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기업솔루션 운영 및 보안관리 역량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20000-1:2011(ISO20000)’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SK텔레콤 김명희 솔루션컨설팅본부장(사진 왼쪽)과 BSI코리아 천정기 회장이 참석했다.
SK텔레콤은 기업솔루션 운영 및 보안관리 역량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20000-1:2011(이하 ISO20000)’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ISO20000인증은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국제 표준 인증 체계로,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하게 됩니다.
이번에 SK텔레콤이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클라우드 컴퓨팅, 그룹웨어, 보안 솔루션 분야로 각각 운영에 있어 서비스수준 관리, 장애 관리, 보안 관리 등 13개 관리 전 영역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인증은 *ITIL을 만들고 관장하는 **ITSMF의 Scheme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는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IT서비스 관리분야의 독립적이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비영리 조직
현재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기업고객용 상품 중에서 ▲Cloud 컴퓨팅 제공 사업인 T Cloud Biz., ▲Cloud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상품인 T bizpoint, ▲기업용 모바일 그룹웨어 솔루션인 GMP(Group Mobile Portal), ▲기업용 단말기 보안 관리 솔루션인 SSM(Smart device Security Management) 등이 이번 인증에 포함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 국제 표준 인증을 통하여 기업솔루션 운영 및 보안관리 역량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받은 만큼,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SK텔레콤 김명희 솔루션컨설팅본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국내 이동통신 고객만족도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의 고객 서비스관리 수준을 기업고객에게도 이어가고자 하는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기업고객 서비스를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고객행복을 최우선으로 지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