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온라인으로 스마트폰 사고 언택트 요금제 가입해 보니

 

언택트 플랜, 언택트 요금제, SKT요금제, SKT5G요금제, 5G요금제

요즘 스마트폰 구매하기 참 편해졌습니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살 수 있고, 요금제까지 온라인으로 가입해 개통할 수 있습니다. 내 손으로 원하는 스마트폰과 요금제를 설계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할까요?

두 가지를 잘 조합하면, 보다 저렴한 값으로 5G 스마트폰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면, ‘SKT 언택트 플랜과의 꿀조합’ 같은 것 말이죠. 때마침 5G 스마트폰을 구매할 계획이 있어,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자급제 스마트폰 구매했다면, 요금제 선택은?

언택트 플랜, 언택트 요금제, SKT요금제, SKT5G요금제, 5G요금제

우선 스마트폰부터 골라 봤습니다. 고민 끝에 선택한 제품은 아이폰 12 프로입니다. 단말기는 11번가를 통해 직접 구매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마련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덕분에 선택지가 참 다양했는데요. 11번가를 이용하니 제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살 수 있었습니다.

언택트 플랜, 언택트 요금제, SKT요금제, SKT5G요금제, 5G요금제

며칠이 지나고 고대하던 아이폰 12 프로 128GB 모델이 도착했습니다. 소문대로 영롱한 디자인이 두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잠시 넋 놓고 바라보다, 다음 스텝을 밟았습니다. 이제 요금제 가입이 남았는데요.

5G 스마트폰을 구매한 만큼 5G 통신은 필수겠죠. 요금제는 5G 상품 중에서 경제적 부담이 가장 적은 것으로 찾아봤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구매했다면, 저처럼 가성비 상품을 찾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 단말기를 구매한 만큼 요금제도 그에 걸맞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고르고 싶을 테니까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바로…

언택트 플랜, 매력적인 가성비

저는 SKT에서 출시한 ‘언택트 플랜’으로 정해봤습니다. 온라인(T다이렉트샵)에서만 가입 가능한 실속형 5G/LTE 요금제[관련기사]입니다.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매했다면, T다이렉트샵에 접속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언택트란 이름답게 가입 방법이 참 쉽고 안전하죠?

언택트 플랜, 언택트 요금제, SKT요금제, SKT5G요금제, 5G요금제

“왜 언택트 플랜인가?”를 묻는다면, 대답은 간단합니다. 이것보다 합리적인 상품이 없으니까요. 이 요금제는 기존 SKT 5G 요금제보다 30% 정도 저렴합니다.

언택트 플랜은 5G 기준으로 5G언택트38, 5G언택트52, 5G언택트62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각각 3만8천 원, 5만2천 원, 6만2천 원입니다. 데이터의 경우 5G언택트38은 월 9GB를 제공하고, 5G언택트52는 월 200GB를 제공합니다. 5G언택트62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죠.

언택트 플랜은 무약정 요금제로 가입/해지의 부담도 없습니다. 그러면서 선택약정 이상의 할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5G언택트38이나 5G언택트52에 가입하면 T멤버십이 제공됩니다. 5G언택트62에 가입하면 VIP 멤버십도 주어집니다. SKT 구독 서비스를 100원에 즐길 수 있는 것은 보너스죠(1~2달 한정).

어느 요금제와 비교해도 합리적인 언택트 플랜

언택트 플랜, 언택트 요금제, SKT요금제, SKT5G요금제, 5G요금제

5G언택트62와 기존 5GX 프라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 봤습니다. 언택트 플랜으로 가입할 경우와 공시지원금/선택약정으로 가입할 경우를 조목조목 따져봤는데요. 데이터 제공량은 모두 ‘무제한’으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통신료에서 차이가 납니다.

언택트 플랜의 경우 약정 기간이 없으면서도 월 6만2천 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에 SKT VIP 멤버십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은 큰 혜택이죠. 어떤 것과 비교해도 언택트 플랜이 더 합리적인데요.

참고로 언택트 플랜은 약정 기반의 결합 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가족 결합 등 결합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5GX 데이터 무제한’이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합 상품 비 이용자라면?

예를 들어, ▲가족 구성원의 통신사가 모두 다를 경우 ▲가족 구성원 모두 SKT 고객이지만 가입 합산 기간이 20년 미만일 경우(요금 할인 불가능) ▲나 홀로 가족이라면 언택트 플랜이 더욱더 이익입니다. 언택트 플랜에 가입한다면, 이점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죠.

저는 가족 결합을 할 수 없는 첫 번째 케이스에 속하는데요. 고민할 것이 제가 고른 요금제는 6만 원 초반대로 5G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는 5G언택트62입니다.

언택트 플랜, 언택트 요금제, SKT요금제, SKT5G요금제, 5G요금제

스마트폰 구매부터 언택트 플랜 가입까지 모두 언택트로 끝내봤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모두 끝내니 이렇게 기분 좋을 수가 없죠. 그보다 더 좋은 건 통신 요금입니다. 다음 달 고지서 금액에는 깔끔하게 6만2천 원이 적혀 있을 텐데요.

자급제 스마트폰과 언택트 플랜의 환상적인 조합! 자급제폰을 구매했다면, 혹은 구매한다면 이 조합의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