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이런 고객 가입하면 본전 뽑아요’ SKT 언택트 플랜 요금제

언택트플랜, 중저가요금제, 5G요금제, 5G요금, 온라인전용요금제, T다이렉트샵

SKT가 기존보다 30% 저렴한 ‘언택트 플랜’으로 5G 문턱을 낮췄습니다. 5G는 물론 LTE까지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특히 ‘이런 고객’이 가입하면 쏠쏠한 가성비를 누릴 수 있는데요. ‘언택트 플랜’은 어떤 요금제이고 어떤 고객이 가입해야 하는지, Q&A로 정리해 봤습니다. 추천 고객에 해당한다면 망설임 없이 가입해 보기 바랍니다. 가성비 요금제에 데이터 쓰는 맛이 절로 날 테니까요.

‘언택트 플랜’에 꼭 가입해야 할 고객은…

언택트플랜, 중저가요금제, 5G요금제, 5G요금, 온라인전용요금제, T다이렉트샵

Q. ‘언택트 플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나요?
‘언택트 플랜’은 신규, 기기변경 고객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SKT와 새롭게 인연을 맺을 고객(번호이동 포함), 새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예정인 고객이 가입할 수 있죠. 중고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는 분이나 단순 요금제 변경을 원하시는 분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Q. ‘언택트 플랜’은 어떤 고객이 가입해야 하나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2020년 국내 1인 가구 수는 약 906만 가구에 이릅니다. 비율은 39.2%로 전체 가구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죠. 가구당 인구수는 약 2.2명에 불과합니다. 국민 10명 중 4명이 ‘나 혼자 산다’에 해당하는 셈인데요.

SKT는 1인 가구와 비대면 채널이 떠오르는 트렌드에 주목했습니다. 이에 따라 약정∙결합 조건, 요금제 부가혜택 등을 없애고 기존 대비 약 30% 저렴한 요금 수준의 온라인 전용 ‘언택트 플랜’을 준비했습니다.

한마디로 오프라인 기반 요금제의 유통∙마케팅 비용 절감분과 모든 부가혜택을 ‘요금 인하’에 집중한 것이죠. 별도 약정이 없기에 가입∙해지 부담 또한 적습니다.

단,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T끼리온가족할인’ 등 약정 기반의 결합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데요. 때문에 ‘언택트 플랜’은 가족이 없는 1인 가구에 유리합니다.

Q. 가족이 있으면 무조건 불리한 요금제인가요?
아닙니다. 가족 구성원이 모두 다른 통신사를 쓰는 경우, 모두 SKT 가입자이지만 가입 합산 기간이 20년 미만이라 요금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런 고객은 ‘언택트 플랜’을 노려볼 만합니다. 결합 할인을 받지 못한다면, 저렴한 ‘언택트 플랜’을 쓰는 게 더 이득이죠.

‘언택트 플랜’의 가격과 가입 방법은…

언택트플랜, 중저가요금제, 5G요금제, 5G요금, 온라인전용요금제, T다이렉트샵

Q. ‘언택트 플랜’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해요.
‘언택트 플랜’은 5G 요금제 3종과 LTE 요금제 3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5G언택트62’는 월 6만2천 원에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G언택트52’는 월 5만2천 원에 200GB 대용량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5G언택트38’은 9GB의 데이터를 월 3만8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5G언택트52’의 경우 기존 SKT의 대용량 LTE 데이터 요금제인 ‘T플랜 에센스(월 6만9천 원, 100GB 제공)’를 선택약정으로 할인받아 이용하는 것과 유사한데요. 기존 LTE 요금과 같은 수준으로 대용량 5G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TE는 ‘LTE언택트48’, ‘LTE언택트35’, ‘LTE언택트22’로 나뉘는데요. 각각 100GB, 5GB, 1.8GB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차례로 월 4만8천 원, 3만5천 원, 2만2천 원순입니다.

Q. ‘언택트 플랜’은 어디서 가입할 수 있나요?
‘언택트 플랜’은 그 이름답게 비대면 가입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채널 전용 요금제로, T다이렉트샵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확산으로 대리점 방문도 부담되는 요즘인데요.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안전하고 합리적인 요금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Q. 멤버십 혜택을 받을 방법은 없나요?
저렴한 ‘언택트 플랜’에 가입하고, SKT 멤버십 혜택까지 누리고 싶다면 ‘5G언택트62’가 제격입니다. ‘5G언택트62’는 VIP 멤버십 등급을 제공합니다.

언택트플랜, 중저가요금제, 5G요금제, 5G요금, 온라인전용요금제, T다이렉트샵

Q. 적극 추천하는 대상이 있나요?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언택트 플랜’은 가족이 없는 1인 가구, 가족 모두가 다른 통신사를 쓰는 고객, 각종 결합 상품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 어울립니다.

혜택 대신 요금을 조금 내려주지…평소 이런 생각을 해본 분도 주목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했던 요금제가 바로 ‘언택트 플랜’이니까요.

 

지금까지 ‘언택트 플랜’이 어떤 고객에게 어울리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언택트 플랜’, 5G를 더욱더 합리적인 값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이폰 12, 갤럭시 S21 등 5G 스마트폰이 쏟아지는 요즘, 부담 없이 가입해 5G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