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스마트홈 인증 아파트로 플랫폼 확장 본격화 – T뉴스

2015.07.16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16일 중견 건설업체 정우건설산업과 ‘스마트홈(Smart [Home]) 인증 아파트’ 1호 협약(MOU)을 체결, 스마트홈 플랫폼 확장의 본격적인 전기를 마련했다. 체결식에는 SK텔레콤 조영훈 스마트홈TF장(오른쪽 3번째)과 정우건설산업 이순재대표(오른쪽 4번째)가 참석했다.

가구, 가전제품 빌트인 시대를 넘어, 이제 스마트홈 서비스 빌트인 시대로!

SK텔레콤은 16일 중견 건설업체 정우건설산업과 ‘스마트홈(Smart [Home]) 인증 아파트’ 1호 협약(MOU)을 체결, 스마트홈 플랫폼 확장의 본격적인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스마트홈 인증 아파트’란 아파트 내 홈네트워크를 SK텔레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하거나, 분양 시 기본 설치항목 혹은 플러스 옵션으로 스마트홈 연동기기를 도입한 아파트를 말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건설 관련 기업과의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열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홈 인증 아파트’ 로고

스마트홈 인증 아파트를 분양 받아 입주하는 고객들은 아파트가 제공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연동 기기를 모두 하나의 SK텔레콤 스마트홈 앱(App.)으로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어, 입주와 동시에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건설사 입장에서도 큰 추가비용이나 서비스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본격적인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차별화된 최첨단 공동주택 상품으로 분양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서비스를 상용화한 이후 다양한 건설사, 홈네트워크사들과 협의를 진행하여 스마트홈 인증아파트 사업을 구체화해 왔으며, 최근 중견 홈네트워크 솔루션사인 YPP와 MOU를 체결하고 서비스 간 연동 작업을 추진 중입니다.

이번 제휴는 건설사와 체결한 첫번째 사례로, SK텔레콤은 정우건설산업이 올 하반기 분양하는 화성시 봉담 오피스텔 414 세대와 인천시 논현동 테라스하우스 방식 아파트 320 세대에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기기를 공급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포괄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화성 오피스텔에는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된 도어락, 가스밸브차단기, 에어컨 등 5종을, 인천 아파트에는 이에 더해 보일러, 계량기를 추가로 적용하는 방안을 협의하여 최대 4천여개의 연동기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편리하고 안전하면서도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홈’이라는 생활가치를 중심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론칭하며 제습기, 보일러 등을 출시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전기압력밥솥 등 20여개의 연동 기기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조영훈 스마트홈TF장은 “앞으로 스마트홈 인증 로고가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의 하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기제조사, 건설사 등 스마트홈Ecosystem내 모든 참여자들이 Win-Win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우건설산업 이순재 대표는 “SK텔레콤과 제휴하여 최신 홈 IoT가 적용된 오피스텔과 아파트로 대형 건설사들과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게 되었다”며, “오는 8~9월로 예정된 해당 단지 분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