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와이번스 문학야구장 새단장, SK텔레콤의 최신 ICT 기술이 더해져 by – T리포터 뱀파이어

2015.03.26 FacebookTwitterNaver

3월 28일 토요일에 2015 프로야구가 개막합니다. 개막에 앞서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의 시범경기에 다녀왔는데요. 프로야구 정규리그에 앞서 변화된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인 인천 문학야구장의 리모델링된 모습을 담아왔습니다.

올해부터는 10개 구단 체제로 열리면서 특히나 SK 와이번스의 경우 마이너스 없는 플러스 된 전력과 새 사령탑인 김용희 감독을 통해 변화와 승리에 대한 기대가 큰 것 같아요. 더불어 이번 홈구장 새단장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야구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컨셉으로 SK텔레콤의 최신 ICT기술이 더해져 편안한 관람에 최상의 관람 서비스가 구축되었네요.

시범경기에 앞서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볼 수가 있었는데요. 평소 sk와이번스의 팬이면서 문학야구장을 자주 찾는 분이라면 쉽게 알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좌석별로 색상을 달리하여 좌석 찾기도 쉽답니다.

회색 좌석인 일반석을 비롯하여 야구장의 숨은 명당인 4층 중앙석 1열의 경우 의자가 교체되면서 간격 또한 넓어졌으며, 포수 후면에 위치한 야구 관람의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는 지정석인 라이브존의 신설과 천정부터 벽면 곳곳에 무수히 설치되어 있는 스피커가 메이저리그 구장이 전혀 부럽지 않은 시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이용 시 그 느낌을 충분히 전달받을 수가 있었네요.

SK와이번스의 모기업 SK텔레콤의 최신 ICT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예매 및 입장 시 티켓팅에서 좌석 안내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플레이 위드(Play With)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 시범경기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고 시범 운영이 되었으며, 프로야구 정규리그에서 구현되니 참고하세요.

플레이 위드(Play With) 앱에서는 SK와이번스와 관련된 모든 경기의 일정부터 현재 경기의 스코어는 물론, 선수 소개와 응원가까지 SK와이번스만의 콘텐츠들이 제공됩니다. 또한 티켓 예매부터 좌석 안내 서비스 뿐만 아니라 지정석의 경우 경기장 내에서 모바일을 통해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 위드 어플을 통해 입장권의 구매 및 티켓팅이 매우 손쉬워졌음은 물론, 입장권의 경우 플레이 위드 앱을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보다 빠르게 2일 먼저 예매가 가능하고 30분 먼저 입장이 가능한 특혜가 제공됩니다. 게다가 전 좌석 2천원 할인(2장) 혜택까지 제공되는데요. 티켓팅의 경우 위 사진에 보이는 바코드 인식기에 의해 종이 입장권 교환 없이 바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제공된 플레이 위드 앱 모바일 입장권으로 신속히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델들이 들고 있는 작은 Beacon 단말기부터, 구장 곳곳에 달려있는 Beacon 단말기를 통해 어느 좌석을 예매했던 좌석 안내가 이루어지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야구장 내에서도 빵빵 터지는 와이파이는 기본!

모델분이 태블릿을 통해 현재의 위치부터 좌석까지 가야 할 위치를 안내해 줍니다. 야구를 관람하기 위해 문학야구장을 처음 찾는 분이라도 손쉽게 예매한 자리로 이동이 가능하겠죠.

위드 플레이 앱 사용자들에게는 각종 이벤트 안내 및 위와 같이 비콘 서비스에 의해 야구 기념품 샾을 지나면 할인쿠폰이 팝업창을 통해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위드 플레이 앱 사용은 일반 멤버부터 관람 형태에 따른 차별화된 멤버십 상품을 통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구장 내 시설 리모델링도 이루어졌는데요. 15,000여 개의 좌석이 비치된 일반석의 경우, 낡고 오래된 의자를 회색 컬러의 신규 의자로 전면 교체하면서 기존 좌석 간 간격을 40mm에서 80mm로 2배 가량 넓혀 일반석도 편안한 관람을 지향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구장 내 전체 좌석수가 27,600석에서 26,000석으로 1,600석이 줄어들었지만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관람을 위한 편의사항은 두 배로 늘었다 할 수 있죠.

