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Knowledge최신 IT테크

주간 ICT 소식 (6)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모델3 등

2016.02.12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블로그의 ‘되 살펴보는 주간 ICT 소식’은 알면 좋은 정보나 한 번 더 봐도 좋을 ICT, 테크 관련 소식을 간단히 알려드리는 포스팅인데요,

 

오늘은 지난 2월 5일 ~ 2월 11일까지의 이슈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알려 드리는 소식, 정보는 SK텔레콤의 입장이나 정책 등과 무관합니다.
갤럭시S7 엣지 3600mAh 대용량 배터리

 

그 동안 갤럭시S7 엣지에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루머대로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음이 FCC(미국 연방통신위원회) 인증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I 관련 캡쳐 화면 (출처: http://goo.gl/tdwrxa)

이는 전작 갤럭시S6 엣지의 2600mAh 배터리보다 약 38% 늘어난 것입니다.

 

한편 갤럭시S7 플랫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역시 전작보다 큰 용량의 3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갤럭시S7 엣지 실버 예상 이미지 (출처: http://goo.gl/wI9GYH)다

 

한편 갤럭시S7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21일 오후 7시(현지시간)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뉴스 검색 결과 https://goo.gl/Og1j3A

-관련 소식 출처 http://goo.gl/tdwrxa

 

LG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공개

 

LG전자가 신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5 발표에 앞서 전용 케이스 ‘퀵 커버’를 공개했습니다.

LG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출처: http://goo.gl/2aO5HQ)

 

G5는 V10에서 선보였던 세컨드 스크린을 확대 적용한 ‘올웨이즈 온(Always ON)’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퀵 커버는 이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퀵 커버 창을 통해 날짜,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위를 터치해 전화 수신/거절, 알람 제어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세컨드 스크린

날짜, 시간, 날씨, 배터리, 문자, SNS 등의

알림 정보를 24시간 표시해주는 기능

 

LG G5 ‘Always ON’ 디스플레이 (출처: http://goo.gl/Vwc40l)

 

한편 LG G5는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7 발표보다 앞선 21일 오후 2시(현지시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뉴스 검색 결과 https://goo.gl/tNugPP

-관련 소식 출처 http://goo.gl/2aO5HQ

T맵 일 사용자 수 200만 명 돌파

 

이번 설 연휴 기간, SK플래닛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하루 사용자 수가 200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설 대비 22% 증가한 수치입니다.

 

T맵의 1분당 접속 건수는 최대 13만 건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으며, 하루 길 안내 요청 건수는 2천7백만 건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1분당 접속 건 수 당성 시점은 8일 16시 2분 기록

T맵은 최근 5년여간 일 사용자 수 최고 기록을 매년 경신하며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빅데이터가 누적돼 보다 정확한 교통정보 분석 기반의 길 안내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기사 검색 결과 https://goo.gl/KtAw8o

-SK플래닛 보도자료 http://goo.gl/4S7nCp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모델3

 

테슬라가 오는 3월 31일 저가형 전기차 ‘모델3’ 세부 사양을 최초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 트윗 (출처: https://goo.gl/nM0UWA)

 

모델3의 출고가는 약 3만 5천 달러(한화 약 3천910만 원)로 현재 5만 7천500달러에 판매 중인 모델S 저가형 모델 70D보다 약 2만 달러 저렴한 수준입니다.

 

모델3 사전 예약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우리나라 판매 계획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테슬라 (출처: http://goo.gl/D3rmW7)

 

2017년 중순부터 판매될 모델3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0마일(약 321km)까지 주행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입니다. 이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인 GM 볼트 EV와 비슷한 가격과 성능입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뉴스 검색 결과 http://goo.gl/I7KtXm

-관련 소식 출처 http://goo.gl/D3rmW7

금주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도 좋은 정보, 다시 봐도 좋을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