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요즘 남자는 챙길 것 다 챙긴다, T스마트카드로!!

2010. 08. 29

뭐 예전엔 그랬다고 하더이다. 남자가 계산하는데 쪼잔하면 안 되고, 여자 앞에서는 당당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요… 예전에 한 여배우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카드 할인이나 멤버십 포인트 챙기는 사람은 찌질해 보인다’는 뉘앙스의 말을 해 네티즌들에게 큰 파장을 일으켰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아껴야 잘 삽니다! 혜택은 모두 챙기셔야죠~

‘아껴야 잘 산다’는 모 CF의 카피처럼, 기분 좋게 쓸 때는 과감히 쓰더라도 자신이 누릴 수 있는 것은 모두 누리는 것이 ‘진정한 요즘 남자’잖아요. 게다가 요즘은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매장은 물론, 신용카드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해졌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그런 곳을 어떻게 찾느냐는 것이죠. 어떤 매장이 어디에 있느냐를 죄다 외우고 다닐 수도 없는 일이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가 어디에서 혜택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줄줄이 꿰기는 더욱 어려운 일일 테니까 말이죠.



이럴 때 필요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T스마트카드’입니다. 일단 T스마트카드를 실행해 ‘추천카드’를 선택해 볼까요?



갑자기 전쟁영화의 레이더 화면이 나타나면서 안테나가 뱅글뱅글 돌기 시작합니다. 그것도 잠시! 레이더 화면에 파아란 점이 뿅뿅뿅뿅 생겨났어요. 커피숍을 골라보니 또다시 잠시 레이더 스캔을 하고는, 내 주위 1km 내에 있는 커피숍을 파파팍 찾아줍니다.


클릭 한 번이면 할인받는 매장을 한 번에~


단순히 그냥 찾아주는 것뿐이라면 안드로이드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구글맵과 다를 게 하나도 없겠죠? T스마트카드는 현재 내 주위에 있는 식당, 영화관, 카페, 미용실, 마트 등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대략적인 거리와 위치를 알아낼 수 있어요. 자신의 포인트카드와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어떤 카드로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는지까지 알려줍니다.


‘음… A 카드는 15일 이후 한도가 넘어가니 20일 이후 한도 넘어가는 B 카드 보다는 A 카드로 결제해야지’ 이런 일 가끔 있으시죠? 먹고 살기 빡빡하면, 카드 한도 발생일에 맞춰 계산을 할 때가 있잖아요? ㅜㅜ



그럴 땐 카드별로 할인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달에 카드고지서를 보고 눈물지을 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요. =)


이제는, 스마트폰의 ‘이전’ 버튼을 눌러 T스마트카드 초기 화면으로 가 봅시다. 이번엔 가계부를 살펴볼까요?


자동 가계부를 통해 꼼꼼한 소비 생활~!


T스마트카드가 단지 할인혜택 받는 것을 도와주는 것만은 아닙니다. 가계부에서 수입을 입력하면, T스마트카드에 등록한 카드의 사용내용을 가져와 내가 한 달에 뭘 얼마나 썼는지, 이번 달은 적자인지 흑자인지를 알기 쉽게 보여줍니다.



교통비, 공과금 등 현금으로 낸 것도 T스마트카드에 입력하기만 하면 모두 반영해 주니 사용자의 수입 대비 지출 등을 정확히 분석해 ‘아껴쓰는 습관’을 들일 수 있어요.


T스마트카드는 T스토어에 방문하셔서 무료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1 이상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어디에서나 사용하실 수 있고요. 자. 이제 얼른 T스마트카드 내려받아서 꼼꼼하고 계획성 있는 멋진 남친이 되어보자고요. ^^


Strat (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