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Table 2015와 함께한 맛집 레스토랑 방문기

2015.12.16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의 고객초청 프로그램인 ‘Table 2015 – 대한민국의 별을 맛보다’는 요리와 맛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여, T 멤버십 고객에게 특별한 요리를 선물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입니다.

높은 인기와 함께 진행된 Table 2015의 다양한 레스토랑 중에서도 2곳을 찾아가 봤습니다. SK텔레콤 공식블로그와 함께 Table 2015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Table 2015 그란구스또 방문기

처음 방문한 곳은 서울 강남구의 그란구스또 (Gran Gusto) 입니다.

그란구스또 외부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란구스또로 들어가 볼까요?

Table 2015 고객들을 반기는 환영인사

이렇게 Table 2015에 선정된 레스토랑에 방문해보니, 이벤트에 선정되신 분들을 반기는 인사들이 곳곳에 눈에 띄어, 정말 특별한 식사를 대접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세팅된 테이블

그란구스또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분위기였습니다.

Table 2015 초대장

Table 2015 초대장을 보여주고 메뉴 주문을 시작했습니다.

메뉴와 재료가 적혀있는 안내지

그란구스또 런치 세트는 세트A에서 세트C까지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내장엔 메뉴와 함께 재료까지 자세히 적혀있었습니다.

그란구스또 식전빵

드디어 등장한 첫 음식은 식전 빵과 돼지감자칩입니다.

신선한 샐러드

Table 2015 에 선정된 그란구스또의 특징은 신선한 재료를 고집한다는 점인데요. 이어서 등장한 샐러드를 먹을 때마다, 아삭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송이 수프

양송이 스프는 고소함과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었습니다.

고등어 파스타

이색적인 ‘고등어 파스타’입니다. 고등어의 풍미가 은은하게 코끝에 맴도는데요, 비린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크림소스 스파게티

크림소스 스파게티도 나왔습니다.

목 등심 구이

훈연한 돼지 목 등심 구이는 두툼한 두께에 육즙이 살아있어, 가니쉬와 으깬 감자와 함께 드시면 더욱 입맛을 돋워줍니다.

크림 스피니치와 감자를 곁들인 닭 다리 살 구이

반전매력이 있는 닭 다리 살 구이입니다. 바삭바삭하게 구워진 겉면 속에 촉촉함이 살아있는 속살이 씹는 맛을 살려줍니다.

여기에 크림 스피니치와 구운 감자가 더해져 닭 다리 살 구이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줍니다.

판나 코타

후식은 뒷맛의 깔끔함을 책임지는 판나 코타인데요, 판나 코타는 생크림의 달콤함과 푸딩의 탱글탱글함이 어우러져 한입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립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작은 와플이 장식된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담백한 맛을 내어 입안을 개운하게 해줬습니다. 지금껏 먹었던 음식을 깔끔하게 마무리해주는 기분 좋은 여운을 남기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이제 그란구스또의 마지막 메뉴인 커피가 나왔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식사를 해보니, 그란구스또에 방문하신 초청 고객분들의 마음에도 이러한 정성과 진심이 녹아들었으리라 생각됩니다.

Table 2015 그란구스또 위치 확인

전화번호 : 02-556-3960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340 앨포트빌딩 1층

그란구스또에서 맛있는 식사를 마친 뒤 오랜 시간 그란구스또와 함께 해오신 장익수 지배인님과 짧은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그란구스또, 장익수 지배인 인터뷰

그란구스또 장익수 지배인

[그란구스또, 장익수 지배인과의 인터뷰]

Q. SK텔레콤 ‘Table 2015’ 행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그란구스또는 오픈이래 만 11년 동안 한 번도 행사 같은 것을 진행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Table 2015에서 주신 제안 내용이 긍정적일 것 같고 10년이 지난 시점에서 특별한 이벤트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그란구스또의 천연 재료들을 활용한 요리가 유명한데요, 매일 직접 구입 하시나요?

A. 공산품을 활용하지 않고, 아주 불가피한 재료 외에는 모두 오너 쉐프가 당일 새새벽마다 시장에 가서 구매합니다. 그렇기에 약간 투박할 수는 있지만, 본 재료를 그대로 살려 좀 더 신선한 음식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Q. 향후 그란구스또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요리도 유행이 바뀌기에 고유성은 유지하되, 조금씩 변화를 주어, ‘그란구스또에 가 볼 만 하다’는 느낌을 주고 싶습니다. ‘아직도 이런 스타일의 메뉴를 하는 곳이 있구나’ 하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 보버라운지

‘Table 2015 대한민국 별을 맛보다’ 두 번째는 명동의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보버라운지(Bover Lounge)에 방문했습니다.

Table 2015 보버라운지(해당 사진은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Table 2015 환영인사 팻말

테이블에는 Table 2015에 당첨되신 분들을 환영하는 메뉴판이 놓여 있습니다.

보버라운지 메뉴

환영인사가 적힌 메뉴판을 돌리면 보버라운지의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쉬림프 토마토 링귀니와 아보카도 연어 리소토를 주문했습니다.

보버라운지 식전빵

주문을 마치고, 먼저 식전빵이 나왔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빵으로 입맛을 돋궈주었습니다.

kale salad

식전빵에 이어 케일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보기에도 상큼해 보이는 샐러드였는데요~ 사과의 상큼함과, 고구마튀김의 달콤함 그리고 신선한 샐러드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Shrimp blanc mousse tomato linguine

두 번째 음식은 쉬림프 토마토 링귀니 스파게티입니다. 음식이 나오는 순간, 큼직하게 자리 잡은 새우가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일반 스파게티 면과 다르게 조금 두툼하고 납작한 면이 씹는 식감을 더해주었으며, 새우 역시 통통한 살이 입안 가득 새콤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선사해주었습니다.

Avocado salmon risotto

다음으로 아보카도와 연어가 어우러진 아보카도 연어 리소토가 나왔습니다. 아보카도 연어 리소토는 쉬림프 토마토 링귀니와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메인 요리 전체 컷

Mongo cocomut pudding

마지막 메뉴인 망고 코코넛 푸딩 디저트가 나왔습니다. 망고 코코넛 푸딩을 한입 떠보니, 이름처럼 망고와 코코넛이 만나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했습니다.

Table 2015에 선정된 레스토랑 다운 친절한 서비스와 맛있는 음식이 인상적인 보버라운지였습니다.

보버라운지 디저트

보버라운지 글래머러스 펭귄 케잌

보버라운지에 있는 망고 코코넛 푸딩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들을 보니, 다음에는 또 다른 디저트를 맛보러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 라부아뜨 마카롱도 준비되어 있으니, 마카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Table 2015 보버라운지 위치 확인

전화번호 : 02-6020-5755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00 스테이트타워 1층 보버라운지

Table 2015 행사

이처럼 ‘Table 2015 – 대한민국 별을 맛보다’ 는 레스토랑 100곳을 선정해, 그중 전국 주요 도시에 위치한 레스토랑 50곳에서 고객을 초청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응모는 종료되었지만, 2014~15년에 이은 Table 2015의 이야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해보세요

Table 2015 레스토랑 보러가기

http://blog.sktworld.co.kr/6139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