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MWC 2015] 휴대용의 한계를 뛰어넘다 ‘스마트 오디오 링키지’ 리뷰

2015.03.04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 MWC 2015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올해도 수만 명의 관련 종사자와 미디어,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 신기술로 변화할 미래의 삶을 체험하고 있는데요. SK텔레콤 또한 MWC 2015의 표어와 같이 혁신의 최전선(The Edge of Innovation)에서 모바일 축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MWC 2015 표어는 ‘혁신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세상으로의 여정’입니다. 이를 위해 5G 네트워크 기술,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플랫폼, 라이프웨어(Lifeware) 기기 등 각종 첨단 기술을 준비했으며, 특히 라이프웨어 기기는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공개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기를 누리는 제품을 하나 꼽자면 바로 ‘스마트 오디오 링키지(Smart Audio Linkage)’인데요. 이 제품은 휴대성을 강조한 자그마한 크기에도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해 전시장을 들린 수많은 오디오 마니아로부터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을 품었는지 조목조목 살펴보시죠!

단순하지만 강력하게, 깔끔한 외모로 점수 UP

단순함의 미학을 추구했다고 표현하면 될까요? 링키지의 생김새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 밤색 등 3종으로 나왔는데요. 모든 색상이 단순한 외형과 맞물려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강조합니다. 어느 장소에서나 튀지 않고 주변 제품과 잘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세련됨을 원한다면 흰색을, 묵직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밤색이나 검은색을 고르면 됩니다.

제품 규격은 가로 190mm X 세로 60mm X 높이 52.5mm로, 성인 여성의 팔뚝 정도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방에 쏙 넣어놓고 다니기 부담 없는, 휴대하기 좋은 크기라서 더 마음에 드네요. 집안 역시 책상 위든 침대 머리맡이든 원하는 장소로 들고 다니기 좋아 보입니다. 한 손으로 들면 제법 묵직함이 느껴지지만, 그만큼 안정감이 듭니다.

옆면을 제외한 겉면 전체는 작은 구멍이 촘촘하게 뚫린 타공망 구조로 짜여 있습니다. 마치 온몸으로 자신이 스피커임을 보여주는 듯한 모습인데요. 덕분에 손에 쥐었을 때 미끄러짐이 덜한 효과도 있습니다. 촉감이 좋은 것도 장점이고요.

제품 위쪽은 조작부입니다. 링키지는 터치 패널을 통한 조작법을 채용해 직관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옆면에 있는 전원 버튼과 NFC 태그를 제외한 모든 조작은 터치로 손쉽게 다룰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컨대 한 손가락으로 터치 패널을 쓸어넘기면 음량을 조절하고, 두 손가락으로 쓸어넘기면 다음 곡 재생으로 넘어가는 등입니다. LED 불빛으로 선명하게 표시되니 어둠 속에서도 문제 없습니다.

뒷면 입력 단자부는 전원 입력 단자와 더불어 AUX 입력 단자, 마이크로 SD카드 삽입부 등을 갖췄습니다. 꼭 기기를 스마트폰 등과 연결하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확장성을 고려한 부분입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폭넓은 확장성을 갖춘 기기가 사용성이 더 좋음은 당연하겠죠! 깔끔한 외형 속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품은 것이 링키지입니다.

링키지 스펙
구분 세부 규격
크기 190mm X 60mm X 52.4mm
조작 터치 패널, 전원 버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WiFi(802.11b/g/n, 2×2)
재생시간 5시간(AUX 입력 기준)
Input 소스 스마트폰, 마이크로 SD, 인터넷 라디오, AUX

와이파이 연결에 원음 재생까지, 오디오 마니아 눈도장 꾹!

링키지는 휴대용 오디오지만, 어느 고성능 오디오 못지않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FLAC과 ALAC 등 24비트 고음질 원음 재생, 최대 10대까지 연결하는 서라운드 재생 등이 그것인데요. 이러한 음원 재생은 모두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를 활용하기 때문에 음질 왜곡 또한 없습니다. 기존 휴대용 스피커의 기능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제품이죠.

스마트 오디오 링키지의 특장점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실까요~!

v978fgOyag1EeaMzPTLOMnz

링키지의 첫 번째 장점은 고음질 음원 재생입니다. 음악감상을 즐긴다면 고음질에 대한 욕심이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150MB 상당의 무손실 원음 파일인 FLAC 같은 경우 음악 전문가들에게 ‘궁극의 소리’라고 불릴 정도죠. 기술이 발전하며 현재 국내 60% 이상의 스튜디오가 FLAC으로 음악 녹음을 시작하는 중입니다.

여기서 링키지는 일반적인 MP3는 물론 WAV, FLAC, ALAC, WMA, ACC 등 다양한 음원 파일을 재생할 수 있어 가치를 끌어올립니다.

두 번째로 링키지는 다양한 연결과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를테면 링크 인(LINK IN)을 활용한 제품 연결이 있습니다. 최대 10대의 스피커를 연결해 서라운드 효과를 내는 기능으로, 수준 높은 음악 감상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만족할 기능입니다.

또 링크 업(LINK UP)을 통하면 멀리 있는 친구에게 내가 듣는 음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스마트 알람(Smart Alarm)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에 멜론 등 원하는 음악을 자동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 모든 것이 와이파이로 연결된다는 점입니다. 아마 블루투스 스피커를 써보셨다면 고음부와 저음부에서의 음질 훼손이나 끊김 현상 등을 경험해보셨을 텐데요. 블루투스 자체가 멀티미디어 송출용 기술이 아니다 보니 디바이스 간 거리 등에서 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링키지는 와이파이로 연결되기 때문에 블루투스의 40배가 넘는 전송 속도를 지닙니다. 링키지가 무손실 원음 파일을 재생해도 왜곡 없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이유죠.

이 밖에도 링키지는 최신 음원 전송기능인 DLNA를 지원하고 iOS 기기는 에어플레이(AirPlay)를, 안드로이드 OS 기기는 미라캐스트(Miracast) 등 다양한 무선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덧붙여 전원 버튼만 누르면 음악이 바로 재생되는 원 버튼 플레이(One-Button-Play) 기능, NFC 태깅을 통해 스마트폰과 스피커 간 무선 연결 재생을 잇는 원 태그 플레이(One-Tag-Play) 기능도 지녔습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간단한 조작으로 원격 스피커 조작까지 가능한 휴대용 오디오 링키지. SK텔레콤 부스에서 링키지가 주목받는 이유랍니다. 이 정도면 우리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할 라이프웨어로 손색이 없겠죠.

주요 기능
특장점
세계 최초 초소형 휴대용 WiFi 스피커
FLAC, ALAC 등 24Bit 고음질 원음 재생
DLNA, AirPlay, Miracast (WiFi Direct) 지원
원터치 인터넷 라디오 채널 접속 (Tune In 100,000개 채널)
기기 10대를 연결한 서라운드 연출

스마트 오디오 링키지는 오는 3월 중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무선으로도 고음질 음악감상을 원한다면 링키지를 기다려주세요! MWC 2015 이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