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콘서트 부럽지 않다, T스토어 슈퍼 콘서트에 다녀왔어요!

2010. 02. 25

T스토어 홍보 미션을 수행하고 The Blast Super Concert 이벤트에 도전했던 리포터! 안타깝게도 당첨은 되지 않았지만, 다행히 SK텔레콤 대학생 리포터로서 콘서트 취재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슈퍼 콘서트는 SK텔레콤의 모바일 오픈마켓인 T스토어의 회원 50만 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무료 공연이지요. 



소녀시대, 샤이니, 브아걸, 엠블랙 등 최고의 아이돌 공연을 한꺼번에,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잠을 설쳤습니다. 공연장 여기저기를 둘러보기 위해 일찍 출발했는데…..이런! 장소는 올림픽공원인데 종합운동장으로 가서 혼자 헤매고 있었습니다. 일찍 출발해서 다행히 제 시간에 올림픽공원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가요계의 핫 이슈인 아이돌들이 출연하는 콘서트이기 때문에 당연히 중,고등학생 친구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내가 제일 나이 많은 게 아닐까 ㅠ ㅠ) 하지만! 슈퍼콘서트의 연령층은 생각했던 것과 달리, 매우 다양하였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으로 보이는 친구들부딸과 함께 콘서트를 찾은 어머니, 20대 중. 후반으로 보이는 커플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콘서트여서 그런지 콘서트 장의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습니다. 콘서트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야광봉 까지 더해져 콘서트는 온통 형광 불빛으로 물들여 졌습니다.


슈퍼콘서트의 첫 번째 주인공은 단 기간에 팬덤을 형성하여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엠블랙! 사실 잘 모르는 가수라서 잘 따라가지 못하고 있었는데, 엠블랙의 화려한 댄스와 흥겨운 리듬에 저도 모르게 빠져들었다죠^^ 첫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관중을 압도하는 무대 포스와 무대 매너! 집에 오는 길에도 ‘oh~yeah~yeah’ (엠블랙 노래 가사)를 속으로 반복하면서 외쳤습니다.


엠블랙의 무대가 끝나고, 노래와 함께 무대 바닥에서 나타나는 2am! 앨범에 수록된 곡 중에 안 좋은 곡으로 꼽을 게 없을 만큼 실력으로 승부하는 2am의 노래는 저의 심금도 울렸습니다. (ㅠ.ㅠ) 역시 실력으로 승부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어느새 2am의 감성적인 노래에 빠져들었습니다. 


2am의 무대에 이어, 신비한 느낌의 보라색 불빛과 함께 등장한 브라운 아이드 걸스! ‘Abracadabra’의 분위기에 맞게 무대가 신비주의로 연출되고, 자꾸 들어도 질리지 않는 중독성 있는 노랫말이 관객들에게 마법의 주문을 걸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기존의 콘서트들과 달리, 슈퍼 콘서트는  MC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흐름이 중간에 끊길 줄 알았는데, 화려한 영상과 무대 연출로 사회자의 부재를 전혀 느낄 수 없었어요. 또한 가수들마다 각각 4~5곡씩 불렀기 때문에 가수들의 단독 콘서트 부럽지 않을 만큼 아쉬움이 남지 않는 콘서트였습니다. 그리고 1박 2일의 남극 촬영을 막 마치고 돌아왔다는 국민 엄친아 이승기의 열정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나랑 결혼해 줄래~’ 라는 이승기의 노래가사가 마치 저한테 직접 프로포즈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였으니까요. 


이미 라이브세션 촬영 현장에 다녀왔던 리포터에게는 구면(?)명품 아이돌 샤이니! 무관객인 라이브 세션과 달리, 이번 슈퍼콘서트는 10000명이 넘는 관객들 앞에서의 공연이기 때문에 샤이니에게 또 다른 느낌이었을텐데요~ 라이브세션에서의 감동만큼 실망시키지 않는 샤이니의 멋진 라이브 실력!
그리고 남자 관객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소녀시대. 2층에 있던 리포터도 소녀시대만큼은 가까이서 실물을 보고 싶어 스탠딩 석으로 달려갔습니다. 하지만, 이미 스탠딩석은 키 큰 남자 관객들로 꽉 차버려 제가 서있을 곳은 없었죠. 



낮고 굵은 목소리로 소녀시대를 외치는 관객들을 보면서 소녀시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인 저도 소녀시대의 길쭉길쭉한 팔다리와 또렷한 이목구비를 보고 넋이 나갈 정도 였으니까요.


녀시대의 무대를 마지막으로 화려했던 슈퍼콘서트는 막을 내렸습니다. 공연의 열정적인 분위기에 빠져 시간이 가는 줄도 몰랐습니다. 무료였지만, 제값을 지불하고 가도 아깝지 않을 만큼의 화려하고 수준 높은 무대였기 때문에 그 어떤 콘서트도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T스토어에 슈퍼 콘서트와 같은 대형 이벤트가 언제 또 진행 될지 모르니, 자주 T스토어를 이용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