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온라인답지 않은 아날로그적인 세상을 만들고 싶어요 – T카페, 그 두 번째 이야기

2009.12.28 FacebookTwitterNaver

*첫 번째 이야기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흔히 웹 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할 때는 미리 정해 놓은 계획에 따라 진행하는데 이 사이트는 처음부터 계획해서 만든 것이 아니라 브레인스토밍부터 시작해서 좀 힘들었어요. 보통 대행사에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는 편인데,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매니저 분들이 워낙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폭주(!)하는 바람에 외려 대행사에서는 아이디어를 내면서 야유를 받지 않을까 그런 걱정까지 했었어요. 


고생하면서 만든 사이트에 역시 이런 얘기가 나와야지요. T카페의 실제 구축을 담당한 박수진 책임이 입을 열었습니다.  기다렸다는 듯 그의 입에서 거침없는 얘기들이 흘러 나옵니다. 거의 6개월을 전쟁처럼 살았다는 그녀의 이야기에 절로 고개가 끄떡여집니다. 마정민 매니저가 많이 미안했던 모양인지, 살짝 끼어듭니다. 


“사실 아이디어가 참 많았어요. 이번에 생각대로 레시피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이벤트 시작하면서 아이디어 배틀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생각들이 치열하게 부딪혔어요. 하도 많은 생각들이 나오고 서로 치열하게 주장하다 보니 제작하는 측에서 많이 힘들었을 거에요”


이렇게 치열한 논쟁이 있었기에 T카페와 같은 특별한 사이트가 태어났나 봅니다. 그런데, 정말 뭐가 그리 특별한 거에요?




  수많은 아이디어 배틀이 T카페를 만들다


“무엇보다도 일러스트와 다양한 음이 T카페를 특별하게 한다고 생각해요. 오기사님이 작업한 일러스트는 T브랜드의 느낌이 아기자기하게 살아 있거든요. 특히 이 분은 컨셉만 드리면 다 알아서 그려오는데 그 이미지가 저희와 잘 맞았고 느낌이 정말 좋았어요. T카페에 나오는 음악은 저희가 제작한 T컴필레이션 1집 앨범과 2집 캐롤 음반들이에요. 이 음악들은 한 달 동안 T카페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이상은 매니저)


 


“사실 고객들이 잘 모르겠지만 T브랜드로 꽤 많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이벤트들을 모두 온라인에서 제공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선물이 많지 않더라도 꾸준히 고객들에게 뭔가 드릴 계획이니까요, T카페에 자주 오면 좋겠어요” (마정민 매니저)


만든 사람들이 맨날 좋다고 하면 뭐하겠습니까? 실제로 T카페를 찾는 손님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궁금했답니다. 두 분의 미남미녀 손님이 함께 하셨네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가 가득해요 


대학생 김수지님. ‘생각대로 해, 그게 답이야’라는 광고를 보고 소재가 참신하다고 생각해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T카페를 알게 됐답니다. 


 


“광고 보고 들어 왔는데 의외로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더라구요. 사람들 댓글도 많이 달려 있고. 그러다가 우연히 다문화 가정이 함께 하는 드림하모니 합창제 이벤트를 보고 가보고 싶어서 응모했는데 덜컥 당첨이 됐고요 그 다음부터 팬이 됐어요. 무엇보다도 사이트가 참신한 데다가 시즌에 맞게 크리스마스 트리도 있어서 좋았어요. 내년 봄에는 벚꽃 날려주세요 


무역회사에 근무하면서 블랙베리 폰을 쓰는 훈남 이원희님은 전화를 많이 쓰기도 하지만 요금제에 관심이 많아 T월드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다가 T카페를 찾았습니다.  


 


“처음에는 위크&T에 관심이 많아서 그 쪽 정보만 주로 봤어요. 실제로 올 봄에는 레스토랑 위크&T에 참여하기도 해서 여자친구와 데이트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예쁘기는 하지만 풀 플래시로 만든 사이트라서 조금 느린 감이 있는게 아쉽고요, 좋은 경품도 많이 주셨으면 좋겠어요. 참, 전 다이어리 꼭 받고 싶어요. (웃음)” 


이원희님의 재치있는 한 마디에 웃음이 터집니다. T카페를 통해 만난 사람들 모두, 이렇게 웃음 터지는 일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마음 편히 쉬어가며 재미있는 음악기분 좋아지는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는 곳. 가끔은 엉뚱하고 기발한 상상으로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곳. 게다가 운이 좋으면 행운의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곳. ..

오늘 하루 인터넷에서 마음이 우울하다면 생각대로 T카페를 찾아 보세요. 다앙한 사람들의 저마다 생각대로 이룬 이야기를 보며, 여러분의 우울한 마음을 털어버릴 수 있을 테니까요. / SKT


 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지금 T카페에선 여러분이 생각대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생각대로 레시피 이벤트를 비롯해 폰스킨 다운로드 이벤트, 웹어워드2009 대상 수상 축하 인사 이벤트 등이 열리고 있는데요, 여기 참여한 분들 100분에게 생각대로 2010 다이어리와 워커힐 부페권을 추첨으로 드린다고 하니, 이거 꼭 한 번 해볼만 하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