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Sol 팁, 더 가깝고 선명하게 쏠(Sol) 카메라 접사 성능 즐기기

2016.03.02 FacebookTwitterNaver

지난번 SK텔레콤의 단독 스마트폰 쏠(Sol)의 카메라 성능과 타임랩스 기능 후기를 보여드렸었는데요.

(링크 : http://blog.sktworld.co.kr/6353)

이번에는 쏠(Sol)폰의 기본 접사 성능과 접사를 더 색다르게 찍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 모드에서도 더 가깝고 선명하게

이 장미꽃 다발은 생화일까요? 아니면 조화일까요?

멀리서 찍은 사진으로는 언뜻 구분이 안 되지만 쏠폰으로 접사 촬영 뒤 확대해서 보면 비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힘겹게 암벽 산을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니 유명 산악 액션 영화인 ‘클리프 행어’가 떠오르는데요.

사실은 이렇습니다.

이처럼 쏠(Sol)폰의 자동 모드만 이용해도 매우 근접한 거리에서 선명하게 촬영 가능합니다.

쏠(Sol)은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강화된 AF성능과 전자식 손 떨림 방지(EIS) 기능으로 가까운 거리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쏠폰으로 어느 정도까지 접근 촬영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해봤습니다.

위는 SK텔레콤이라는 글자를 폰트 크기별로 A4용지에 출력한 것인데요. 맨 위부터 72, 36, 18, 9, 5, 3, 1 pt(MS word 사용)입니다. 1pt의 경우 육안으로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접사로 찍어보니 3pt는 선명하게 보이는데요. 1 pt도 SK텔레콤 글자가 희미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 도구 없이 자동모드만으로도 이 정도 접사 촬영이 가능한 것을 보아 쏠의 카메라 성능이 뛰어남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쏠(Sol) 자동모드 접사 촬영 예시

쏠(Sol) 카메라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1. 물방울 접사 렌즈

이전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꿀팁으로 소개해드린 적 있는 물방울 접사 렌즈입니다.

세종대왕님과 눈맞춤

위처럼 물방울 하나만으로 더 근접한 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다르게 만들어주는 4가지 촬영 꿀팁!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링크: http://blog.sktworld.co.kr/6058)

2. 레이저 포인터를 재활용하여 현미경 접사 찍기

현미경 수준의 접사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은 흔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레이저 포인터와 실핀만 있으면 됩니다.

모든 것을 파.괴.한.다!

레이저 포인터를 분해하면 나오는 렌즈가 현미경 접사를 위한 핵심 부품입니다.

렌즈를 실핀에 잘 끼워서 고정한 다음 카메라 렌즈에 맞춰주고 투명 테이프를 붙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럼 얼마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지 쏠(Sol)로 찍은 현미경 접사를 확인해볼까요?

독도는 우리 땅!

볼펜 촉

10원 다보탑의 돌사자

나노 블록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레이저 포인트로 만든 접사 렌즈만 있다면 평소에는 볼 수 없던 미세한 세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쏠(Sol) 현미경으로 본 1000원 지폐 뒷면

여기에 주위에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활용한다면 쉽고 간편하게 현미경으로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 교육용으로도 좋습니다.

오직 SK텔레콤에서만!

지금까지 쏠(Sol)의 접사 성능과 현미경 접사까지 살펴보셨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가성비가 장점인 쏠(Sol)은 전국 SK텔레콤 대리점과 온라인 판매사이트 T월드 다이렉트( www.tworlddirect.com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이외에도 독특하고 깔끔한 디자인 및 스펙 후기와 설현이 알려주는 셀카 비법까지 소개하는 쏠쏠한 Sol 팁을 꼭! 확인하세요.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