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손가락이면 OK, 터치다이아몬드폰

2009.03.12 FacebookTwitterNaver

  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다이아몬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캐내는 것’이라고 누군가는 말했습니다만, 이제 이 말은 살짝 수정해야 할 듯 합니다. 보석 계의 다이아몬드는 캐내는 것이지만, 휴대폰 계의 다이아몬드는 만들어지는 것이니까요.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HTC의 터치 다이아몬드 폰이 조만간 시장에 선보일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말, 오픈 세레모니를 통해 이미 공개된 터치 다이아몬드 폰은 폰 뒷 면의 커팅이 마치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킨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빛을 발하는 광택으로 이 폰을 다이아몬드라고 부르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다이아몬드 폰, 그 실제 모습을 살짝 만나 봅니다.



터치 다이아몬드 폰은 윈도 모바일 6.1을 내장한 스마트 폰입니다. 우리에게는 터치듀얼 폰(왠 가면 쓴 무서운 남자가 도끼로 미모의 아가씨를 덥치려던 순간, 손가락이 나타나 화면을 옮겨 버린 폰 광고 기억하시나요? 바로 그 폰이 터치듀얼 폰입니다 ^^)으로 알려진 대만 HTC사의 제품으로 터치듀얼 폰의 후속 모델입니다. 다른 휴대폰에 비해 4배 이상의 픽셀 수를 갖춘 2.8인치 풀터치 스크린, 고광택 블랙과 보석을 연상시키는 뒷 면의 커팅, 더욱 업그레이드 된 터치플로 3D 기능으로 더욱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난 터치 다이아몬드 폰의 첫 화면에는 커다란 두 개의 숫자가 보였습니다. 한 장씩 넘어가는 방식으로 시간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대기 화면 프로그램이군요. 이 화면을 터치 다이아몬드 폰에서는 홈스크린이라고 부릅니다. 손가락으로 숫자를 톡톡 건드리니 시간과 관련된 기능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알람은 물론 일정, 통화 내역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하, 이게 바로 터치플로 3D군요. 그러나 놀라움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아래쪽으로 몇 가지 메뉴가 더 있군요. 홈, 통화, 메시지, 메일, 인터넷, 카메라 등등의 기능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잡아 옆으로 살짝 밀어내면 메뉴가 움직이고 휴대폰 메인 화면에는 메뉴에 따른 주요 기능들이 3D 입체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편지가 꽂혀 있는  상자에서 한 장씩 편지를 꺼내듯 메일을 읽을 수 있고, 전화 번호부에 사진을 함께 저장해 놓으면 마치 사진을 한 장씩 넘기듯 연락처를 찾아 보고, 전화를 걸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들도 손가락으로 톡톡 밀어내면서 하나씩 볼 수 있습니다. 이거 이거, 손가락 하나면 못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스마트 폰의 장점인 이메일 주고 받기도 쉽고, 사진과 동영상, 음악 앨범도 손가락으로 밀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날씨 정보, 미소를 띄게 만듭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키 가운데 있는 터치 감응식 버튼은 마치 마우스처럼 동작합니다. 손가락으로 살살 문지르면서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자유 자재 움직일 수 있지만, 작은 부분은 폰 오른쪽 아래에 들어 있는 스타일러스를 꺼내 눌러줄 수도 있습니다.


윈도 모바일 6.1 운영체제를 내장했고, 4GB의 넉넉한 내장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블루투스, 와이파이를 지원해 무선 랜이 잡히는 곳에서는 부담 없이 인터넷 서핑이 가능하고, GPS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지도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내비게이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자동 초점 기능을 갖춘 320만 화소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외산 머신이라 DMB 같은 우리나라에 특화된 기능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니까 당연히 윈도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와 동기화해 각종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겠지요.


터치 다이아몬드 폰의 가장 큰 장점은 손가락 하나로 대부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겁니다. 스마트 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손가락으로 사진을 넘기듯, 명함을 넘기듯, 편지를 넘기듯 하나씩 밀어내면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손가락 하나로 참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터치 다이아몬드 폰을 만나면서 알게 된 새로운 사실입니다. / SKT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