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통신 부문 공식 후원 협약 체결 – T뉴스

2015.08.03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와 통신 부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서울 용산구 소재 대회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이날 오후2시 진행된 협약식에는 SK텔레콤 이형희 MNO총괄과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김상기 조직위원장이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과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서 IT ∙ 통신 ∙ 방송이 망라된 통합 ICT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 ∙ 운영한 경험을 살려 이번 대회를 ‘첨단 ICT 대회’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일정 : 2015. 10. 2 ~ 10. 11일(10일간)

특히 이번 대회가 경상북도 8개 시군에서 분산되어 열리는 만큼 SK텔레콤은 모든 경기장과 선수촌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경기가 열리는 경상북도 8개 시군을 연결하는 광케이블을 점검 ∙ 추가 매설하고, 원활한 초고속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장, 선수촌 등 약 1천여 지점에 AP 장비를 신규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한 SK텔레콤은 경기 현장의 생생한 열기를 각국에 실시간 전달할 수 있도록 방송 중계망 구축도 완비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SK텔레콤은 모든 경기장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시 실시간으로 인지 및 대응할 수 있는 IT종합상황실(ITCC)과 각 경기장 별 경기운영시스템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정보처리센터(MDC)를 운영하는 등 이번 대회를 무결점 대회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이형희 MNO 총괄은 “이전 국제스포츠대회 운영 경험을 살려 이번 대회 역시 ‘첨단ICT대회’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SK텔레콤이 ICT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전 세계 군인들의 스포츠제전인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는 ‘알차게! 멋지게! 일류명품으로!’라는 비전 아래 100여 개국 8,7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열립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