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스토어에 가면 내 휴대폰도 킹왕짱?!

2009.09.14 FacebookTwitterNaver

오늘 점심 뭐 드셨어요? 점심 메뉴 고를 때 고민되지 않으셨어요? 주변에 아무리 맛집이 많아도 막상 점심 먹을 땐 정말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이럴 땐 누가 이거 먹어, 라고 하면서 맨날 골라줬으면 좋겠다는 생각 해보지 않으셨나요? 골라 주면 골라 준대로 고민하지 않을 텐데. 그래서 저희 팀에선 한동안 런치 박스라는 걸 만들었더랍니다. 박스 안에 음식 메뉴를 다 적어 놓고 한 사람이 뽑는 거에요. 뭔가 메뉴가 나오면, 고민하지 않고 그걸 먹으러 가는 거죠. 하지만 요즘은 박스 대신 제 터치폰을 꺼냅니다. 터치폰 화면 두어번만 콕콕 누르면 이 녀석이 메뉴를 골라주거든요. 그래서 오늘 점심엔 떡만두국 먹었습니다.

최근 들어 다이어트를 시작한 바텐로이. 그 동안 몇 번의 실패를 겪었길래 이번에는 제대로 해보겠다고 독하게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 조절이더라고요. 굶는 건 절대로 할 수 없고, 일단 먹는 양부터 줄여보자고 생각하고 있는데 이걸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않고서는 금새 흐지부지 될 걸 뻔히 알고 있기에 컴퓨터에 다이어트 일기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먹고 나서 사무실 오면 잊어 먹고, 이거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휴대폰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휴대폰 화면 두어 번만 콕콕 누르면 오늘 먹은 음식을 바탕으로 칼로리를 계산해 주거든요. 점심엔 비빔밥을 먹었지만, 저녁엔 간단한 샐러드를 먹고 오늘의 목표 칼로리를 간신히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퇴근을 하는데, 앞서 가는 사람이 몹시 심하게 흡연을 합니다. 뭐라고 한 마디 해주고 싶지만, 괜히 싸움날까봐 그저 지나치려고 하는데 갑자기 좋은 생각이 났습니다. 휴대폰에 들어 있는 욕쟁이 할머니를 불러낸 거죠. 저는 모른척 지나가면서 휴대폰의 볼륨을 슬쩍 키웁니다. “@#$$%^&*@&#^$” 남자가 지나가는데 어디서 할머니 소리가 들리니, 담배 피던 아저씨 순간 당황합니다. 이럴 땐 그저 방법 없습니다.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도대체 무슨 휴대폰을 쓰길래 점심 메뉴도 골라주고, 칼로리도 계산해주고, 욕까지 대신해주냐고요? 제 휴대폰은 그리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삐까뻔적한 스마트폰도 아니고, 그저 아이들이 많이 쓴다는 평범한 터치폰일 뿐입니다. 비법이 있다면, 얼마전 오픈한 T스토어엘 꽤 자주 간다는 거지요.

  100여 종의 휴대폰, 킹왕짱으로 변신 가능!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파는 T스토어가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으로 오픈했답니다. 이제 막 오픈한 탓에 아직 부족한 점이 많기는 합니다만, 재미있는 기능들이 은근히 눈에 띕니다. 게다가 많은 프로그램들이 무료. 제가 애용하는 추천점심메뉴, 칼로리계산기, 욕쟁이 할머니도 무료입니다. 아, 물론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인데요(데이터 요금제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주의하세요!), 다행스럽게도 저는 데이터존프리 요금제에 가입해 있어서 어느 정도는 무료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추가 비용을 낸 건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관련 프로그램들을 모아 놔서 편리하게 고르고,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뉴스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것들,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들, 휴대폰을 재미있게 쓸 수 있는 유틸리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 혹은 우료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정액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이것 저것 마음 놓고 다운받아 깔아 볼 수 있는 거지요.

아쉽게도 아직은 모든 휴대폰을 다 지원하지는 못합니다. 대략 100여종의 휴대폰을 킹왕짱 휴대폰으로 만들어 주는 휴대폰 프로그램 천국 T스토어에 접속해 보세요. 지루했던 휴대폰이 확 달라보일테니까요. 그렇다고 너무 욕쟁이 할머니를 불러내지는 마세요! 달리다가 넘어지면, 큰일 나니까요. ^^

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T스토어에 놀러 가는 방법
인터넷에서 www.tstore.co.kr  휴대폰에서 **4 + nate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