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생활가전 렌탈3사와 스마트홈 사업제휴 합동 협약 체결 – T뉴스

2015.08.27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조영훈 스마트홈TF장(왼쪽 1번째), 청호나이스 최병준 환경기술연구소장(2번째), 동양매직 이복수 렌탈마케팅부문장(3번째), 교원 김준환 웰스사업본부장(4번째)이 스마트홈 사업제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스마트홈 연동 렌탈가전을 공동개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가 발전을 거듭하며 국내 홈 IoT 시장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국내 생활가전 렌탈 전문업체인 교원웰스/동양매직/청호나이스(가나다 순)와 스마트홈 제품 공동 개발과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생활가전 렌탈 전문업체들과의 제휴로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서비스의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게 되었으며, 렌탈 전문업체는 제품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홈 서비스는 고객이 구입한 제품을 외부에서 컨트롤하고 모니터링하는 게 전부였다면,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된 렌탈 서비스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렌탈 제품의 특성에 맞게 렌탈 전문업체들이 더욱 강화된 고객 및 제품 관리를 선보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렌탈 공기청정기의 경우 가정 내 및 주거 지역의 공기질 데이터를 분석해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고, 기기 이상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도 신속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방문관리 서비스의 공백을 메울 수 있으며, 고객 입장에서도 항상 최상의 품질로 관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텔레콤과 3사는 이르면 10월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등 대중적인 제품에 스마트홈 기능을 적용한 후 계속해서 적용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의 특징인 위치정보 플랫폼, 기상정보 플랫폼 등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고객의 사용 가치를 차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 5월 출시된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는 가전/비가전을 아우르는 다양한 국내 제조사들의 제품과의 연동을 통해 외부에서 제품을 컨트롤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현재 25개 이상의 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연내 20개 이상의 제품 및 제품군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 서비스의 조기 확산을 위해 등록 기기수에 상관없이 서비스 이용료를 개인당 월 1천원 수준으로 매우 저렴하게 제공 중에 있으며, 특히 서비스 초기 확산을 위해 제휴사들에게 고객의 서비스 이용료를 대납해 줄 수 있는 기기별 이용 쿠폰을 크게 할인 공급함으로써 고객들은 사실상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조영훈 스마트홈 TF장은 “대표적인 생활가전 렌탈 전문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의 활용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홈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과의 연동 확대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10월 첫 연동 제품을 출시할 예정인 동양매직의 이복수 렌탈마케팅부문장은 “국내를 대표하는 생활가전 렌탈 전문업체와 통신 대표기업 SK텔레콤이 만나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며, “렌탈 산업에서도 홈 IoT 서비스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