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고객센터, 어디까지 써봤니?

2010.05.28 FacebookTwitterNaver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었다?’, ‘부가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은데’, ‘멤버십카드는 어디서 발급받지?’……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누구나 한번쯤, 아니 수십번쯤? 직면하는 이용상의 문제들. 여러분은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여.러.가.지 방법들! 대학생 리포터들이 지금 소개합니다~


 고객센터의 고전! 114 전화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통화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는 고객센터는 M고객센터가 나오기 전에 자주 썼던 방법이에요. 하지만 요즘도 온라인으로 해결이 안 되는 내용이거나, 상담원과 연결이 필요할 때에는 유용하게 쓰곤 한답니다. 최근에는 자꾸 배달되는 이상한 스팸메시지(-“-) 때문에 114를 통해 업체와 연결하여 통화를 하였는데, 다음날 상담원언니께서 친히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문자도 보내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고객만족도 1위는 괜히 만들어진 게 아닌가 봐요.


 온라인 T world 

얼마 전에 해외여행을 다녀왔어. 너무 급하게 여행을 준비하다 보니 출발 당일에 로밍에 대해서 생각이 난거에요. 시간은 없는데 로밍은 해야 되겠고 왠지 전화 걸어서 내용을 적어가면서 하기에는 먼가 번거롭고, 그렇다고 오프라인 센터를 찾아가?? 이건 아니잖아요….. 이럴 때, 우리의 친구 인터넷이라면??이라는 생각! 컴퓨터를 켜서 T world에 접속, T-로밍이라는 T world안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내 핸드폰이 로밍을 할 수 있는가’,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휴대폰 번호 랑 국가만 검색하니깐 자세한 정보가 좔좔좔~

‘What a woderful world~’

예전에도 야구장에서 핸드폰을 잊어버려서 일단 빠르게 홈페이지로 일시정지 시킨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기능뿐 아니라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분실신고, 모르는 사항에 대해서 질문을 올리면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이 올라오죠. 개인적으로 전화하기 껄끄러울 때 많잖아요? 그 외에도 핸드폰기기변경이나 번호변경 등 평소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온라인 T world!


 오프라인 T world 


강남역 T world 에 가봤나요? 저는 저번에 처음 가봤는데, 정말 크고 위치도 좋고 전체적으로 아늑하더라구요. 핸드폰 충전도 시켜주고 갖가지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도 보였습니다. 마치 어느 카페에 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아늑했어요. 
사람이 항상 온라인으로나, 전화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생기잖아요. 직접 가서 상담하면 오해나 착오, 헷갈림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실제로 T world에 들어오실 때는 얼굴을 붉히시던 고객들도 상담을 받고는 기분 좋은 표정으로 나가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시더라구요. 억울해~, 욕하고 싶어~ 하지 말고 가서 상담을 받고 해결할 수 있는 것은 해결하는 것이 좋죠!



가보니깐 의외로 나이 드신 분들도 많이 찾아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얼굴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훨씬 잘 통하는 법이니까요. 복잡한 통신 체계나 기계 사용법도 물어보실 수 있구요. 




 M고객센터 

여자친구랑 지하철에서 엄청 긴 통화를 끝내고 가만히 앉아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갑자기 문득 드는 생각. 이 달 통화료 얼마지???…….. 옆에 미드보고 계신 분 노트북을 ‘저기 잠깐만……’ 하며 빌릴 수도 없고…. 어쩌죠? -> 어쩌긴 뭘 어째요. M고객센터가 있잖아요!


M고객센터에 접속하면 문자를 얼마나 썼는지, 각종 요금이나 포인트는 얼마나 남아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부가서비스나 사용중인 서비스, 심지어 운세랑 날씨도 알 수 있죠.!!! 아! 이건 데이터 통화료 무료입니다. ‘어이쿠 무선 데이터 접속!!!’하며 겁먹으실 필요 없습니다. 잠깐, 내 통화료는 얼마였지?

.
.
.
.
.
.

.
.
.
.
.
.


 Twitter 고객센터 

웹이나 스마트폰에서 트위터를 사용하는 당신이라면! 트위터를 통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SK Tworld 트위터(http://twitter.com/SK_Tworld)는 시시각각 올라오는 상담내용으로 매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피쳐폰으로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답변이 올라온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다른 고객센터들과는 달리, 다른 사람들이 어떤 질문을 하고 어떤 답변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도 있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SK텔레콤과 관련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는 담당자 분께서 직접 트윗하시기도 해요.



어때요, 간단하고 소소한 궁금증을 해소하기엔 트위터 고객센터가 제일 아닌가요?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9시 사이지만, 담당자 분께서는 때때로 시간을 넘겨서 답변을 주시는 센스도 발휘하신답니다.

어때요, 고객센터의 다양한 모습. 물론 M고객센터나 T-world트위터로 다루기엔 복잡한 문제들도있고, 또 바로 문제가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경로가 있다는 점이 매력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114만 누르셨다거나, 시간을 쪼개고 쪼개어 오프라인 고객센터에 방문하셨다면 이제는 상황에 걸맞은, 좀 더 편한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