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이용자분들께 알려드립니다

2010. 08. 25


SK텔레콤에서는 국내 블랙베리 이용자를 위해 계획하고 있는 내용을 공유하고자 다음과 같이 정리를 해봤습니다. (본 내용의 확정은 사업별로 시기가 조금씩 다르기에, 시행에 맞춰 별도로 상세 내용은 발표할 예정입니다.)


블랙베리 A/S 강화로 보다 빠르고 전문적인 조치 지원

올 해 안에 RIM사의 A/S센터(CSC)를 들여 오기 위해 RIM 사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CSC(Carrier Service Center)가 국내에 개설되면 홍콩으로 A/S를 보내지 않고 국내에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지기에 처리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CSC의 개설과 관련해 규모와 시기 등은 RIM과 협의를 통해 확정되는데로 추가로 공지하겠습니다.


블랙베리 Nate on 애플리케이션 개발/지원 계획

네이트온을 운영하고 있는 SK컴즈의 협조를 받아 블랙베리에 최적화된 네이트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정으로는 오는 10월부터 최신 출시되는 폰과 Bold 9700, Bold 9000 모델 순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출시 시점과 개발 경과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블랙베리 BIS 요금제 및 블랙베리 통합 요금제 관련

블랙베리에 고유하게 적용되고 있는 BIS는 통신사 영역의 요금제가 아닌 RIM 사의 블랙베리 서비스 사용을 위한 부가서비스 항목입니다. BIS로 인해 이메일, 블랙베리 메신저, App World 등의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를 통한 인터넷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IS를 통해 데이터 압축이 되어 같은 데이터 요금제보다 블랙베리가 더 많은 데이터량을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편, 현재의 부가서비스와 데이터 요금제의 분할 운영도 이용자 개인의 활용에 따라서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해 블랙베리 이용자의 통합 요금제에 대한 니즈가 있어 해외 통신사처럼 특정 단말기에만 적용되는 요금제를 신설하기는 어려워도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베리 T할부 지원 프로그램 안내

현재 출시된 단말기에 스페셜 할부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이후 출시될 모델에 대해서는 T 더블할부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T 더블할부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www.tworld.co.kr > 요금제 > 할인프로그램 > 더블할인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베리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한 내용은 내용이 확정되는데로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