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Biz. Idea Festival 시상식 개최 창의적 아이디어 통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 T뉴스

2015.12.07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국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2회 SK텔레콤 Biz. Idea Festival’에서 ‘스마트 펫방석’ 등 3개 아이디어를 선정, 시상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공모전은 ICT 기반 신사업 부문과 기존 유무선 통신 사업 부문에 걸쳐 지난 10월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최근 ICT 트렌드를 반영하듯 ▲O2O 등 플랫폼 분야 ▲LBS, 앱세서리 등 컨버전스 분야 ▲Btv 등
미디어 분야 ▲유무선 통신사업 분야 등에 국내 다수 중소기업, 벤처, 개인개발자들의 총 50개 아이디어가 출품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국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향후 공모전을 지속 발전시켜 대표적인 대 • 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모델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SK텔레콤 관련 부서와 업계 전문가들이 기술의 우수성, 시장 가능성,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아이디어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3차에 걸친 평가 과정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최우수상(상금 3천만원)을 수상한 펫피트의 ‘스마트 펫방석 및 급식기’는 반려동물의 체중과 심박수 등 건강 상태를 주인에게 전송하고 칼로리를 감안한 적정량의 사료를 자동으로 공급하는 IoT 제품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반려동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장려상(상금 1천만원)을 수상한 ㈜감마누의 ‘인빌딩용 MIMO안테나’는건물 내 MIMO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안테나 수를 기존 2개에서 1개로 줄인 제품으로, 비용절감은 물론 속도 향상, 음영지역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텔레콤은 해당 제품을 내년부터 네트워크에 본격 적용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파슬넷의 ‘스마트 배송 서비스’는 택배, 배달, 퀵서비스 등 배송 수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SK텔레콤의 이동통신/결제 기능과 결합해 IoT 기반 통합 배송 플랫폼으로의 활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들 수상작들을 사내 관련 부서와 직접 1:1로 연결해 사업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정부기술개발사업 참여 지원은 물론 해외 동반전시나 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SK텔레콤 여호철 SCM실장은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부서가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 만큼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향후 중소 • 벤처기업들과의 협업 성공사례를 지속 창출해 국내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