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일정 앱(App) 끝판왕 ‘썸데이(someday)’ 출시 – T뉴스

2016.01.28 FacebookTwitterNaver

27일 SK텔레콤은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어플리케이션 ‘썸데이(someday)’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이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어플리케이션(앱) ‘썸데이(someday)’를 27일 출시했습니다.

‘썸데이’는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마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어렵게 찾아야만 하는 일정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입니다.

현재는 특정일의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 날짜를 확인해 필요할 경우 이를 메모해 캘린더에 반영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썸데이’ 사용자들은 수만 가지의 각양각색의 일정 정보를 검색란이나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의 12개 카테고리에서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썸데이’에서 검색된 일정은 자신의 캘린더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 변경 시 알림과 함께 일정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일정 관리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자신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향후 이 같은 손쉬운 추가가 가능한 일정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썸데이’는 개인 캘린더에 반영할 일정이 아닌 단순 참고용으로, 필요할 때 다시 찾길 원하는 일정의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하는 것처럼 ‘즐겨찾기’로 저장해 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 또는 ‘실제 캘린더에 반영했는지’를 볼 수 있어 특정 일정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정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겨울철 불꽃놀이’, ‘연말정산’ 등 월별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일정들을 모은 ‘테마’ 형태의 일정 정보도 제공합니다.

‘썸데이’는 사용자 본인의 일정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밴드,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쉽게 가족이나 친구, 회사 동료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받은 상대방은 ‘썸데이’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웹뷰(Web View)’ 형태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썸데이’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캘린더 앱에 저장된 일정 정보들을 ‘썸데이’로 옮기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썸데이’ 앱 다운로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나인봇 미니’, ‘스타벅스 키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행사는 오는 3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썸데이’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meday.korea)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의 조응태 상품기획본부장은 “기존의 캘린더 선택 기준이 디자인과 기능 중심이었다면, ‘썸데이’의 출시로 디자인과 기능 외 ‘다양한 일정을 얼마나 쉽게 확인하고, 개인의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느냐’가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각종 일정 정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 사용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썸데이 화면 스크린샷

‘썸데이(someday)’ 화면 예시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