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SKT체험관에서 신기했던 것은? – by T리포터 다스베이더

2015.10.14 FacebookTwitterNaver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SKT체험관에서 신기했던 것은?

안녕하세요, 베이더블로그의 다스베이더입니다.

아름답게 황금들녘으로 물든 가을입니다. 문경에서 세계군인체육대회가 개최되고 있죠.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인 문경새재 도립공원, 문경 사과, 문경 한우로 유명한 문경에 직접 가봤습니다.

세계군인체육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세계군인들의 우정과 위상을 향상시키는 대회로
24개의 경기종목을 100여개국의 군인이 모여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오피셜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최근 SK텔레콤은 2013년 인천 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2015년 광주 유니버시아드 등 굵직한 국제 스포츠 대회의 주관 통신사 및 후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e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핸드볼, 펜싱, 수영, 빙상 종목을 후원하여 한국 스포츠 사업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가 열리는 주경기장에 들어서니 육상경기가 열리고 있네요.

각국의 선수단이 모여 앉아 출전하는 자국의 선수를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군인들의 강인한 체력을 보여주는 세계군인체육대회답게 역동감이 넘치는 육상경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육상이외에 소총사격, 500m 장애물 달리기, 50m 장애물 수영, 투척, 크로스컨트리가 결합된 육군5종 경기도 있다네요. 특이하죠?

세계군인체육대회 주경기장에는 공식 오피셜 파트너인 SK텔레콤의 로고가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경기가 펼쳐질 때마다 때로는 심각하게, 혹은 환하게 웃는 얼굴로 응원하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우리나라 군인 응원단이 있기에 누구를 응원하냐고 물어보니 승부에 상관없이 참여한 모든 선수들을 열렬하게 응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군인체육대회 주경기장을 나와 수영장에 가봤습니다.

수영장에서는 일반적인 수영경기 이외에 해군5종 경기가 열려서 화제를 모았죠.

해군5종 경기는 장애물 달리기, 인명구조 수영, 다목적 수영, 선박 조정, 수륙 양용 크로스컨트리와 같이 생소하면서 실용적인 경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계군인체육대회에는 SK텔레콤의 체험관이 마치 또 하나의 스포츠 경기장처럼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선수 뿐만 아니라 문경의 시민들이 경기 중간에 방문하여 최신 디지털 기술을 재미있게 체험하고 가셨습니다

이탈리아의 선수 등이 방문하여 축구공을 차고 있기에 무얼 하는건가 궁금하더군요.

무언가 축구 경기를 하는건가 살펴봤습니다.

알고 보니 센서가 들어 있는 특수한 축구공을 이용하여 스포츠 트래킹 솔루션을 체험하고 있었습니다.

축구공이 움직이는 위치가 추적되어 모니터에 보여지더군요.

이 기술이 실제 축구에 이용되면 더 많은 데이터를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스웨덴과 브라질의 군인들이 ‘드리블 사커’ 스포츠 트래킹 솔루션을 대결하였는데요,

모든 분들이 경험할 때마다 신나하는 모습에 지켜보는 저도 즐겁더군요.

사우스아프리카의 군인 분은 온몸으로 우주의 침략을 방어하고 계셨습니다.

‘바디블록깨기’로 400인치의 대형 화면 앞에서 키넥트 센서를 이용하여 두명의 체험자가 몸을 움직이는 영상인식 기술입니다.

아까 드리블사커로 대결하던 스웨덴 군인과 브라질 군인이 이번에는 사이버달리기 대결을 하고 있네요.

두 사람의 대결결과는 위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둘 다 아주 신났습니다.

사이버달리기는 총 4명까지 참여할 수 있었는데
참여자들은 다들 처음에는 부담없이 참여했다가 끝에는 엄청 집중하며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SK텔레콤 체험관 각 경기의 우승자들에겐 메달이 수여되었는데요,
미니 시상대 포토존에서의 기념사진 촬영장은 언제나 인기 만원이더군요.

경기 우승 메달은 알고보니 초콜렛이었습니다. 그냥 먹기엔 아까울 정도로 잘 만들어졌네요.

경기 참여내용에 따라 블루투스 스피커, 기념주화 등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졌습니다.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SK텔레콤 체험관에서는 계속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는데요,

이태원의 유명 DJ가 직접 디제잉을 하고 있네요.

가까이 가서보니 와이파이를 통해 무손실 음원을 무선으로 들을 수 있는 UO링키지(Linkage)를 이용하여 디제잉을 하고 있더군요.
어쩐지 소리가 깨끗하다 싶었습니다.

조금 있다보니 문경의 어르신들이 SK텔레콤 체험관을 방문하셨습니다.
쭈욱 둘러보시더니 한 곳에 주목하시네요.

거기가 어딘데 어르신들이 관심을 가시신 걸까 저도 궁금해졌습니다.

따라가 들어가봤죠.

그랬더니 아주 작은 HD 빔 레이저 프로젝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천정에 영화가 상영되고 있더군요.

작지만 강한 UO 스마트빔 레이저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미니 극장이 만들어지는 세상에 어르신들도 만족하시네요.

세계군인체육대회 SK텔레콤 체험관에서의 영상체험은 4D 입체영상체험관에서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3D 안경을 쓰고 영상에 맞춰 흔들리는 의자와 바람까지 경험하는 체험관이었습니다.

SK텔레콤 체험관에서 모든 체험을 마친 세계군인들은 만족도가 높았는지 싱글벙글한 표정이더군요.

지나가는 한국 군인들과 어울리더니 저보러 기념사진을 찍으라고 요청합니다.

10월 11일까지 개최되는 문경세계체육대회의 SK텔레콤 체험관은 누구나 입장하실 수 있으며 무료로 체험하실 수 있으니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다스베이더가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