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클래식, 트롯, 축제를 안방 1열에서 본다! 무료 비대면 공연 추천 3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많은 공연, 예술축제 등이 비대면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함께 호흡하며 즐기는 오프라인 공연만큼은 아니지만 요즘 비대면 공연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높은 퀄리티로 관객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습니다. 안방 1열에서 즐기기 좋은 비대면 공연을 소개해드립니다.

웨이브, 온:클래식 |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의 ‘현의 유전학’

skt, sk텔레콤, 웨이브, 양인모, 현의 유전학, 양인모 현의 유전학, 리처드 용재 오닐

 

웨이브(wavve)의 ‘온:클래식’ 시리즈를 아시나요? ‘온:클래식’은 세계 최정상 타이틀을 보유한 국내 클래식 연주가들의 고품격 공연을 안방 1열에서 볼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연주뿐만 아니라 코멘터리, 디렉터스 컷, 객석 뷰, 멀티 앵글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웨이브는 ‘5GX 멀티뷰’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5GX 멀티뷰’는 보고 싶은 영상을 다중 선택해서 모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체 화면으로도 볼 수 있고, 최대 4배까지 확대가 가능해 연주자의 손짓을 섬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온:클래식은 3개의 시리즈를 선보였고 4만 명 이상의 웨이브 이용자가 관람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의 ‘현의 유전학’은 온:클래식의 마지막 시리즈입니다.

 

양인모 현의 유전학, 양인모, 리처드 용재 오닐, 웨이브 온클래식, 웨이브 오리지널

양인모는 2015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바이올리니스트입니다. 고난도 테크닉으로 유명한 파가니니 작품을 엄청난 실력으로 표현한 그에게 팬들은 ‘인모니니’라는 애칭을 붙여주기도 했는데요. ‘현의 유전학’이라는 명칭에서 느낄 수 있듯 양인모는 “현(絃)을 20년 넘게 짚어본 사람으로서 ‘현’이 더 궁금해졌다”며, 이번 공연으로 “‘현’이 변화해 온 역사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양인모의 독주를 포함해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클래식 기악 독주상을 수상한 ‘리처드용재 오닐’과 듀엣 공연도 선보입니다. 건반악기 하프시코드(아렌트 흐로스펠트), 피아노(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의 협연도 합니다. 하프시코드는 바로크 시대의 건반 악기인데요. 사운드가 굉장히 독특해 그 시대로 간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합니다. 익숙한 멜로디도 많이 들려줘 감상할 때, ‘어! 이 음악’하게 될 겁니다. 바로크 활을 써서 오리지널 시대의 연주곡 느낌을 잘 살렸다고 하니 이 점도 감상 포인트입니다. 퀄리티 높은 공연을 안방에서 즐겨보세요.

점프 VR | 360 VR로 보는 ‘제주들불축제, 새별오름 불놓기’

새별오름, 제주들불축제, Jump VR, 점프VR

코로나19로 국내 축제들이 비대면으로 열리고 있는데요. SKT는 축제를 현장에서 즐길 수 없어 아쉬운 분들을 위해 생생한 현장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제주들불축제’는 매년 제주에서 열리는데요. 새별오름 전체를 태우며 새해 소망과 희망을 기원합니다. SKT는 야간 시간대에 열리는 제주들불축제를 현장감 있게 담기 위해, 6K 해상도의 360 카메라 8대로 촬영하고, 스무스-스티칭(Smooth-stitching) 기술을 통해 몰입감을 살려 완벽한 현장 영상을 재현했습니다. SKT의 점프 VR 애플리케이션에서 무료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별도 VR 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며 영상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태평무 AR, 점프VR, 제주들불축제, 제주들불축제 공연, 제주들불축제 비대면

활활 타오르는 새별오름 위로 200M의 거대한 태평무 AR이 축하 공연을 하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공연을 보며 한 해의 안녕을 빌어보는 것 어떨까요?

점프 AR | 태권 트롯맨 ‘AR 나태주’

점프AR, 나태주, 태권 트롯맨 나태주, AR 나태주

요즘 트로트가 핫하죠. 인기 트로트 가수, 태권 트롯맨 나태주가 점프 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AR 콘텐츠로 탄생했습니다. AR로 구현된 17종의 다양한 나태주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함께 하는 모습을 사진, 동영상으로 촬영해 소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점프 AR, 나태주, 태권 트롯맨 나태주, 나태주 공연, AR 나태주
점프 AR, 나태주, 태권 트롯맨 나태주, 나태주 공연, AR 나태주
점프 AR, 나태주, 태권 트롯맨 나태주, 나태주 공연, AR 나태주 점프 AR, 나태주, 태권 트롯맨 나태주, 나태주 공연, AR 나태주

17종 중 ‘인생열차 1,2’ 캐릭터는 AR 나태주가 직접 공연을 합니다. 핸드폰에서 노래를 부르는 AR 나태주의 모습이 굉장히 신기합니다. 내 앞에서 노래를 불러주는 AR 나태주를 보며 요즘 인기있는 리액션 영상을 찍어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 거 같습니다.

이번 ‘AR 나태주’는 SKT가 운영 중인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 ‘점프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는데요.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Volumetric Video Capture)을 활용해 나태주의 행동 하나하나를 촬영해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 캐릭터를 탄생시켰습니다. 점프 AR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만들어보세요.

비대면 공연 추천 어떠셨나요? 올봄, 오늘 소개해드린 새로운 랜선 공연을 즐기며 리프레시 해보는 것 어떨까요?
.video-container{position:relative;padding-bottom:56.25%;padding-top:30px;height:0;overflow:hidden;}.video-container iframe,.video-container object,.video-container embed{position:absolute;top:0;left:0;width:100%;height:90%;} .video-container{position:relative;padding-bottom:56.25%;padding-top:30px;height:0;overflow:hidden;}.video-container iframe,.video-container object,.video-container embed{position:absolute;top:0;left:0;width:100%;height: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