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유아영어교재 리틀 사이매쓰, SK텔레콤의 스마트로봇 알버트가 더하다 by – T리포터 뱀파이어

2015.03.26 FacebookTwitterNaver

EBS 무료영어교육 채널인 EBS e에서 방영했던 꼬꼬마 과학자와 꼬꼬마 수학자의 알찬 내용만을 50권으로 모은 유아영어교재인 리틀 사이매쓰가 SK텔레콤에서 만든 어린이 교육용 로봇 알버트와 손잡고 재미와 영어표현에 있어 스마트함을 더한 교재를 선보였습니다.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아이의 학습 중 영어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는만큼 SK텔레콤과 아람교육의 유아영어교재를 출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해요. 리틀 사이매쓰 도서와 교육용 로봇 알버트, 스마트 펜이 더해져 쉬운 사용과 스마트한 영어학습을 전개합니다.

아이에게 낯설거나 어려울 수 있고 때론 두려움으로 다가오는 영어 학습. EBS e에서 방영한 친숙한 꼬꼬마 수학자와 꼬꼬마 과학자의 엄선된 내용과 펑크스타일의 움직이는 로봇 알버트 그리고 스마트 펜이 더해져, 학습에 재미와 친숙함으로 학습 효과를 높일 거라 생각되네요.

개정된 교육과정인 스팀교육이 적용되어 다방면의 융합된 교육을 함께할 수가 있는데요. 영어교육에 수학, 과학이 더해진 도서로 재미와 간결한 학습의 전개 속에 영어교육과 동시에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리틀 사이매쓰를 통해 배우게 됩니다.

리틀 사이매쓰는 스마트한 영어학습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마트 로봇 론처 설치 후 아람 SKT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로봇 알버트와 연동 과정을 거치며, 추가적으로 스마트 펜을 연동시켜 스마트한 유아영어교재로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알버트는 스마트폰 거치대의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어교재 속 이야기를 동영상 애니메이션과 함께 원어민의 음성으로 보고 들려주며, 교재 속 단어장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교재는 닷코드(패턴인쇄)가 되어 있어 스마트 펜으로 터치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전체 이야기와 페이지 속 문장과 단어를 보여주고 원어민의 음성으로 들려줍니다. 참고로, 대용량의 애니메이션과 고음질 음성을 보여주고 들려주기 위해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리틀사이매쓰 로고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데이터 설치 과정을 가지게 됩니다. 대용량이기에 가급적 무료 와이파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래요. 스마트함을 위해 약간의 수고는 감수해야겠죠^^

v36cflJPPJQHMF29mQLT5QF

아이가 직접 교재에 스마트 펜을 가져다 대고 스마트폰을 통해 애니메이션과 원어민 발음을 듣고 있는데요. 아직은 처음이라 그런지 펜으로 그림을 터치하고 문장을 드래그하면서 보고 듣고 하네요.

그림을 터치하면 그 페이지의 전체 문장을, 개별 문장을 터치하면 해당 문장을 들려줍니다. 또 굵은 글씨로 되어 있는 영단어에 스마트 펜을 대면 단어를 설명하는 방식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든 교재에는 닷코드가 인쇄되어 있어 스마트 펜으로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알려주는 스마트한 유아영어교재입니다.

지금 배우고 있는 유아영어교재는 으로 동물들의 움직임을 통해 날씨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날씨, 곤충, 동물과 관련된 단어는 물론 기초과학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답니다.

초등 통합교과와 유치원의 누리과정을 연계한 수학, 과학, 창작 영어 등 그림책을 통한 영어학습으로 보다 쉽고, 깊게 접근할 수 있는 유아영어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영어 그림책으로 배울 수 있는 만큼 아이들 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라면 관심을 갖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