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공기를 봅니다! 에어큐브(Air Cube)

2015.03.05 FacebookTwitterNaver

환절기, 황사가 심한 계절에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우리가 오래 머무르는 거실, 사무실, 회의실, 차량 등의 실내 공기 상태는 어떨까요?
소중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에어큐브 (Air Cube)가 있습니다! Air Cube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측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휴대형 AQ(Air Quality) 측정기입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물질로 대기 중에 오랫동안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직경 10㎛ 이하의 입자상 물질을 말하며, 기관지를 거쳐 폐에 흡착되어 각종 폐 질환을 유발하는 대기 오염물질입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으면 호흡기 혹은 심혈관질환자의 경우 옥외활동을 자제해야 하는데요. 이 미세먼지 정도를 측정하여 단계별 행동 가이드를 알려주는 것이 바로 에어큐브(Air Cube)입니다.
에어큐브는 미세먼지 외에도 두통, 졸음을 유발하는 이산화탄소 및 불쾌지수를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친환경 앱세서리로 화이트, 핑크, 실버 등 다양한 색상의 아름다운 큐브 형태로 어느 곳에서나 주목받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 앱세서리 : 앱세서리는 앱(App)과 액세서리(Accessory)를 결합한 신조어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내, 외부의 AQ를 비교하여 사용자에게 알람 및 대처 요령(ex. 창문을 열어 환기 시키세요, 실외 활동을 자제하세요. 등)을 제공합니다.

Air Cube 소개 및 종류

Air Cube는 크게 두 가지 제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미세먼지 측정이 가능하고요 불쾌지수 측정이 가능한 Air Cube T와 이산화탄소 농도 측정이 가능한 Air Cube C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불쾌지수는 날씨에 따라서 사람이 불쾌감을 느끼는 정도를 기온과 습도를 이용하여 나타내는 수치로 80 이상인 경우에는 대부분 사람이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산화탄소가 왜 문제가 되는지 의아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산화탄소는 자체로는 독성이 없으나 방안, 차량, 밀폐된 공간 내에서 농도가 높을 경우 졸음, 두통,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Air Cube는 이산화탄소 및 불쾌지수 수치를 알려주고 그에 맞는 대처요령을 알려주기 때문에 단순 측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조금 더 신선한 공기를 만날 수 있게 도와줍니다.

Air Cube의 특장점

1. 작은 사이즈와 휴대 및 이동이 편리
    : 휴대용 실내 공기 측정기로 사용 목적에 따라 아이 방 또는 공부방 등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으로 측정치 무선 확인

    : Android OS 4.3 이상 아이폰 OS iOS6 이상에서 블루투스 BLE(Bluetooth Low Energy) 기능을 지원합니다.

Air Cube 제품 살펴보기

Air Cube 제품 소개
구분 내용
전원버튼 전원 버튼을 1초 이상 누르면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음
 경보음이 울릴 때 한번 누르면 경보음을 끌 수 있음
전원/충전 LED 배터리 충전 시 전원 LED가 빨간색으로 켜짐

 배터리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녹색으로 바뀜
블루투스 LED 블루투스가 연결되면 파란색 LED가 켜짐
미세먼지 표시 LED 미세먼지 측정값을 단계별로 보여줌
이산화탄소/불쾌지수 표시 LED 이산화탄소/불쾌지수 측정값을 단계별로 보여줌
충전 소켓 마이크로 5핀 스마트폰 충전기 또는 Micro USB cable을
충전 소켓에 연결하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음

※ 구매 후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시켜서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Air Cube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Air Cube를 사용하시려면 스마트폰과 연동하셔야 하는데요. Play 스토어, App Store, T store에서 ‘Air Check’ 또는
Air cube’라고 검색 후 해당 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앱을 다운받은 후 블루투스를 키면 아래 사진처럼 Air Cube 기기가 검색됩니다. 그럼 해당 기기를 터치!

자! 앱의 홈 화면입니다. 지금 제가 있는 곳의 미세먼지 수치는 다행히 ‘보통’ 단계입니다.
쾌적한 상태로 일상적인 활동이 가능한 단계네요~

정중앙 원형의 센서 버튼을 누르면 각 센서의 측정값과 그에 따른 단계를 알려주는데요.
(좋음 / 보통 / 약간나쁨 / 나쁨 / 매우나쁨 )으로 각각 다른 글씨 색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줍니다.
게다가 단계별 행동 가이드와 미세먼지 낮추는 TIP까지 제공해주는 센스까지! 참~ 착하죠?

미세먼지는 양호한 편이니 불쾌지수이산화탄소 수치도 궁금해지는데요?

하단 메뉴의 [모니터링]을 터치하면 모니터링 시간을 (1시간 / 2시간 / 8시간 / 연속 ) 총 5가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연속 모니터링을 제외한 모니터링 시간 설정 시 10분에 한 번씩 측정값을 List Up하고 별도의 측정 요청을 하지 않고 연속 모니터링을 할 경우 10초에 한 번씩 측정값을 List Up 해줍니다.

제가 있는 곳의 불쾌지수는 미세먼지와 같은 단계인 ‘보통’으로 나왔습니다. 쾌적한 공간에 있다는 자부심마저 듭니다^^
불쾌지수도 단계별 행동 가이드와 불쾌지수를 낮추는 TIP도 제공해 준답니다.

농도가 높아지면 두통, 졸음, 현기증을 일으키며 업무 효율성을 떨어트리는 이산화탄소 수치는 과연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미세먼지와 불쾌지수는 ‘보통’ 단계로 쾌적했는데 이산화탄소는 ‘나쁨’입니다. 어쩐지 두통이 좀 있었는데 역시나 이산화탄소가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Air Cube가 정확하게 수치를 알려주었네요.

이산화탄소 단계별 행동 가이드와 이산화탄소 낮추는 TIP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인장, 산세베리아 등의 식물을 놔두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틈틈이 환기해주는 것도 중요하겠네요.

Air Cube 활용하기

아이 방,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맑은 공기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아이 방 또는 어린이집, 유치원에 Air Cube를 설치하고, 어린이들은 눈과 귀로 실내공기 질을 직접 확인하며 실내공기 관리에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Air Cube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공부방, 회의실에서..
밀폐된 공간에서 여러 사람이 모여 회의를 진행할 때, 사람으로부터 배출된 이산화탄소가 공기를 오염시키며 이 때문에 집중력 저하를 유발해 업무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부방의 이산화탄소 수치가 높으면 집중력을 떨어뜨려 공부 효과를 저하합니다. Air Cube를 통한 공기 관리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공부 효과도 높여보세요!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