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목란, 진진, 송죽장! 서울 유명 중식당 맛집 추천

티맵미식로드, T맵미식로드, 서울중식당, 서울 중식당 맛집, 서울중식맛집, 서울유명중식당

가벼운 점심 메뉴부터 분위기 있는 코스요리까지,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중식인데요. 그래서인지 전국 각지에는 오래되고 이름난 중식당이 많습니다. T맵 미식로드에서는 2021년 첫 번째 이달의 맛집으로 ‘서울의 중식당’을 준비했습니다. 서울 시민은 물론, 서울 여행자가 꼭 가봐야 할 중식당을 소개합니다.

T맵 미식로드는 T맵 내비게이션 이용자 1,800만 명이 5년간 쌓은 18억 개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리뷰나 광고가 아닌 고객들의 실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믿을 만한 맛집’을 찾아줍니다. 지역(+현 위치), 나이, 성별, 동행, 선호 맛집 유형을 선택하면 개인 맞춤으로 추천합니다. T맵 미식로드는 20년 12월,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과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관련 글 보기]했습니다. 그럼 T맵 미식로드가 추천하는 서울 중식당으로 랜선 먹방 여행을 떠나볼까요?

이연복 셰프의 중식당 ‘목란’

T맵미식로드, 티맵미식로드, 목란, 이연복목란, 연희동 목란, 서울중식당맛집, 서울중식맛집

T맵 미식로드가 추천하는 첫 번째 중식당은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목란’입니다. T맵 길 안내가 13,800번 이상 된 곳입니다. 목란은 여러 방송 출연으로 유명한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는 중식당입니다. 한달 전부터 불티나게 전화해야 겨우 예약할 수 있죠. 인기 메뉴인 동파육과 멘보샤, 어향동구 등은 예약 시 사전 주문해야 합니다.

 

t map1_01 (2)
t map1_02
t map1_03
t map1_04
t map1_01 (2) t map1_02 t map1_03 t map1_04

 

목란의 시그니처 메뉴인 동파육은 두툼한 두께에 지방층과 살코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데요.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내립니다. 청경채와 곁들여 먹으면 꿀맛입니다. 멘보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통통한 새우의 식감 때문에 자꾸 손이 가는 맛입니다. 어향동구는 동구버섯(표고버섯을 말린 것) 위에 다진 새우 살을 올려 쪄낸 후 어향소스로 매콤하게 맛을 낸 요리입니다. 어향동구는 소스가 매콤해서 멘보샤와 함께 먹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루룩 고소한 탄탄면으로 마무리해보세요.

단품 메뉴 이외 코스 요리도 주문 가능하지만 목란이 처음이라면 동파육, 멘보샤 등 시그니처 메뉴를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중식당, ‘진진’

진진, 중식당 진진, 서울 중식당 맛집, 서울 중식 맛집

‘진진’은 미슐랭 가이드 1스타 맛집입니다. 호텔 중식당의 오너 셰프로 일했던 왕육성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멘보샤와 대게살볶음이 대표 요리로 꼽힙니다. 진진은 운영 방식이 독특한데요. 회원제로 운영되며 가입을 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jinjin_01
jinjin_02
jinjin_03
jinjin_01 jinjin_02 jinjin_03

 

멘보샤는 겉바속촉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우 살이 탱탱하게 살아있고, 겉의 식빵은 깔끔하고 바삭합니다. 깐쇼새우의 튀김 옷은 부드러운 듯하면서도 쫄깃함이 느껴집니다. 새우는 내장 제거 등 손질이 잘 되어 있고 사이즈도 실합니다. 소스는 꽤 매콤한 편입니다. 아스파라거스와 참마는 건강하게 생긴 비주얼이라 무슨 맛으로 먹나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적당한 간과 감칠맛에 자꾸만 손이 갑니다. 메뉴에서 남다른 내공을 느낄 수 있는 중식당입니다.

68년 내공, 영등포 중식당 하면 떠오르는 ‘송죽장’

송죽장, 영등포 송죽장, 서울 중식 맛집, 서울중식당추천

‘송죽장’은 1952년부터 운영한 60년이 훌쩍 넘은 노포입니다. 영등포역 부근의 같은 자리에서 2대째 영업 중입니다. 근처 직장인과 먼 곳에서 찾아온 손님으로 언제나 사람이 많은 유명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는 삼선고추짬뽕, 깐쇼새우, 고추쟁반짜장 등입니다.

 

song_01
song_02
song_03
song_01 song_02 song_03

 

메뉴 이름답게 고추짬뽕은 칼칼하고, 짜장면은 푸짐한 재료와 함께 불향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옛날식 탕수육까지 곁들이면 푸짐한 한끼 식사로 그만입니다.

분위기 좋은 코스 요리 중식당 ‘몽중헌’

몽중헌, 몽중헌 방이점, 서울 중식당 추천, 서울 중식당 맛집

‘몽중헌’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중식당입니다. 청담, 안국 등에 여러 지점이 있는데요. 송파구에 위치한 방이점은 20층에 위치해 있어 전망이 좋습니다. 창가 쪽에 앉으면 올림픽공원이 내려다보입니다. 때문에 가족 모임이나 연인들이 기념일 또는 데이트 코스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몽중헌은 30여 종의 딤섬이 유명합니다. 코스 메뉴도 있습니다.

 

mong_02
mong_01
mong_03
mong_04
mong_05
mong_02 mong_01 mong_03 mong_04 mong_05

 

딤섬은 상하이 소롱포와 하교를 골랐습니다. 상하이 소롱포는 상하이식 돼지고기 딤섬, 하교는 통새우 딤섬입니다. 딤섬 종류가 30여 가지가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 보시길 추천합니다. 메인 요리는 깐풍기, 탕수육, 짜장면을 주문했습니다. 이외에도 불도장, 북경오리, 홍콩식 죽(콘지) 등 중국 본토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중식당 말고도 서울엔 중식 맛집이 많습니다. T맵 미식로드 서울 중식 맛집 몇 곳을 더 추천해드립니다.

서울 중식당 추천, 티맵미식로드, T맵미식로드, Tmaptastyroad

T맵 미식로드 추천 서울 중식당 맛집 어떠셨나요? T맵 미식로드는 매달 이달의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여러분이 가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고 중식당 맛집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