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가 전공인 나만의 친구, ‘싸이언 프로(CYON PRO)’을 소개합니다

2009. 10. 26

예쁘고 사랑스러운 햅틱착, 중후한 신사의 멋을 풍기는 듀퐁폰에 이어, SK텔레콤의 CDMA 삼총사 라인업을 완성시킬 ‘강한’ 녀석이 나타났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LG의 새로운 터치폰 ‘SB-210’은 산으로 들로 어디든 함께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든든한 친구입니다. 


어디든 함께하고 싶은 내 친구

일단 외관을 살펴볼까요? 삼총사 중 다른 두 친구들과는 달리, 펫네임이 ‘싸이언 프로(CYON PRO)’인 이 녀석은 굉장히 강한 엣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과장해 말하자면, 막 굴려도 흠집 하나 안 날 것 같은 느낌? 어디든지 가지고 다녀도 스타일도 살면서 잔고장도 없을 것 같은 그런 느낌 있잖아요. 뒷커버는 스테인레스 메탈 느낌이 나도록 크롬 도금을 했고, 잘 미끄러지지 않으면서 스타일이 살도록 무광택 처리로 무늬를 입혔어요. 친구녀석은 건물 사이를 휙휙 날아다니는 스파이더맨 같은 느낌이라네요?

앞면에는 WQVGA를 지원하는 3인치 디스플레이와 통화종료/전원 역할을 하는 버튼 하나만 심플하게 배치돼 있습니다. 통합 버튼과 취소버튼은 모두 터치 인터페이스구요. 카메라든 물통이든, 한 손에 꼭 뭔가를 들고 있게 마련인 여행이나 등산 중에도 총 여덟개 까지 위젯을 얹어 놓을 수 있는 A-Class UI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엄지손가락 하나만으로 휙휙 불러와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300만화소의 카메라도 내장하고 있네요.

가을엔 나가놀아라! 아웃도어에 최적화

디자인 컨셉에 맞게, 이녀석은  ‘아웃도어’ 기능이 아주 짱짱합니다. 듀퐁폰에도 탑재된 Tmap 레저는 G센서를 탑재해 자신이 달리고 있는 방향까지도 정확하게 표시해줍니다. 요즘 골프 즐기시는 분들 많죠? ‘싸이언 프로(CYON PRO)’엔 Tmap 골프까지 추가됐어요. 게다가 산간지역 등 전파가 약한 지역에서는 자주 방송이 끊겼던 지상파 DMB 대신, 수신 범위가 넓은 위성 DMB를 탑재해 여행중 짬짬이 시간 때우기도 좋습니다. 


라이브캔버스, 나만의 동영상 바탕화면을 만들자!

‘싸이언 프로(CYON PRO)’부터 새로 추가된 ‘라이브캔버스’ 기능도 눈에 띕니다. 라이브캔버스는 터치 인터페이스로 그림을 그리고 각종 아이콘과 스탬프 등을 추가해 움직이게 하는 등의 플래시 기반 동영상을 폰에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만든 플래시 동영상을 바탕화면으로도 쓸수 있어요. 설마 이게 끝? (DJ 변 버전으로)아니죠~ 직접 만든 라이브캔버스 영상을 라이브캔버스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폰에 MMS로 보내 바탕화면으로 쓰거나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편집도 가능하구요. 

앞으로 ‘싸이언 프로(CYON PRO)’ 말고도, 라이브캔버스 기능을 지원하는 폰이 속속들이 나올꺼라지만, 라이브캔버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폰들은 어떻게 하냐고요? 라이브캔버스로 만든 플래시 영상을 MMS에 첨부해 일반 폰에 보내면, MMS 서버에서 자동으로 일반폰에 최적화된 포맷으로 변환해준다고 합니다. 라이브캔버스 영상으로 연인끼리 간단한 사랑 메시지를 주고받아도 재밌을거 같군요. 아, 난 애인이 없지….ㅜㅜ 참, 라이브캔버스 기능은 SK텔레콤 사용자들에게만 지원하는 특별한 기능인 점 명심하세요^^

여름처럼 덥지도, 겨울처럼 춥지도 않은 가을입니다. 한참 친구들과 즐길 제 동생과 친구분들과 단풍놀이 가실 우리 어머니, 친구분들과 시즌 마지막으로 그린 위를 누비실 아버지에게 ‘싸이언 프로(CYON PRO)’ 추천해드리면 너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어디 한번, 마구 바람을 넣어 볼까요? (나쁜 녀석. 선물은 못할 망정…)
 Strat(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