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막히면 돌아간다! T의 멋진 내비게이션 T맵!

2010.09.02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T리포터입니다. 

오늘 태풍때문에 직장인분들 출근하기에 어려움이 많으셨지요?
직접 차를 모시는 분이라면 ‘어느길로 가야 제일 빠를까’ 출발 전 늘 고민일텐데요, 바로 그 고민을 해결해 주는 내비게이션 Tmap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 막히는 길을 찾아 최적의 길을 안내하는 멋진 내비게이션 Tmap입니다.

짜잔.. 바로 저 아이콘입니다.

SKT 티맵 네비게이션

SKT 티맵 네비게이션


다들 아시는 것처럼 T맵은 휴대폰에 들어 있는 내비게이션이지요. 물론 모든 기종에 다 들어 있는 건 아니고 T맵을 지원하는 기종에 들어 있긴 합니다만, 갤럭시S 같은 스마트폰에도 들어 있습니다.
(※ T맵 지원 휴대폰 검색등 자세한 내용은 Tmap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휴대폰 그 작은 화면으로 보는 내비게이션이 뭐 그리 대단하냐고 하시겠지만 T맵의 장점3G 통신망을 이용해 현재의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해 가장 빠른 길을 골라준다는 겁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내비게이션들과 뚜렷하게 차별되는 부분이죠. 게다가 스마트폰의 화면사이즈가 커져서 예전보다 한결 보기 편해졌지요. 또한 오랜 시간의 개발 노하우와 화면 최적화로 대형 내비가 부럽지 않습니다. 그러면 그 효과를 정말 체험 해 볼까요?  

지난 토요일, 송파에 사는 T리포터는 김포에 사는 친척 댁엘 다녀왔습니다. 보통 토요일 오전엔 별로 막히지 않지만 토요일 저녁엔 은근히 막히는 곳이 많아 돌아 오기 전에 교통 정보를 봤더니 올림픽대로가 꽉 막혀 있었어요. 그래서 좀 돌아도 외곽순환을 타야겠다 싶어 외곽순환도로 정보를 봤는데 그 쪽도 군데 군데 빨간 표시가! 막히지 않을 땐 김포에서 송파까지 한 시간 조금 넘기면 오지만 이렇게 막힐 땐 두 시간도 걸립니다. 에유, 언젠가는 가곘지, 그렇게 마음 먹고 출발하면서 T맵을 켰는데, 도착 예정 시간이 한 시간 십팔 분 뒤인 거에요. 어, 이렇게 빠를 리가 없는데,라고 의아해하며 T맵의 상세 경로를 봤더니, 올림픽대로로 진입한 후 동작대교 남단으로 빠져 나가 강남 성모병원, 예술의 전당을 거쳐 양재대로를 탈 것을 권하더군요.

밑져야 본전이겠거니 생각하고 T맵을 따라 왔는데,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출발하고 정확히 한 시간 십오 분만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T맵이 골라준 길, 신호는 몇 번 걸렸지만 정말 막히지 않고 집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사실 T리포터는 이미 T맵을 쓰고 있어서 T맵이 약속 시간 잘 지켜준다는 건 알고 있었으나 막상 경험하고 나니 또 놀라울 수 밖에요.

SKT 티맵 네비게이션



물론 T맵도 완전할 수는 없고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하거나 돌발 사태가 일어나면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겠습니다만, 대부분 도착 예정 시간을 작은 오차 범위에서 지켜주기 때문에 운전이 더욱 즐겁습니다. 3G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지도나 안전운전 데이터 등을 따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는 점도 큰 장점이지요. 

특히 데이터존프리 요금제나 올인원 요금제 쓰시는 분들은 T맵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지요? 목적지를 음성으로 검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따로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얼마든지 부담없이 T맵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T맵이 동작할 동안 항상 화면이 켜 있으니 배터리 소모가 많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차량용 충전 케이블은 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SKT 티맵 네비게이션


이제 명절도 다가오고, 막히는 차 안에서 보내야 할 시간이 많을 때인데요, T맵으로 편인하고 빠른 길 찾아서 운전하세요. 물론 항상 안전운전 하시는 건 잊지 마시고요!

※ Tmap가능 폰의 경우 올인원 요금제, 데이터존 프리 요금제에 가입하시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없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Tmap 사이http://tmap.tworld.co.kr/트를 참고하세요~

(추가. 2010. 9. 8) Tmap2.0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와A 대상이구요. 업그레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Tmap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