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주간 ICT 소식 (7) 플렉서블 스마트폰 Reflex 등

2016.02.19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블로그의 ‘되 살펴보는 주간 ICT 소식’은 알면 좋은 정보나 한 번 더 봐도 좋을 ICT, 테크 관련 소식을 간단히 알려드리는 포스팅인데요.

 

오늘은 지난 2월 12일 ~ 2월 18일까지의 이슈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알려 드리는 소식, 정보는 SK텔레콤의 입장이나 정책 등과 무관합니다.

 

트위터, GIF 라이브러리 및 검색 기능 도입

 

트위터가 트윗과 DM 작성 시 다양한 종류의 움짤을 쉽게 삽입할 수 있는 GIF 라이브러리와 검색 기능을 새로 도입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트위터 유저들 사이에서 1억개 이상의 GIF가 공유되었는데요. 트위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의적절한 움짤을 찾아 삽입하는 과정을 단순화시켰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GIF 공유 사이트 지피(Giphy), GIF 관련 앱 개발사 리프시(Riffsy)와의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움짤을 제공하는데요.

 

이 중 리프시는 소니 픽쳐스, 20세기 폭스, 디즈니 등과 협력 관계입니다.

 

GIF 버튼 사용 설명 (출처: https://goo.gl/1NHcve)

 

GIF 버튼은 트윗 작성창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동감, 환호, 댄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GIF 이미지들이 제공됩니다. 또 원하는 키워드로 GIF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이 기능은 전 세계 iOS 및 안드로이드 트위터 앱, 그리고 트위터 웹에서 수주에 걸쳐 순차 적용될 예정입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뉴스 검색 결과 http://goo.gl/iLUHR0

-관련 소식 출처 https://goo.gl/1NHcve

 

트위터, DM에서 영상 촬영 및 공유 가능

 

트위터가 GIF 버튼 외에 새로운 기능을 하나 더 선보였습니다. DM에서 동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신규 기능을 소개하는 트윗 (출처: https://goo.gl/BAaosz)

 

이에 트위터 이용자들은 iOS와 안드로이드 트위터 앱에서 DM을 이용해 동영상 촬영 및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또 트위터 웹 내 DM에서도 동영상 공유가 가능한데요. 다만 웹캠을 통해 촬영할 수는 없습니다.

 

한편 트위터는 최근 ‘시간역순’ 타임라인에서 벗어나 맞춤 트윗을 먼저 표시하는 기능, GIF 라이브러리 및 검색 기능 등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소식 출처 http://goo.gl/WF375V

 

플렉서블 스마트폰 Reflex

 

자유자재로 구부려지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리플렉스’가 등장했습니다.

 

단순히 휘어질 뿐만 아니라 단말기를 구부리는 행동으로 새로운 UX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플렉서블 스마트폰 ‘리플렉스’ (출처: https://youtu.be/Sfc_Peev660)

 

캐나다 퀸스 대학의 휴먼 미디어 랩에서 개발한 리플렉스는 HD해상도의 플렉서블 LG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단말기 뒷면에는 햅틱 센서와 벤드 센서를 적용했습니다.

 

 

단말기를 구부리는 것만으로 전자책 페이지를 넘길 수 있는데요. 페이지를 넘기는 속도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또 리플렉스에 적용된 보이스 코일 햅틱 모터는 진짜 책을 넘기는 것 같은 촉감을 전달해줍니다.

 

휴먼 미디어 랩 연구진은 5년 내에 이 신기한 스마트폰이 상용화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소식 출처 http://goo.gl/r0Gkd5

 

인스타그램, 보안 강화 위해 이중 인증 도입

 

인스타그램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사용 중인 이중 인증을 도입합니다.

 

인스타그램 본인 인증 화면 (출처: http://goo.gl/dzagVi)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기능이 도입되면 새로운 기기로 계정 로그인 시,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로 전송되는 일회용 코드를 추가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이미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곧 모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참조 링크

-관련 소식 출처 http://goo.gl/dzagVi

 

금주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도 좋은 정보, 다시 봐도 좋을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