 손을 거쳐 매입되고 판매됩니다. 매입은 SKT 전국 지점망, 1,400여 개 대리점과 온라인 채널(행복한에코폰 Shop)을 통해 이뤄집니다. 입고된 중고폰은 전문 감정사의 검수를 받습니다. 감정사는 외관, 기능, 디자인상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고, 불법 개조 및 불법 부품 교환 제품을 걸러냅니다. 폰에 남은 개인정보는 완전 삭제 솔루션을 통해 깨끗하게 지워지죠. 검수가 끝난 중고폰은 세척 및 패키징 과정을 거치는데요. 말끔하게 새 옷으로 갈아입은 제품은 B2C, B2B 채널을 통해 새 주인을 찾아갑니다.

중고폰, 행복한에코폰, 행복한에코폰샵, 행복커넥트

행복한에코폰만의 특징이 하나 더 있습니다. 90일 무상 A/S 정책입니다. 대개 개인 간 중고폰 거래는 리스크를 떠안아야 합니다. 품질 이상이 발견되면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행복한에코폰은 다릅니다. 기기상 불량을 무상으로 수리, 교환해 줍니다(고객 부주의로 인한 파손 제외). 기간도 넉넉합니다.

이처럼 행복한에코폰은 표준화되고 신뢰 높은 중고폰 매입·판매 프로세스를 자랑하는데요. 과정도 훌륭한데, 결과는 더 훌륭합니다. 행복커넥트는 중고폰 판매 수익을 독거 어르신 돌봄, ICT 정보 격차 해소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활용하고 있죠. 사회적 기업다운 행보입니다.

ICT 돌봄 서비스 등 사회적 가치 창출 활발해

중고폰, 행복한에코폰, 행복한에코폰샵, 행복커넥트

사회적 활동 중에서는 ICT 돌봄 서비스가 단연 돋보이는데요. 이 서비스는 SKT, 행복커넥트, 지방자치단체의 민관 협력으로 진행됩니다.

행복커넥트는 SKT AI 스피커 누구(NUGU)를 활용해 독거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없애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를 위해 어르신들 집 안에 AI 스피커 환경을 구축하고, ICT 케어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월 1~2회 데이터 분석 보고를 통해 정부가 효과적인 복지 정책을 수립하도록 돕고 있기도 합니다.

중고폰, 행복한에코폰, 행복한에코폰샵, 행복커넥트

행복한에코폰, 임대폰, 리뉴폰, ICT 돌봄 서비스 등 행복커텍트의 사업은 하나하나가 의미 있는 일로 가득한데요. ‘착한 일’ 한다고 품질을 내려놓지도 않습니다. 품질 하나는 여느 중고폰 거래 플랫폼(또는 매장)보다 탄탄하죠. 갤럭시 Z 플립, 아이폰 XR 등의 프리미엄 제품부터 갤럭시 A50 등 중저가 제품까지 품목 또한 다양합니다.

깐깐한 검수는 물론 90 무상 A/S까지 보장하는 에코폰, 판매 금액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쓰이는 에코폰, 이왕 사는 휴대폰이라면 이런 제품을 사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