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언택트 졸업•입학 딱 맞는 IT 선물 추천 BEST

언택트 졸업과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을 위한 선물로 ‘IT 기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계속되는 비대면 원격 수업을 위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디지털 기기를 필요로 하는 학생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졸업•입학 선물로 어떤 IT 기기가 적합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SKT Insight에서 신입생을 위한 IT 선물을 정리해봤습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위험 덜어주는” 초등학생을 위한 선물

초등학생 자녀에게 어떤 스마트폰을 선물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 4종’을 선정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에게는 갤럭시 A12, 갤럭시 A21s ZEM을, 저학년 학생에게는 ZEM PHONE과 미니폰을 추천합니다.

초등학생 고학년 맞춤형 스마트폰 ‘갤럭시A21s ZEM’은 ▲6.5인치 HD+ 디스플레이 ▲5,000mAh 대용량 배터리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A21s ZEM’에는 KCA한국소비자평가 앱 어워즈의 자녀케어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는 SKT ZEM(잼) 앱이 기본 탑재되어 있는데요. 초등학생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부모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ZEM 앱으로 총 스마트폰 사용시간 관리부터 요일별, 시간표별 관리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의 실시간 위치 파악, 미세먼지, 보행 중 안전 알림 등의 기능으로 아이의 안전 걱정을 덜 수 있죠. ‘갤럭시 A21s ZEM’은 주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무료 콘텐츠들을 제공하는데요. 네이버 어학사전 앱은 물론 일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네이버 오늘의 회화•단어퀴즈 앱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21s ZEM’과 함께라면 유해한 콘텐츠와 스마트폰 중독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저학년 자녀의 첫 스마트폰으로 ‘ZEM PHONE’은 어떠신가요? 앞서 소개한 ‘갤럭시A21s ZEM’처럼 ZEM 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저학년 용 스마트폰입니다. 유해 요소는 모두 차단하고, 유익한 콘텐츠만 쏙쏙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이죠. 목에 걸어도 부담 없는 84g의 무게입니다.

고학년이 된 아이를 위해 ‘갤럭시 A12’도 추천합니다. ‘갤럭시 A12’는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비롯해, 초광각 카메라, 접사 카메라, 뎁스 카메라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가성비 폰입니다. 165.5mm HD+의 확 커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훨씬 더 선명하게 즐길 수 있죠. 컬러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T다이렉트샵에서는 새학기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등학생 맞춤형 T 기프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블루투스 이어폰 ▲카카오 프렌즈 딘트 문구 세트 ▲커블 체어 키즈 ▲스미글 하트탑 필통 등 초등학생들에게 꼭 맞춘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갤럭시, 아이폰 4종 추천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분들을 위해 갤럭시 2종, 아이폰 2종을 추천합니다.

먼저, ‘갤럭시 S20 FE 5G’와 ‘갤럭시 A31’입니다. ‘갤럭시 S20 FE 5G’는 5개의 트렌드한 컬러와 초고속 5G와 퀄컴 스냅드래곤 865를 갖췄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지연 없이 플레이할 수 있고, 생생한 영상통화와 고화질 영상도 끊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교육용 영상을 시청하기에도 손색없습니다.

두번째로 추천할 ‘갤럭시 A31’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지만, 두께는 고작 8.6mm입니다. 뛰어난 그립감을 자랑하죠. 크고 선명한 6.4형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로 콘텐츠를 화면 끝에서 끝까지 꽉 차게 볼 수 있습니다. 색 재현력과 명암비가 뛰어난 FHD+ sAMOLED 덕분에 영상과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도 더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을 선호한다면 5.4인치 화면의 ‘아이폰12 미니’를 추천합니다. 아이폰12 시리즈 중 가장 작지만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12와 동일하죠. 아이폰12 미니는 1천 200만 화소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및 와이드 카메라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 시스템과 A14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OLED 패널,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명암비는 200만 대 1, 최대 밝기는 625니트입니다.

T다이렉트샵에서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T기프트도 준비했습니다. ▲커블 체어 와이더 ▲클럭 미니 마사지 SE ▲미니언즈 블루투스 스피커 ▲펜톤 BM1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선물을 T다이렉트샵에서 만나보세요.

