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콘서트에 도전한다!! T스토어 홍보 미션 수행기

2010. 02. 25

작년 말부터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T스토어가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T스토어 알아?’ 라는 질문 대신 ‘T스토어도 몰라!?’라는 질문이 더 자연스러울 만큼, T스토어는 어느새 모든 사람들이 한번씩은 들어봤을 만한 앱스토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T스토어를 모르면 간첩’ 이라는 말도 생길 정도니까요(저 만의 생각인가요^^).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와 다름 없이 T스토어를 구경하고 있던 저는 엄청난 이벤트를 발견했습니다. ‘The Blast Super Concert’. 소녀 시대, 2am, 엠블랙, 샤이니 등 최고의 아이돌 스타들의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콘서트였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가 생겼는데, 가만히 있을 제가 아니죠! 콘서트에 가기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친구에게 T스토어 홍보하기‘ 미션에 도전했습니다.


첫 번째 작전. 소녀시대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동생에게 홍보하기
‘Oh~ Oh~ 오빠를 사랑해~’ 대한민국 오빠들의 영원한 국민 여동생들인 소녀시대의 영향력은 엄청났습니다. 송혜교, 김태희에게도 무관심하던 남동생이 소녀시대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으니까요. 공부하려고 책을 펴도 사슴 눈망울의 윤아가 말을 건다고 행복해하던 동생이 첫 번째 타겟입니다. 
‘사랑하는 동생~ 누나가 소녀시대 공연 동영상이랑 윤아 스케줄러 휴대폰에 다운받는 방법 알려줄까^^~?’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방법을 물어보는 동생. 컴퓨터 앞으로 데리고 와서 T스토어에 가입시킵니다. 
손가락이 보이질 않을 정도로 무서운 속도로 T스토어에 가입하는 동생. 그리고 소녀시대 공연 동영상과 윤아 스케줄러를 검색 하더니 바로 다운 받습니다. 공부하다가 집중이 안될 때마다 휴대폰을 열어 공연 동영상을 복습하겠다는 동생이 말합니다.
‘누나, 이 좋은 걸 혼자 알고 있었던 거야? 일찍 좀 알려주지!’


두 번째 작전. 밴드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친구에게 홍보하기
내 귀에 도청 장치 라는 인디 밴드 알아? 이번에 새로 나온 곡이 있는데 말야~’ 대학교에서 밴드 동아리 보컬을 맡고 있는 같은 과 동기. 오늘도 저에게 다양한 인디 밴드 노래들을 들어보라며 귀에 이어폰을 꽂아 줍니다. 인디 밴드를 사랑하는 이런 친구에게 가장 적합한 T스토어의 코너! 바로 Sound Breeze 입니다. 원하는 인디 가수들의 공연을 돈 주고 직접 가서 보지 않아도 여기서 무료로 공연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친구!! T스토어에서는 니가 좋아하는 인디 밴드들의 공연을 무료로 보고 직접 휴대폰으로 다운 받을 수도 있어!’
설마~ 하면서 T스토어에 접속해 보는 친구. Sound Breeze에 올라온 다양한 공연 영상들을 확인하더니 환호성을 외치고는 바로 T스토어에 가입해 공연 영상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있습니다. 직접 공연장에 온 것처럼 분위기에 빠져들고 있는 친구의 모습을 보니 괜히 저까지 뿌듯해집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T스토어를 홍보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반드시 스마트 폰 유저가 아니어도 상관없고, 휴대폰을 좀 더 실용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의지가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가능했으니까요. 더군다나 T스토어의 이용 방법도 결코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가입만 한다면 누구나 쉽게 다운 받아 다양한 application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에게 T스토어 홍보하기’ 미션을 성공한 후 슈퍼콘서트에 응모하였는데요, 과연 티켓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