최적의 관람을 위해 찾으신 포수 후면의 라이브존은 이번 시즌 새롭게 선을 보였습니다. 사진과 같이 보기에도 넓고 편안한 마치 극장식 특별 좌석으로 최상의 관람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좌석 수는 289석입니다.

포수 후면 라이브존 관람객의 경우 계단 바로 아래 전용 라운지가 신설되어 있는데요. 라이브존 관람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로 대형 TV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으며, 간단한 다과는 물론 커피가 제공되고, 식사도 제공이 됩니다. 평일에는 샌드위치, 주말에는 도시락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포수 후면 쪽에 별도 창과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현재 열리고 있는 경기 상황을 리얼하게 지켜볼 수 있는 특별함 마저 제공합니다. 전용 라운지가 생기기 전에는 전광판실과 상황실 등이 있던 곳으로 아마도 가장 리얼한 관람이 가능한 곳 중 하나일거예요. 투수의 변화구 휘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레기도 했습니다.

물론 라이브존의 전용 라운지 이용은 해당 좌석 라이브존 입장객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원할 때 가서 다과나 식사 그리고 특별한 관람을 하실 수 있는 스페셜한 공간입니다.

외야 전광판 하단에 하이트클럽이 4월 27일 완료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또한 기대되는 공간으로 완료 전이라 직접 확인은 못했지만 맥주와 안주를 먹으면서 야구 관람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일듯 싶어요.

외야 전광판 하단에 하이트클럽이 4월 27일 완료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또한 기대되는 공간으로 완료 전이라 직접 확인은 못했지만 맥주와 안주를 먹으면서 야구 관람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일듯 싶어요.

예전에 LA다저스의 류현진 경기를 직접 보러 다저스 구장에서 직관한 적이 있었는데, 어떠한 시설보다도 구장 내 사운드에 깊은 감명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SK와이번스의 홈 구장인 인천 문학경기장에도 그에 못지않은 빵빵한 최신 사운드가 선을 보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4층 지붕 하단부터 2층 내야, 외야에 걸쳐 총 175개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직접 메이저리그 구장을 직관했던 당시의 사운드를 떠올리며 SK와이번스 팬으로서 매우 기분이 좋더라고요. 게다가 놀라운 건 음향이 경기장 안의 선수들에게 유입되지 않도록 선수들의 경기 집중도를 극대화한 설계라고 합니다.

참고로, 외야에는 다양한 돌 모양으로 디자인된 스피커로 주변과의 자연스러운 조화에도 신경을 썼더라고요. 외야에서 관람하시게 되면 한번 찾아보세요.

프로야구 시범경기임에도 많은 분들이 관람하시더라고요. 아쉽게도 정규리그 개막전이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리지 않지만 홈구장에서 열리는 경기를 직관하러 아이들과 다시 찾을 예정입니다.

지난 주말 오후, 넥센과의 시범경기를 보고 왔는데요. 응원 분위기에 아직 야구의 룰에 대한 이해는 적어도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오기를 정말 잘한듯 싶었답니다.

프로야구는 성적으로 말한다고 하지만, 팬들 또한 가을잔치까지 이어져서 다시금 코리안시리즈의 영광도 좋지만, 쉽게 지지 않는 저력 있는 팀의 끈기를 더 바랄 듯 싶어요. 파이팅입니다!

SK 와이번스 선수단과 함께 한 댄스타임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위 아래, 위 아래~~♬♪

경기 후에는 1루 내야 응원석에서 SK선수단 전체와 함께 하는 팬 페스트 행사와 2부 행사로 가수들의 공연도 있었는데요. 이 날 2부 행사로 위 아래의 EXID가 출연 예정이라더니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더군요^^ 워낙 사람들이 몰려 들어 멀리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지만 선수단과 함께 하는 팬 페스트 행사만 보고 아이들과 귀가했습니다.

관람객들에게 행복하고 재미있는 야구 경험을 제공한다는 인천 문학야구장의 목표와 같이, 프로야구 팬이라면 그리고 SK와이번스의 팬이라면 SK텔레콤의 최신 ICT기술이 접목된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꼭 경기를 관람해보세요. 야구의 즐거움과 함께 첨단 ICT 야구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편리함을 꼭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