대학생들이 원하는 스마트폰은 “이것”

21학번 새내기 대학생을 위해 추천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21 5G, 아이폰12 프로, 갤럭시Z플립, LGQ52입니다.

‘갤럭시 S21’은 가격, 성능, 디자인, 카메라 등 다양한 부문에서 만족도가 높은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카메라가 막강한데요. 삼성전자는 엑시노스 2100의 이미지 처리 능력, NPU 성능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S21은 엑시노스 칩셋의 도움을 받아 인물 사진을 더욱 자연스럽게 후보정하고, 야간 사진의 디테일을 살려주죠.

동영상은 최대 8K 해상도로 찍을 수 있는데요. 캡처 시 3,300만 화소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보디와 프레임, 카메라가 매끄럽게 이어지는 컨투어 컷(Contour Cut)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전면은 중앙에 카메라 홀이 뚫린 인피니티-O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갤럭시Z 플립’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위아래로 접히는 폴더블 폼팩터입니다. 미러 퍼플, 미러 블랙, 미러 골드까지 총 세 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중 미러 퍼플은 가장 과감하면서도 독특한 색상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접었을 때는 가로 73.6mm, 세로 87.4mm, 두께 15.4∼17.3mm로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주머니나 가방 안에 휴대하기 간편합니다.

접은 상태에서도 1.1인치 크기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있어 간단한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이 가능합니다. 펼쳤을 때 크기는 6.7인치 입니다. 전면 상단 카메라를 제외하고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영화관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21.9대 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T다이렉트샵에서 졸업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대학생 맞춤 T기프트도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알로 파워 컴팩트 무선 마사지건 ▲몽블랑 STA NOTEBOOK ▲비토닉 LED 플레임 블루투스 스피커 ▲삼성 10000mAh 25W PD 배터리팩 등 풍성한 선물을 만나보세요.

언택트 수업을 위한 태블릿 추천 ”

올해에도 계속될 언택트 수업을 위해 ‘새학기 학습 메이트’를 선물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아래 4가지 중에서 선택해보면 좋겠습니다. 태블릿 특징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추천1. 입문용 키즈 태블릿 ‘갤럭시탭 A7’

5-1
5-2
5-1 5-2

‘갤럭시탭 A7’을 입문용 키즈 태블릿으로 추천합니다. 넓고 다이내믹한 가로형 디스플레이와 Dolby Atmos가 탑재된 4개의 스피커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A7 삼성키즈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태블릿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고, 접속 차단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보고서를 통해 아이들의 활동 내용도 확인할 수 있죠.

*추천2. 강의 시청과 필기까지 한번에! ‘iPad(아이패드) 8세대’

4-1
4-2
4-1 4-2

아이패드가 있다면 언택트 강의도 걱정 없습니다. 강의를 시청하면서 필기까지 한번에 할 수 있고, 동시에 페이스타임으로 팀원들과 소통도 할 수 있죠. 풀 사이즈 스마트 키보드를 부착해 편안하게 타이핑도 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아이패드용 학습 앱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배움의 즐거움, 아이패드 8세대에서 만나보세요.

*추천3. 태블릿과 노트북을 하나로 ‘갤럭시 북 Flex2 5G’

6-1
6-2
6-1 6-2

초고속 5G로 더 빠르고 강력해진 노트북을 만나고 싶다면 ‘갤럭시 북 Flex2 5G’를 추천합니다. ‘갤럭시 북 Flex2 5G’와 함께라면 모든 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고화질의 영상 스트리밍도 끊김없이 즐길 수 있죠.

온라인 수업은 물론, 과제까지 ‘갤럭시 북 Flex2 5G’로 한 번에 처리해보세요. 강의 도중에 필요한 메모는 빌트인 S펜으로 꼼꼼하고 섬세하게 정리할 수 있고, 보이스 노트를 활용해 녹음과 필기를 동시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디지털 강의 노트, ‘갤럭시 북 Flex2 5G’로 경험해보세요.

*추천4.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iPad mini(아이패드 미니) 5세대’

7-1
7-2
7-1 7-2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 편리한 태블릿PC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추천합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지속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하루 종일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신학기를 앞두고 졸업•입학 선물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어떤 선물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T다이렉트샵에서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신학기 종합선물세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 21일까지 진행되니, 이벤트도 놓치지 말고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