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박강수씨의 여름 휴가 이야기 #1 – 출발!!

2010.07.19 FacebookTwitterNaver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 바야흐로 휴가철이 다가오자 떨려오는 박강수씨. 사귄 지 얼마 안 된 여자친구와 여름휴가를 떠날 생각에 가슴이 벌렁벌렁합니다. 군 시절 대형 면허를 취득한 강수씨 답게, 캠핑카 여행을 떠나기로 했거든요. 😉 캠핑카 렌탈 비용이 ‘ㅎㄷㄷ’ 하기는 하지만, 쿨한 여자친구가 반반 부담하자고 먼저 제안해 오는 바람에 부담도 확 줄은 강수씨. 정말 올해는 좋은 일만 생기려나봐요!!

영이애비 @ www.flickr.com

드디어 출발 당일. 금요일에 서로 월차를 내고 아침부터 다정히 장을 보러 출발! 센스있는 강수씨. 캠핑카에서 함께 마실 와인이나 음료수는 이미 모두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입해 캠핑카 냉장고에 빵빵하게 쟁여놨습니다. ‘가만, 혹시 내가 비싸게 구매한 건 아닐까?’ 괜한 의심이 들어 스마트폰을 꺼내 ‘바스켓’을 실행한 다음 마트의 프랑스산 부르고뉴 와인에 찍어봅니다. 으흠, 역시 내가 인터넷에서 미리 사두길 잘했다니까? 

‘바스켓’은 상품에 붙어 있는 바코드를 읽어, 그것을 13자리 숫자코드로 변환해 해당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검색해 주는 앱입니다. 단순 검색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별 가격을 비교해 보다 저렴한 곳을 찾아주기도 합니다.  
모바일 쇼핑몰을 한데 모아 보여주기도 하고요. 쇼핑몰별 상품평을 한데 모아 읽을 수도 있어요. 매일매일 최저가 상품이나 최신 유행 상품을 추천해 주기도 한답니다. 

판매회원   SK텔레콤    플랫폼  Android 2.0 이상    
가격  무료
룰루랄라 장을 본 다음 캠핑카에 올라탄 강수씨 커플. 시동을 거는 동시에 마음은 이미 예약해 둔 신두리 해변의 팬션으로 날아가 있습니다.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 도로에는 아지랑이가 솔솔 올라오고… 탁 트인 거리를 ‘그녀와 함께’ 달리는 기분도 잠시… 어느새 도로는 휴가를 떠나는 차들로 그득합니다. 

JOONEE @ www.flickr.com

아… 아무리 휴가철이라지만 비봉 나들목부터 이렇게 콱콱 막힐 줄은 전혀 상상도 못했나 봅니다. 대여한 캠핑카에 붙어 있는 내비게이션은 교통량 분석 기능이 따로 없으니…  아… T스토어에 교통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몇 개 있었던 것 같은데… ‘자기야 좀 찾아볼래?’라는 강수씨의 말에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뒤적이던 그녀, ‘이거다~’ 하며 ‘네이버 지도’ 앱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합니다. 오호~~ 몇번 화면을 터치하자마자 현재 다니는 길이 꽉 막혀 있긴 하지만, 국도를 통해 돌아가는 길은 그럭저럭 한가하다고 알려주네요? 
복잡한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비교적 한적한 국도를 천천히 달리는 느낌도 썩 나쁘지 않습니다. 지나가다 차를 세워 제철 과일을 구입해 먹는 기분도 좋고요. 여친과 재잘재잘 수다를 떨며 설렁설렁 운전 하다 보니, 어느새 우리의 목적지인 신두리의 넓은 해안사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햐!~ 바다다!!!!
* 2편에 계속됩니다!

 Strat (SK텔레콤 블로그에디터) 



‘네이버 지도’는 서울/경기 지역은 네이버의 웹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던 지도를 스마트폰 버전으로 옮겨놓은 것입니다.
‘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지도와 경로를 볼 수 있으며, 자동차 경로는 물론 대중교통 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까지 알려줍니다. 이밖에도 주변의 병원과 주유소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까지 모두 검색할 수 있어요. 😉 

판매회원   nhn001    플랫폼   Windows Mobile 5.0 이상
가격   무료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