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솔로인권보장위원회를 발족하라!!… 그래도, 안생겨요…

2010.03.04 FacebookTwitterNaver

올해 발렌타인데이와 설날이 겹친 영향으로 제빵제과 등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이렇게, 울상을 짓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다른 한 편에선, 슬며시 미소를 짓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화려한 싱글’, 돌아온 싱글(일명 돌싱), 골드미스 등등 통칭하여, ‘솔로’라는 사람들입니다.

추운 겨울에 혼자 조용히 보냈을 그 날을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최근 들어 ‘솔로’라는 단어가 TV는 물론이고, 각종 인터넷 매체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솔로탐구생활’, ‘커플지옥 솔로천국’, ‘우리는 무적의 솔로부대’, ’솔로 연차 별 계급’, ‘25년 내공의 마법사’등등… 
‘솔로’라는 키워드가 개인적으로 크게 공감되기도 하고, 개그 코드로도 많이 사용되기에 웃음도 나오게 됩니다만, 그럴 때마다 저의 귓등에 울리는 한 가락의 노래자락.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 

저 역시 그 거대한 물결을 피하지 못해, 커플을 향한 알 수 없는 ‘적개심’과 솔로 친구들끼리의 피 끓는 전우애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의 핸드폰 생활은 어떨까요?


먼저 기능적인 측면을 보자면, 보통 사람들이 쓰는 핸드폰의 기능에는 ‘전화’‘문자’가 있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솔로들에게는 ‘시계’, ‘모닝콜’, ‘맞고’ 등 다른 기능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있어 핸드폰은 아침을 상쾌하게 깨워주는 기계, 시간을 확인하게 해주는 시계, 다른 사람들이 핸드폰을 꺼내서 문자를 할 때 심심함을 달래줌과 동시에 무언가 자신도 바쁘다는 표시를 하기 위한 ‘맞고’ 등 핸드폰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역행하는 역할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그나마 조금 열려 있는 문자와 통화는 어떨까요? 


일단, 그들에게 있어 핸드폰은 엄마와의 무전기 입니다. 커플들이 한번 통화하면 1~2시간은 기본으로 통화를 하지만, 그들에게 있어 3분 이상의 통화는 사치입니다. 그저 짧고 명료하게 필요한 말을 하고 끊는 모범적인(?) 자세를 보입니다. 문자는? 


이렇듯 ‘여백의 미’와 ‘부모님에게 안부를 늘 전하는 아름다운 유교정신이 가득합니다. 그렇다면 이들을 계몽시키고, 바른 길로 안내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에 저는 솔로의 한 사람으로서, 소외계층을 존중하는 문화시민으로서, 그리고 SK텔레콤 리포터로서 다음과 같은 솔로자활프로그램을 제안합니다. 

‘덕후’들의 놀이터– 우리나라 같은 곳에서 유료로 Matchmaking을 하기에는 의식도 부족하고, 단순히 사진, 조건만으로 짝을 찾는 시스템은 조금 꺼려지는 것이 사실. 그것보다는, 자신들끼리 재미있는 얘기도 하고 공감대를 찾아가면서, 자체적으로 짝을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면 더 좋지 않을까요? 목적은 커플메이킹이지만 분위기는 디시인사이드와 같은 놀이터의 컨셉은 어떨까요? 



솔로요금제– 가입 자체에는 솔로라는 전제 조건이 수반된다. 솔로요금제에 가입한 사람들에게는 그들끼리 교류를 할 수 있는 멍석을 깔아준다. 가끔씩 문자가 오갈 수 있도록 랜덤으로 문자가 전달 되고, 그들끼리 문자나 통화 시에는 평소 요금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커플요금제로 이동 시 축하 상품을 주는 아름다운 서비스를 제공. 서로 간에 모닝콜 기능 포함. 


이렇게 깔린 멍석 위에서 ‘굿’을 하든지, 혹은 ‘달맞이춤’을 추든 이것은 참여하는 사람의 의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그 달맞이 춤이 다른 사람에게 매력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요. 그것은 운명일수도 있고 노력여하에 따라 솔로로 계속 살수도 있고 커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떤가요?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참여하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끔 저를 포함한 친구 솔로들은 모든 것이 다 갖춰져 있음에도 ‘용기’가 부족해서, 혹은 ‘자존심’ 상해서… 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렇지만 여러분, 밥상을 차려줬는데 숟가락을 들 용기가 없고, 자존심이 상해서 숟가락을 못 든다면…… 이런 말밖에 드릴 말이 없네요. 
.
.
.
.
.
.
.
.
.
.
안 생겨요……
.
.
.
.
.

.
.
.

안생겨도,  솔로분들 용기를 가지세요. 생길 사람은 또 생기더라구요.^^

모든 솔로들, 파이팅!!!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