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외국 공무원 대상 로봇 활용 S/W 교육 실시 – T뉴스

2015.10.05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지난 10월 2일 서울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국내 대학의 리더십 교육에 참가 중인 외국인 공무원 30개국 5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로봇 활용 코딩스쿨’을 진행했습니다.

본 과정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신흥국 공무원 대상 ‘ICT 정책 및 기술 전문가 과정’의 일환으로 S/W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본 과정에는 태국, 우즈벡, 이란 등 아시아 뿐 아니라 루마니아(유럽), 칠레(남미), 가나(아프리카) 등 4개 대륙의 공무원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0월 2일 서울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국내 대학의 리더십 교육에 참가 중인 외국인 공무원 30개국 5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로봇 활용 코딩스쿨’을 진행했다.

SK텔레콤은 외국 공무원들이 S/W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교육섹션과 교육용 로봇 ‘알버트’ 및 우리나라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ENTRY)’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섹션으로 구성하여 참석자들이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SK텔레콤의 스마트로봇 활용 코딩스쿨은 교육용 스마트로봇인 ‘알버트’를 활용하여 S/W 개발과정(코딩)을 쉽게 학습하도록 해 창의력과 논리력을 길러주는 대표적인 창조경제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내는 물론 프랑스, 브라질 등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되었습니다.

특히, 세종시에서 연동초등학생 대상 교육 및 코딩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도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